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전작들 보면 코지마 히데오 라는 이름은 잘 안나옴
그냥 메인표지에 이름 박혀있고
이런식으로 게임 시작할때 한번 나오고 끝임
불화설 이전
불화설 이후
그런데 코나미랑 코지마랑 갈등이 심해질때
게임에서 아예 히데오 코지마란 이름을 전부 지워버린 적이 있음
메탈기어 시리즈에서 코지마가 가진 명성을 생각해볼때
그야말로 기록말살형임
즉 팬텀페인에서 무수히 많이 나오는 코지마 히데오는...
자신을 잊지 말아달라는 코지마의 절규가 아니었을까..
이 이야기도 지겹게 나오는데, 가성비 떨어진다는 것도 코나미 쪽 언플일 확률이 높다함
애초에 게임 빨리 내라고 독촉한 것도 코나미고, 메기솔5는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엔진개발도 했는데
엔진 꽤 괜춘했음
그래도 자회사의 레전드였는데 최소한 꽃길로 보내줬어야
엔진을 새로 만들면서
이후 게임에도 존나게 잘 쓰고 있는데 왜 가성비가 안좋은거임
메기솔5는 엔진 새로 만드는거랑 동시에 진행된 게임임
그런것 치곤 제작비 두배는 뽑아줬는데 거기다 5 제작비는 폭스엔진까지 포함된 개발비라 더 많이 땡겼다고 봐야..
솔직히 나같아도 그러겠다
자신의 평생을 바쳐 만든 시리즈인데
단 한순간에 회사에게 모조리 빼앗겨버렸으니
물론 코나미 개샛끼인건 변함없는데 기업입장에서 볼 때 너무 가성비가 떨어지긴 했음. 제작비가 너무 많이 들어갔으니...
그래도 자회사의 레전드였는데 최소한 꽃길로 보내줬어야
그리치만 코나미하면 메기솔이었고 코나미를 부각시켜주는거중 하나라서 일단 수익은 들어오기에
엔진을 새로 만들면서
이후 게임에도 존나게 잘 쓰고 있는데 왜 가성비가 안좋은거임
메기솔5는 엔진 새로 만드는거랑 동시에 진행된 게임임
뭐 그렇긴 함. 원래 그러면 그냥 명예이사직이나 이런거 시켜주는데 뭐 코나미사장 쓰레기인건 워낙 유명해서
전통적으로 메기솔 시리즈가 돈 많이 들어가지 않았냐
그런것 치곤 제작비 두배는 뽑아줬는데 거기다 5 제작비는 폭스엔진까지 포함된 개발비라 더 많이 땡겼다고 봐야..
이 이야기도 지겹게 나오는데, 가성비 떨어진다는 것도 코나미 쪽 언플일 확률이 높다함
애초에 게임 빨리 내라고 독촉한 것도 코나미고, 메기솔5는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엔진개발도 했는데
엔진 꽤 괜춘했음
AAA급 게임들은 원래 돈 많이 들어...
이미 그 전에 사장이 게임 접을꺼다 개소리 시전 중이어서 아마 수익은 상관 없이 토사구팽 할게 예정 되어 있었던듯
흠 그런가 소문이랑은 다르구만
그건 맞음
aaa급게임에 요새 돈안바르는거 찾는게 더 어려워...
코나미 회장이 방해되서 몰아낸 이야기
폭스엔진 제작비 많이들었을진 모르겠는데
그거 계속 쓰려고 만든거라 그걸 머라고 할순 없는거지
폭스엔진도 들어간 제작비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퀄리티 뽑아낸거지. 게임 개발이랑 엔진 개발 같이 진행했는데 다른 AAA 게임보다 제작비가 덜 들어갔는데.
콘마이 언플일 가능성이 있다는건 충분히 가능성 있는 말이지만
코지마 식의 게임제작은 -콘마이의 경영방침을 기준으로 본다면- 가성비가 떨어진다는건 사실임.
