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habe.com/sisa/850730
한국 게임 시장이 복돌땜에 망했다 ? 를 반박하는 글
- pen-f는 가격이 안떨어지네요 [5]
- 찬스냅 | 2018/12/16 19:03 | 5973
- (롤) 구속 플레이 ㅗㅜㅑ.gif [30]
- 목표를 포착했다 | 2018/12/16 19:03 | 5223
- 인스타 맞팔 하실분!!! [20]
- Possibiliy™ | 2018/12/16 19:01 | 3277
- (롤) 맨정신으로는 살아남을수 없는 라인.jpg [6]
- 목표를 포착했다 | 2018/12/16 18:59 | 3944
- 안꼴리는 19금 망가 [26]
- 가능 性의짐승 | 2018/12/16 18:58 | 4194
- 아이돌[아이즈원] 헉 소리나는 민주 사진.jpg [20]
- 넘어가네요 | 2018/12/16 18:58 | 3728
- 오늘자) 부산대 남학생이 여기숙사 침입 성추행.jpg [33]
- CokeAddict | 2018/12/16 18:57 | 4541
- 저렴한 옷만 사는 여자.jpg [30]
- 루리웹-4882 | 2018/12/16 18:57 | 4943
- 퀄컴 발전이 대단하네요 [7]
- DAL.KOMM | 2018/12/16 18:55 | 3607
- GR III 중국에서 발표회를 했습니다. [13]
- [1520]두식이 | 2018/12/16 18:51 | 4525
- 소피스트들이 소크라테스를 싫어했던 이유.jpg [34]
- 감나빛 | 2018/12/16 18:49 | 3012
- 미성년자 범죄자의 마인드.jpg [28]
- 일본아이돌아베 | 2018/12/16 18:49 | 2115
- 일본군 보고서에 기록된 쌍권총의 전설 [16]
- 오소독스 | 2018/12/16 18:49 | 5841
- 한국 게임 시장이 복돌땜에 망했다 ? 를 반박하는 글 [56]
- 난캡슐파이터매니아 | 2018/12/16 18:48 | 3208
- 다시는 개 안키운다. [24]
- 소녀애 | 2018/12/16 18:47 | 4870
마루마루 없어져서 뭐시기 사이트에서
불펌해오는
유게이가 복돌에대해 할말 1이라도 있음?
그래도 복돌은 나쁜거임 할거면 아닥하던지
어느정도 공감함. 옛날 와레즈에서 다운받으려면 다운로드 링크 수십~수백개 쪼개진거 일일이 다 받아야했음
세일은 즈그들도 이익이라 하는건데
그거보다는 중고게임 판매가지고 뭐라하는게 더 타당한듯
돋보기
돋보기
어느정도 공감함. 옛날 와레즈에서 다운받으려면 다운로드 링크 수십~수백개 쪼개진거 일일이 다 받아야했음
와레즈는 지금 생각하면 어떻게 그짓했는지 모르겠음.ㅋㅋㅋㅋ
제트카 플래시겟 알면 인정
아타ㅡ호
긍데 복돌이 구분할려고 복돌이 구분용프로그램 집어넣어둔 회사가 확인한 복돌이수가
발매당시 25000명이었음
막줄 핵심 ㅋㅋㅋㅋㅋ
그래도 복돌은 나쁜거임 할거면 아닥하던지
주얼시디 문방구에서 존나 마니 팔았었는데
브금이 안나옴
나중에 정품버젼으로 로꾸만 x4 했을대 음악나온느거보고 충격먹음
스팀 75% 세일 구매하면서 무슨 자기가 한 축 담당했다고 하는 건 확실히 좀 웃김 ㅋㅋㅋ
뭐만하면 세일세일하면서 한글화는 왜 안되냐고 하는 거 보면 웃기기도 하고
세일은 즈그들도 이익이라 하는건데
그거보다는 중고게임 판매가지고 뭐라하는게 더 타당한듯
중고 판매도 게임 회사 자체보단 게임 판매 쪽에서 그거 팔고 살아남는 구조 생각하면 섯불리 까기 힘들거라 생각함
세일도 난 사는 거 자체를 비판하는 것보단 75%, 90% 겜 산다음 왜 샀는데 한글화 안되요; 이런 게 좀 그렇다는 거
안파는 게임 산것도 아니고 싸게 팔길래 싸게 샀는데 닥치고 있으라는 것은 뭔 사고방식인가.
