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현직 사업 PM은 “같은 게임을 서비스하면서 느낀 점은 한국 게이머들이 일본이나 타국가 게이머들에 비해 ‘효율’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강하다는 것이다. 게임을 하는 데 단 1초라도 허비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다 보니, 어떻게든 ‘최고의 효율’을 가진 공략법을 적극적으로 찾아내려고 한다."
한국인의 게임 열정은 누구보다 남 다르다고들...
와우의 레이드 문화 차이만 봐도 한국인 난이도는 실존함
한 현직 사업 PM은 “같은 게임을 서비스하면서 느낀 점은 한국 게이머들이 일본이나 타국가 게이머들에 비해 ‘효율’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강하다는 것이다. 게임을 하는 데 단 1초라도 허비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다 보니, 어떻게든 ‘최고의 효율’을 가진 공략법을 적극적으로 찾아내려고 한다."
한국인의 게임 열정은 누구보다 남 다르다고들...
와우의 레이드 문화 차이만 봐도 한국인 난이도는 실존함
짜증나는게 그냥 슬렁슬렁 재미로 하는사람한테 저거 안따라간다고 개뿅뿅하는놈들이 있음
경쟁에서 재미를 찾으니 그럼
사실 게임을 즐길만한 나이가 되면 시간이 부족해서 효율따지는거임...
당장 부모님들부터 '남들보다 뒤처지면 안된다 앞서가야된다'라는 마인드로 가르키는데
게임 말고는 다른 여가를 할 시간이 없는거겠지.
DNA 자체가 뭔가 있나 봄
그냥 무한 경쟁사회에 자라서 그런거지 뭐
당장 부모님들부터 '남들보다 뒤처지면 안된다 앞서가야된다'라는 마인드로 가르키는데
경쟁에서 재미를 찾으니 그럼
게임 말고는 다른 여가를 할 시간이 없는거겠지.
그렇게 반자이런을 탄생시켰다
짜증나는게 그냥 슬렁슬렁 재미로 하는사람한테 저거 안따라간다고 개뿅뿅하는놈들이 있음
소창쉨들...
레이드 최초클이 왜 늦는지는 불명인데
총 클리어 비율은 압살함
왜지..
최상위 레이더를 비교하면 밀리지만
평균적인 막공 진도를 보면 한국이 압도적이긴 함.
그래서 레이드를 레게만 즐길수 있었던 오리, 불성때 컨텐츠 소비층이 한국섭이 압도적으로 많았다고..
사실 게임을 즐길만한 나이가 되면 시간이 부족해서 효율따지는거임...
나는 외국인이 못하는건줄 알았는데 우리가 잘하는거였어
와우는 한국인이 이긴게 오닉시아밖에 없는데 데스윙은 사실상 부전승이고
막공 기준 이야기.
평균 유저들(소위 막공)의 레이드 진도를 보면 해외보다 한국이 빠른건 맞아.
그렇긴한데 최상위권은 항상 뒤쳐졌으니까 코리안난이도 이런거 언급하기엔 메소드같은 애들은 진짜 같은인간이 아닌거같더라
데스윙이 무슨 부전승이야
압살한건데
아직도 타렉가지고 헛소리하는 주작글에 선동되는사람 있음?
뭔소리지; 시작부터 외국유명공대 전부 밴먹고 시작한거 알기는함? 내가그때 레이드 하고있어서 정확히 기억하는데
놀이가 아니라 공략
하지말라는건 기어코 함.
겜말고 할게적다보니..
난 그래도 설렁설렁 한다. 빡세게 하기 힘들엉
소전만해도 반자이런에 각종 빨공 진압법에 지뢰 대각선으로 피하기까지 어마어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답
주입식 교육의 폐해로 창의력이 중요한 퍼스트 킬에선 약세지만
일단 공략나오면 빨리빨리로 전체 클비율은 높아지는거지
그러니 외국 개발자분들은 한국에 낼때 재료의 하루 수집량을 강제로 정해버리면 소비속도 조절하기 편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데 이러면 한국만 차별한다고 욕 개쳐먹음 ㅋㅋ
그저 남을 이겨야 쾌감을 얻는 조센징 특유의 성질때문.
게임하면서 패배로 쾌감 가지는 새끼가 변태아니냐
그와중에 우리 포스타 이쁘다
이걸 잘한다고만 봐야하나. 게임의 스토리나 기타요소 천천히 즐기거나 컨셉플레이하고 싶은사람도 있는데 한국섭에서는 그런 플레이는 정답이 아니라서 살아남을수 없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