위 영상은 사고 당시 영상 입니다
동전택시기사 사망사건 피해자 가족입니다
12월 8일 저희 아버님의 사건발생 후, 49재 그리고 한참의 시간이 흐른 2월 12일 여러 미디어에 보도되기까지 가해자로부터 최소한의 진심 어린 사과가 전달되기만을 기다려왔습니다. 최근 우연치 않게 SNS를 통해 보게 된 가해자의 평화로운 셀카 그리고 면접준비 모습을 보니 그 동안의 기다림은 우리 가족들만의 착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억울한 마음으로 아버님을 보내드릴 수만은 없고 이후 또 다른 저희 아버님을 만들지 않기 위해 많은 고민 끝에 늦게나마 청원을 올렸습니다.
작년 12월 8일 아버님은 두명의 손님을 태우고 잠시 이동 후 한 명을 내려준 뒤 다시 목적지를 묻습니다. 그때부터 “기분 나쁘냐 손님에게 말투가 머냐”고 시비를 걸며 욕설과 반말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후 “그냥 가”, “왼쪽”, “세워” 등 도를 넘는 일종의 갑질식 말과 행동을 계속하며 손님의 목적지 지하2층 주차장까지 도착하였습니다. 술에 취한 손님을 상대로 더 이상의 언쟁을 피해 돌아서려는 아버님을 붙잡고 가해자는 계속 심한 욕설로 일관하다 결국 주차된 본인의 차에서 동전을 들고 나와서는 아버님의 얼굴에 던지게 됩니다. 그 후 아버님은 경찰에 신고를 하시고 바로 그 자리에 주저 앉으십니다. 몇 분 뒤 주저앉은 그 자리에서 그대로 뒤로 넘어져 쓰러지시고 그 모습은 이 세상에서 아버님의 마지막 순간이 되고 맙니다. 쓰러져버린 아버님은 그 자리에 수 분 동안 방치되었기에, 신고로 출동한 경찰 그리고 뒤이어 119가 도착했음에도 이미 골든타임은 놓쳐버린 뒤였습니다. 아직도 믿어지지 않는 일이지만 당시 정신 없는 상황에서 갑작스레 장례를 치르며 전해 듣게 된 아버님의 부검 결과는 스트레스성 급성 심근경색이었고 경찰의 수사 결과는 정말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아파트 CCTV와 블랙박스의 영상을 토대로 검토해 본 결과 폭행 사실은 인정이 되나 폭행치사로까지는 적용할 수 없다는 말과 함께 폭행죄로 검찰에 송치된다는 답변이었습니다.
작년에 칠순을 맞이하셨고 예전에 운동관련 직업에 종사하셨으며 돌아가시기 직전까지도 꾸준히 체력관리를 하며 운동을 하셨던 분입니다. 사고 한 달 전 받으신 건강검진 결과도 이상이 없었습니다. 정말 아버님의 죽음에 그 손님, 그 가해자의 행동이 영향이 없었을까요? 그냥 단순한 폭행이라면 왜 아버님은 그 자리에서 쓰러져 일어나지 못하셨던 걸까요?
명백히 폭행도 인정되고 그 결과 사망한 피해자도 있는데 왜 폭행치사가 아닌 단순 폭행인건가요?
경찰은 신체접촉이 없었다 이야기하는데 그럼 원거리에서 둔기를 던져 사망해도 폭행인가요?
꼭 신체접촉이 동반되어 주먹으로 맞거나 칼에 찔려야 폭행치사죄가 성립되는 건가요?
급성 심근경색에 있어 가장 중요한 발병요인이자 흔한 원인 중의 하나는 극심한 스트레스입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가해자의 행동에 돌아가신 우리 아버님은 단 한순간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셨을까요? 꼭 맞아야만 멍이 드는 걸까요? 저희 아버님께서는 가슴 깊은 곳에 멍이 드셨습니다. 더 이상 아플 수 없을 정도로 정말 아프게. 그 결과가 아버님의 사망으로 이어진 것입니다.
더욱 분통터지는 것은, 언쟁을 하다 사람이 쓰러졌음을 보고도 그냥 방치했다는 사실입니다. 아버님의 이 세상 마지막 대화의 상대가 그리고 눈에 담으신 마지막 순간이 그 가해자와 함께인 것이 너무나 화가 납니다. 쓰러지시는 모습을 발견한 즉시 일분 일초라도 일찍 아버님을 병원으로 모실 수는 없었을까요? 그냥 차가운 바닥에 고인을 두던 그들의 모습이 정말 원망스럽습니다.
우리 가족은 그 일 이후로 내내 슬프고 속상하고 억울한 마음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이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 또는 가해자 그리고 그들의 부모에게 묻고 싶습니다.
본인의 아버지나 다른 가족이 이런 일을 겪는다면 정말 단순폭행으로 받아들일 수 있겠는지, 그게 납득 가능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폭행도 명백하고 그 결과로 사망자도 있는데 단순 폭행으로 처리되고 마는 억울한 저희 아버님의 사연을 한 번 생각해 주시길 바라며 널리 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억울함을 풀기 위해 국민청도 올렸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소중한 동의 한표 부탁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27553
동전택시기사사망사건. 철저한 수사와 엄정하고 강력한 처벌을 촉구합니다. 저희 아버님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
아버님 사고당시 영상입니다 (위에 영상과 동일합니다.)