떨이팔이하는 거 산다음 요구하는 것도 웃기지 않냐??? ㅋㅋㅋ
그게 무슨 마트 마감세일에서 산 물건 환불 안해주는 소리냐.
환불이랑 먼상관?
닉값 오지게 하네
님이 조ㅈ나게 착각하고 있는게 있는데 게임은 개발 후 재생산에 코스트가 안 들어요. 일단 만들면 만장을 팔든 백만장을 팔든 옛날에는 씨디만드는값만 들었고 요새는 그것도 안 듬. 그래서 할인을 쭉쭉쭉 해도 님이 말하는 떨이판매같은거랑 사정이 훨씬 다름.
난 다렉같은 쪽 생각하는 거에요, 게임사 입장에서는 한글화 자체도 어차피 계약해서 하는 거니 당연 상관없죠
리셀러 까는거면 몰라도 세일로 산 애를 왜깜??
장당 5만 받을거 장당 만원에 팔면 만들면서 생각한 기대수익이 잇을건데.
세일에만 잘팔리는 한국시장은 옛날 주얼시장이랑 다를게 없지않나?
비추 먹고 싶어서 ㅂㅅ같은 논리로 이야기 하는 중이니 먹이를 주지 마시오.
위에 얘가 그러네요. 스팀 75%같은걸로 사고 자기가 한 축 담당했다고 하는거 웃김ㅋㅋ 하는거
무슨 할인 안한 게임은 정품이고 75%할인은 개발사 뒤통수 때리고 어디서 가져온거인듯
까는 건 아니고, 75%, 90 세일로 사놓고 그걸로 감놔라 배추내놔라 하는 건 에바라는 거라고 생각해서 그런 거임
마루마루 없어져서 뭐시기 사이트에서
불펌해오는
유게이가 복돌에대해 할말 1이라도 있음?
내 맞워요
루리유저 대부분은은 이 사람 깔 자격 없음
마그나 카르타 시.발놈들
ㅋㅋㅋㅋㅋㅋㅋ맞말이긴 맞말이네 ㅋㅋㅋㅋㅋ
난 비싼돈 주고 게임 사니까 두달인가? 잡지부록으로 주는 거 보고 게임 안사고 잡지만 샀음
게임잡지사들도 결국 부록싸움하다가 서로 자멸함...
동네 문구점에서 드래곤볼 초무투전 만원주고 구입했더니 첫로딩때 네오지오프로그램 잠깐 보이고 게임켜지더라 뭐 어려서 그땐 몰랐는데 복제 오지게 해서 팔았지
국내 마지막 AAA급 패키지게임이 천랑열전인걸로 기억하는데 이거 게임해보면 진짜 마그나카르타 뒤를 이을 똥겜일줄은 누가 알았겠음
박성우 일러스트만 아니었으면 버리고도 남았을텐데
아... 저도 그거 삼...유사게임....
솔직히 씰 만든회사라 나름 믿었는데...
한국이 복돌로 때돈버는 천국이였으면 게임 크랙만드는 집단이 생길수밖에 없음.
근데 여태까지 한국에서는 그러한 집단이 만들어서 활동한적이없음. 끽해야 개인이 몇번 잡은게 땡임.
