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 초기 개발자들이 거대한 자본을 때려부어 세계급 규모로 게임을 성장시킨 후엔 후기 개발자들이 스스로들이 생각하기엔 고결해 보이는 철학을 넣는다
일본 : 게임 속에 반드시 20대 이하, 100세 이상의 여성을 넣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다
한국 : 패치할때마다 아다리가 안 맞아떨어진다
뉘 잘못인지 뭐가 문제인지 패치해갈수록 아다리가 안맞는다
미국 : 초기 개발자들이 거대한 자본을 때려부어 세계급 규모로 게임을 성장시킨 후엔 후기 개발자들이 스스로들이 생각하기엔 고결해 보이는 철학을 넣는다
일본 : 게임 속에 반드시 20대 이하, 100세 이상의 여성을 넣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다
한국 : 패치할때마다 아다리가 안 맞아떨어진다
뉘 잘못인지 뭐가 문제인지 패치해갈수록 아다리가 안맞는다
중국: 기존의 것에서 좋다고 생각하는 점만을 따와 한데 버무린다. 게임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아주 뛰어나진 않지만 보편적으로 평균의 퀄을 유지하는 게임을 개발한다.
그리고 공안에게 검열당한다.
한국 게임은 뭐가 문제인지 정확히 알아
모른다면 이렇게 잘 피해서 패치 할 수 없어...
미국: 개발자들이 스스로들이 생각하기엔 고결해 보이는 철학을 넣는다
넥슨 : 외국 잘나가는 게임을 배낀 후 그대로 출시한다 (메이플 카트 크아)
따온다의 범위가 트래이싱이나 모션 표절의 영역인게 문제점
중국 : 저 모든걸 섞거나 배껴 짬뽕을 만든다
원하는 100세 여자 : 생긴거랑 말로만 골골대는 먼치킨 할머니
나오는 100세 여자 : 10세랑 분간이 안됨
중국: 기존의 것에서 좋다고 생각하는 점만을 따와 한데 버무린다. 게임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아주 뛰어나진 않지만 보편적으로 평균의 퀄을 유지하는 게임을 개발한다.
그리고 공안에게 검열당한다.
공안이 문제
따온다의 범위가 트래이싱이나 모션 표절의 영역인게 문제점
미국: 개발자들이 스스로들이 생각하기엔 고결해 보이는 철학을 넣는다
선택하는 고-결
한국 게임은 뭐가 문제인지 정확히 알아
모른다면 이렇게 잘 피해서 패치 할 수 없어...
???:모니터링 결과 모직업이 인기더군 캐시아이템 맛깔나게 만들어서 팔아
밸런스? 이번에 보너스 못타면 내 통장밸런스가 더 위험해 다음 기획엔 나 다른부서로 가니까 걍 넣어
아무리 봐도 국내 게임 쪽은 문제점 알고도 일부러 더 그러는거 같음.
넥슨 : 외국 잘나가는 게임을 배낀 후 그대로 출시한다 (메이플 카트 크아)
메이플은 뭐 표절이야?
카트는 마리오카트, 크아는 붐버맨인건알겠는데 메이플은 뭐임?
몬스터월드(원더보이 시리즈)
그건 무리수다
난 메이플하면서 그거밖에 안떠올랐는데
그보다는 상대적으로 크아랑 카트가 너무 노골적인 수준인거같음
레식 한국 게임 행 패치때마다 버그 증가 중인데
M이 있는데 없는 경우가 수두룩하다.
한국 : 근데 또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면 개발자맨붕
중국 : 돈을 번다.
개발사를 산다.
돈을 번다.
옆 개발사도 산다.
돈을 번다.
앞 개발사도 산다.
떵떵거릴 때 공안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