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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상반기 한국 콘텐츠산업 수출량

18년 상반기 문화컨텐츠 수출규모.png

 

 

댓글
  • 라보노 2018/12/26 15:39

    근데 저걸 단순히 매출액으로 비교하는건 좀 다르다고 하드라....음악이랑 방송 등 콘텐츠가 국가 이미지에 기여하는게 워낙 넘사벽이라....

  • ang경사나이 2018/12/26 15:36

    가챠의 힘!

  • Pr`No-3446601113 2018/12/26 15:37

    근데 저기서 도박성 요소를 따로 분류하면 몇토막날까.

  • NYTO 2018/12/26 15:36

    강력범죄가 일어나면 게임탓이라고 규제 -> 돈 많이 벌면 게임 산업 지원 법안으로 유세의 무한 순환

  • Luinis 2018/12/26 16:04

    가챠빼면 음악보다 적을거같아

  • ang경사나이 2018/12/26 15:36

    가챠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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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아앙앙 2018/12/26 15:36

    음악도 이제 꽤 오르지 않았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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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르마흔 2018/12/26 16:07

    상반기면 저서 크게변할일 없어보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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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YTO 2018/12/26 15:36

    강력범죄가 일어나면 게임탓이라고 규제 -> 돈 많이 벌면 게임 산업 지원 법안으로 유세의 무한 순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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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No-3446601113 2018/12/26 15:37

    근데 저기서 도박성 요소를 따로 분류하면 몇토막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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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uinis 2018/12/26 16:04

    가챠빼면 음악보다 적을거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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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보노 2018/12/26 15:39

    근데 저걸 단순히 매출액으로 비교하는건 좀 다르다고 하드라....음악이랑 방송 등 콘텐츠가 국가 이미지에 기여하는게 워낙 넘사벽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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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렌스 2018/12/26 16:04

    물론 그렇긴 한데
    보통 저러면
    게임이 저렇게 잘팔리는데 어떡하면 저걸 국가이미지산업에 이용할까 라던가 하는걸 생각하는게 맞는거같음
    매출이고 나발이고 규제! 는 아무리 이해하려해도 힘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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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통통몬 2018/12/26 16:06

    단순 매출액으론 게임이 압도적이지만 사실 가성비는 k-pop이 더 좋을걸 투자금 단위가 달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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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루저 2018/12/26 15:58

    상반기면 방탄 뜨기 전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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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금절만졋자나여 2018/12/26 15:59

    이제 빨대를꽂으러는 것들이 오겠ㄱㄷㆍ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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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370746658 2018/12/26 16:14

    이제...라기 보단 저런 그래프가 한 10년전부터 쭈욱 그래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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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밥잘먹는식충 2018/12/26 16:04

    매출액만 가지고 문화산업비중을 따지기에는 게임이 국가 이미지에 기여하는 거는 거의없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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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으른로봇 2018/12/26 16:12

    16년도에 포부스에서 본거 같은데요
    겜 vs 그외 콘텐츠 산업의 합
    비교해도 겜이 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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