그리고 와레즈 유행 당시 주로 했던 게임을 기억해도 외국 겜밖에 생각이 안남 ㅋㅋ
복돌도 문제긴한데 경쟁력이 떨어진것도 맞음 옛날에 대작게임 갓게임 생각해보면 한국게임 거의 없음 다 졸작
그러고보니 옛날엔 잡지사면 게임주고
롯데리아 에서도 충무공전이었나 그거 줬던 기억이 있네
난 한국에서 디스크스테이션이 정발 됐다는게 하나의 기적으로 생각함
환세취호전 정품을 본놈이 몇이나 될려나..
대부분 게임북 부록으로 주는걸로 했는데 서접가면 7천원에 팔았음
와레즈 ㅋㅋ 개추억이다 완전 어릴때라 뭐 알지도 못할때였는데
프루나, 요구르트 이런걸로 겜좀 받아보겟다고 별 지랄을 했던거 같은데
잡지에서 게임 사은품으로 꽤 자주 줬지..
그건 기억난다 와레즈때 삼국지 하나 받을려면 거의 200개 가까운 분할압축 파일을 받았어야 했는데
98번째 링크만 깨져있을때.
와레즈들 중에서 제대로 된곳은 거의 없었고 설령 자료가 있다고 해도 높은 확률로 뿅뿅이었던거 같음.
뿐만 아니라 닌텐도도 한국에서 ds복돌때문에 망한줄 아는데 맞아
복돌도 일정부분 기여를 한게맞지
근데 그게 소비자 탓은 절대 아니야
기계도 오질라게 팔렸고 닌텐도ds인식도 좋았음
히트 소프트도 꽤 있었고
근데 닌코가 광고비 땜빵이 안된다고 소프트를 안내놓더라 그래서 망한거야
CD복사해서 팔던게 왜 없어졌냐면 인터넷으로 다운받는게 더 빨라져서 그렇거든
그게 어느시점이냐면 adsl이 보급 되기 전까지임 심지어 adsl이 보급되고 나서도 최대 1mbps(메가’비트’퍼세크)라는 속도때문에 시디 복사해오는 시간이 더 빠르겠다는 소리도 나옴
그리고 이게 언제부터 본격적이게 됐냐?
푸르나 당나귀 같은 p2p의 대중화와 함께 vdsl로 업로드 다운로드 대역폭이 대칭이 되고나서로 보는게 맞을꺼임
윈도우 OS도 베네수엘라 당시 샀던 놈들도 많고 ㅋㅋㅋㅋㅋ
학교에서 배우는 프로그램같은것도 학생용 라이센스 안쓰는 애들많은데 뭐 ㅋㅋㅋㅋㅋ
현실 특))
??? : 마이크로 오피스 월마다 돈주고 사용함
??? : 왜 월마다 돈주고 사용함???????
아니 뭐 ㅈ나게 비싼데 학생용이 없으면 모를까 ㅋㅋㅋㅋㅋㅋㅋㅋ
복돌도 복돌 나름이지만 본질적으로 그냥 지들끼리 경쟁하다가 망한거 아닌가
예나 지금이나 한쪽이 대박치면 개나소나 그거 따라한다고
지금만봐도 모바겜이 대박치니까 검사,리니지,블소 등 다 모바일 출시하잖아
그때도 이상한 게임,잡지 등 허구언날 출시되는데
그렇게까지 기억나는 국산작품은 창세기전,임진록,땡구와 울라숑같은거밖에 없었어
그러다가 2002년쯤부터 온라인 겜 부흥하면 자연스레 도태되어간거지
ㄹㅇ 시장이 작은데 사업이 어떻게 커짐. 자본을 투자해서 시장을 키워야하는데 그걸 안했으니까 없어진거지.
이글 작성자는 그 외국겜 들여온 프로모셔들이 피해본건 언급을 안하네.
쥐뿅뿅만한 시장이라 개발사가 수입해오고
그 수입한 외국겜 복돌해서 피해입고
자기들겜도 피해입고 그랬는데 ㅋㅋ 스팀없던 시절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