안녕하세요. MBC 실화탐사대 제작진입니다.
가족 분의 안타까운 사망에 마음이 많이 아프실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010-2304-0529 이 쪽으로 통화 가능하실 때 문자 하나 남겨 주시면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어디인가요? 십새끼 사는 동네가...
냉정히 판단해서 폭행치사까지는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심정적으로 가해자의 얼굴을 만천하에 공개에서 인격폭행치사를 시키고 싶은 심정입니다.
정말 저런 인간들하고 상종하고 싶지 않습니다.
보는내내 열받네요...
꼭,제대로된 처벌을 받았으면 좋겠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명백한 살인행위입니다. 강력한 처벌이 이루어져야 할것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답답해...ㅜㅜ
청원 동의하고 왔습니다.
남의 인생 황천길 보내줬으니 니 인생도 황천길 보내줄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보는 제가 울분이 치솟네요
하
보는 내내 화가나네요
추천 하고 청원 동의 했습니다.
추천드립니다
삼고 고인의 명복을빕니다
동의했습니다 저개새끼 죽여버리고싶네요
아..씹새끼 어디사는 누군지 진심궁금하네
견찰은 노냐?
아..저새끼 신상털고싶네요 좆만한새끼가 취업준비한다니 쫓아다니며 괴롭히고싶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의 영복을 기원 합니다.
부디 이세상에서 마지막 보고가신 미개한 모습은 깨끗이 잊고 좋은 기억들만 가지고 가셨으면 합니다.
아이고 좋은곳가시길
쓰레기색기 말뽄새보소 좀만새리 어찌 저 개자식 신상털기 안되나 18
먼저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제 개인적인 소견은 살인까지는 아닌것같습니다.. 어떤이유에서 주변사람들과의 말다툼은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일부분입니다. 일년에 몇번씩은 말다툼해야할 상황이 발생하죠
말다툼을 좀심하게했다고 살인까지는 아니지만 저인간 동전 던진건 너무했네요 진짜ㅠㅠ
가해자가 택시에 탑승하고 어떤이유에서 저렇게 심하게 욕을 했는지도 궁금하네요
닉이나 바꾸고 댓글을 다시던지
초상집에 아주 잘 어울립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영상을 봤지만 .........개호로쌍놈쉑끼더군요.
니자식들한테 이 영상꼭보여주어라....이 아빠가 이런사람이라고.........
미친새끼 죽여버리고 싶네
누구냐? 얼른 신상 털어라 당장가서 반쳐죽여버린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가해자가 합당한 죄의 댓가를 치르길 바랍니다. 동의하고 왔습니다.
쌍놈새끼 신상털어서 매장시켜야함
쪽지 확인 부탁 드리겠습니다.
동의하코왔습니다 가슴이 아프네요
침 뱉아도 폭행죄 성립하는데 동전이면 당연히 되겠지요
다만 동전을 맞은 것과 심근경색과의 인과관계를 어떻게 보는지가 관건일텐데..
와..내손이다 부들부들 떨리네요 진짜 저새끼 잡아다가 뺀찌로 사지를 찢어죽이고 싶네요
참 개같은 우리나라법 욕한마디 하면 모욕죄에 명예회손 에 별거 다 갔다붙이면서 사람이죽었는데 폭행밖에 인정이 안된다니..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뉴스로만 봤었지 영상으로 보니 분노가 치밀어 오르네요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 드리며 가해자가 엄벌되길 소원합니다
아이고 환장하겠사옵니다 저인간 분명히 인천태생 백프 아니실듯 ㅠㅠㅠㅠ
2667
안타깝네요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동의했어요
힘내시길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동의했구요 힘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영상속 저놈아도 천벌받았음 좋겠네요
하는짓봐서...에휴...천벌받아라
안타카지만..
진짜 썅노무새끼 쳐죽이고싶네요.
추천 드립니다
동의했습니다..안타깝네요 개호로새끼 찢어죽이고싶네
아니 저런 사람이 실제로 있다니 아갈머리 확
영상 보다 열 받아서 못보겠네. 저 새끼 면상 보고 싶네.
정말 열받아서 영상 끝까지 보는게 너무 힘드네요....
추천 동의했습니다...
그리고 저새끼 분명 보고 있을텐데 신상 털리면 넌 죽었다...
나이도 어린게 어떻게 위아래도 없고 저렇게 싸가지가 없냐
보면서 진짜 속 터지는데 당하신 아버님은 얼마나 혈압이 올랐을까
도지히 다 못보겠다
이 씹어먹을새끼 어디사는 새끼인가요?
http://m.land.naver.com/complex/image/18892
이 아파트랑 지하주차장이 같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가해자새끼땜시 빡돌아 심근경색온듯 합니다ㅜㅜ
세상엔 미친놈들이 많다
개새끼는 맞지만 살인범은 아니지
아 시바새키 존나 열받네 X발새키 개좆밥호로잡놈새키를 봤나
아 진짜 열받고 화가나네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