콘마이는 좀 더 쉽게 돈을 벌기 위해 그런 식의 게임 제작 자체를 그만두려고 했는데
코지마 이름값때문에 대충 내칠수가 없으니까 이런저런 수작을 부린것.
그거 나중에 나온 메기솔 서바이브만 봐도 어떤 식으로 프렌차이즈 관리할 거였는지 바로 각 나옴
ㅇㅇ 펜텀페인이 미완성게임으로 나와버렸는데도 재미로인해 평가는 최고등급이니까
나는 개인적으로 폭스 엔진으로 리메이크 하는 메탈기어 클래식 시리즈를 보고 싶은데 콦낪밊 이 색히들...
내가 알기로는 코지마가 그런거 다 계획중이었던걸로 앎
팬텀페인 완성안된게 너무 아쉬워...
진짜 게임성 최고였는데..
굿즈 그만 좀 팔고 일단 게임부터 내면 안되나
솔직히 나같아도 그러겠다
자신의 평생을 바쳐 만든 시리즈인데
단 한순간에 회사에게 모조리 빼앗겨버렸으니
???:저희는 게임시장에서 손을 땔겁니다!
메탈기어 서바이브 발매
???:코지마가 돈을 못 번다고요!
폭스엔진개발,4편 목표치 달성,팬텀페인 역대급으로 평가받음
폭스엔진 진짜 미친 최적화였는데
저때 코나미 내부고발 글 보면
코나미가 ㄹㅇ 개쓰래기인걸 알수 있음
세상에 프로듀서를 개발진이랑 격리 시키고 사무실 전기도 내렸다는데 이게 할짓임?
코나미가 망해서 판권이 헐값에 팔리는모습이 보고싶군
셊곖쵮곲읪횞삾콦낪밊
비슷하게 데메크 만든 카미야도 캡콤한테 등돌리고 베요네타 만들지 않음? 메기솔이랑 다르게 데메크는 잘나가는 것 같지만
게임 회사는 잘나가는 기획자 같은거 정말 싫어함
누군가 유명 기획자 이름으로 잘 나가면 100% 짤릴 위험
대기업에서 정직원 됬으면 너무 유능한척 보다 멍청하지만 뿅뿅 잘하는 놈이 오래 산다고
닌텐도에서 인기 개발자가 토사구팽 당한 사례는 못 본거 같은데.
회사가 오래가는 이유가 있는 법이지
그런 이유 때문에 닌텐도 게임 호평 받는 이유이지 물론 다른쪽으론 안좋지만 ㅋㅋ
폭스엔진 진짜 외계인고문수준으로 잘만들었음. 팬텀페인도 콘솔에서 1080p 60프레임 고정이고
이게 한국 한정인지 여기 근근웹한정인지는 모르겠지만
여론몰이 때문에도 그렇고 악성팬들이 코지마 감독에 대한 인상을 떨어트리는게 문제.
코지마 감독 트위터 하나하나 실시간으로 정보랍시고 올리면서
코지마 쫓아낸 코나미의 메탈기어서바이브가 흥해야 후속작 볼수있다던분의 댓
개발자 이름나오는건 엔딩 스탭롤에 나오는거 한번이면 충분하다.
코지마 저놈은 너무 심했어.
메기솔 프랜차이즈가 미완성으로 끝난게 너무 아깝다
신작이 플스독점으로 나오다 보니 플까들이 코나미 옹호하면서 '코지마가 저래서 잘린거다' '잘릴만했다'고 언플하고 다니더만
저 팬텀페인 뒷이야기 도는 것 중 하나가 E3에서 처음 팬텀페인 공개되었을때부터 코나미가 코지마를 개발진에서 완전 떼어버렸다는 이야기가 있더라
처음에는 뭔 개소리야 했는데 나중에 코나미 사내 환경 이야기 듣고 나니깐 이해가 되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