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 드림 눈팅 10년 차 회원입니다.
평소에 운전하면서 별의별 상황을 다 봐도 그냥 넘어갔지만, 이번에는 도저히 넘어갈 수 없는 상황이라 영상을 공유드립니다.
추석 연 휴경(9월 25일) 저의 친형, 형수 와 함께 철산에서 영화를 본 후 광명 사거리 쪽으로 가고 있었습니다.
광명 사거리에서 천왕 방면으로 가는 중 앞의 차량에서 검은 매연이 심하게 나와서 불쾌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차 움직임 상태를 보니 심상치 않은 기운이 느껴졌습니다. 차선을 유지 못 하고 계속 비틀거리며 운행을 하였습니다.
처음엔 그냥 졸음운전이겠거니 하였으나 깜빡이가 계속 켜져 있고 또한 사고를 내려고 하여 음주운전으로 판단하여 쫓아가였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신 분은 아래 동영상 요약 부분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동영상 소리는 개인 정보 관련 음 소거하였습니다)
00:51 : 신호 대기 중인 스포티지 부딪힐뻔함.
01:02 : 중앙선 가이드라인에 부딪힐뻔함
01:28 : 도로에 부딪힐뻔함
02:07 : 스포티지 차량과 부딪힐뻔함. (오늘따라 스포티지 운전자들이 불쌍했네요..ㅠㅠ 왜 계속..)
03:05 : 음주운전 차량이 신호대기 중인 앞차를 박음.
05:13 : 음주운전자 도망. 쫓아가 붙잡음.
그리하여 경찰과 통화하면서 추격하게 되었습니다.
(총 추격 시간:17분가량 / 광명 사거리->천왕역->오류 고가 차도->온수역-> 유한대 앞 사거리)
쫓아가면서 계속 사고를 낼 거 같아 불안하였으며 제일 위험한 건 횡단보도 앞에 어린이들이 지나갈 때 너무 두려웠습니다.
저 또한 이런 차량을 쫓아간다는 게 두려웠으나 음주운전은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는 정의감으로 인해 추격하게 되었습니다.
음주운전자를 쫓다 마지막 유한대 앞에서 신호대기 중인 앞차를 박아 멈췄으며, 음주운전 앞 차주에게 음주운전자이니 차량을 빼지 말아 달라 부탁하였습니다.
음주운전자 상태를 보니 완전 눈이 풀린 상태이며 횡설수설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고는 순수하게 차량 밖으로 나와 자신 잘못을 인정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동영상 5분 13초경 음주운전자는 반대편 차선에서 차량이 안 오는 것을 확인 후 도망가기 시작하였습니다.
순간 너무 황당하여 몇 초간 멍 때렸습니다. 음주운전자가 흉기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 다른 위험이 있을 수 있으나 몸은 이미 반응해서 꼭 잡는다는 생각으로 추격하였습니다.
결국에는 음주운전자를 잡았으며 경찰이 오는 동안 음주운전자를 붙잡고 있다가 인계하였습니다.
(정말 힘들었습니다.. 힘이 어찌나 센지...)
그리고 나중에 경찰에서 연락 오기를 음주운전자 면허취소 및 벌금을 부과한다고 연락이 와서 한시름 놓게 되었습니다.
제 스스로 너무 자랑스럽고 뿌듯하더군요.
이번에 음주운전자를 추격을 하면서 참... 우리나라 경찰분들 정말 대응이 형편없습니다.
영상 시간과 달리 총 추격 시간은 17분 이상이었으며 그 시간 동안 오지 않는 것도이해가 안 되며 이동하면서 위치를 말해도
잘 모르는 것 같았습니다. 음주운전자 때문에 수많은 시민들의 목숨이 위험에 노출되어있는데 말이죠.
마지막으로.. 제발 술을 마셨으면 대리를 부릅시다. 대리비가 아까우면 차를 끌지 말던가 대중교통 이용하십시오.
음주운전은 잠재적 살인마입니다. 당신들로 인하여 무고한 생명을 잃게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음주운전자가 앞에 있으면 오늘과 같이 똑같이 붙잡을 겁니다.
절대로 절대로 음주운전은 하지 맙시다!
고생하셧습니다. ㅉㅉㅉㅉ
멋지십니다 짝짝
광명에 서식 중인 한명 입니다.
정말로 위험하지만 좋은일 하셨고
운전 머 같이 하는 인간들 많이 있지요.광명은....저 또한 열심히 신고 중입니다.
차번호불러주고 귀가하면 될걸 굳이 추격까지 할필요가 있나요?
글쓴이의 용기로 무고한시민 여럿의 목숨을 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