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구하는 것이 다르군요.
https://cohabe.com/sisa/647476
한국 아이돌과 일본 아이돌의 차이
- 470EX-AI 리뷰에 앞서 .txt [18]
- 마루토스 | 2018/06/18 10:33 | 5371
- 멕시코에 천만원 걸어서 2시간만에 천만원 벌었다 [35]
- 개수저 | 2018/06/18 10:33 | 5528
- 뭔지는 모르겠지만 주인공이 되버렸다 [3]
- 막장법사알파 | 2018/06/18 10:31 | 3138
- M10 ZAGATO Edition 예쁘네요... [3]
- 쥴리엔 | 2018/06/18 10:31 | 5475
- 긍정적인 마인드의 탈모 유게이 [21]
- ⚓️PRPR | 2018/06/18 10:29 | 2422
- 철권 세계투어대회에 나왔던 철린이 잼민이 근황. [9]
- v더블피스메이커v | 2018/06/18 10:28 | 5170
- 회사 야유회에서 하면 재미있을 게임 [9]
- Imgur | 2018/06/18 10:28 | 2112
- 장윤정 노래하면서 우네요 [6]
- 가소 | 2018/06/18 10:27 | 2215
- 짤방뼈 때리는 아줌마.JPG [107]
- sabermtx | 2018/06/18 10:27 | 4125
- 한국 아이돌과 일본 아이돌의 차이 [55]
- 막장법사알파 | 2018/06/18 10:25 | 3009
- 펌글딸 같아서 그랬다.jpg [90]
- 코린이 | 2018/06/18 10:25 | 2615
- 우리동네 피자샾 귀엽다 ㅋㅋㅋ [7]
- 존맛 | 2018/06/18 10:24 | 3458
- 의외로 cg 가 아닌 것 [15]
- ififif | 2018/06/18 10:21 | 5961
- 러시안 룰렛...jpg [22]
- kireikirei | 2018/06/18 10:21 | 2688
- 일본/미국의 옛날 애니 리부트 [17]
- 가련 | 2018/06/18 10:20 | 3954
한국에이브이와 일본에이브이의 차이
일본 애들이 트와이스 노래하는거보고 시끄럽다는게 이해가 가죠. 걔넨 고음을 안내니까
팬싸인회에서도 우리 아이돌들이 압도할 거 같은데 스킨쉽 같은거 서로 안한다는 가정하에
여기나 저기나 실력이 인기의 척도가 아니라는 것은 같지만... 한국의 아이돌은 춤과 노래등의 전문성에 대한 노력이 보이는 반면, 일본의 아이돌은 저러한 부분에 역할을 한정하네요.
각 나라의 사회상을 엿볼 수 있는 것 같아요ㅋ
일본 아이돌이 세계에서 통하지 않는 이유 인것 같네요..
추구하는 바가 달라서 티비 예능이나 드라마 등에서 이미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자국민들에게는 통해도
외국 사람들이 그 아이돌의 이미지까지 연구해가면서 덕질을 시작하지는 않죠..
그러나 노래나 퍼포먼스는 외국 사람들도 큰 어려움 없이 즐길수 있죠.
쟤네는 볼때마다 이해가안감 그럴려면 아이돌이아닌 예능인으로키우는게 더좋지않을까? 어떻게해서든 아이돌이란딱지를 붙여서 팔아먹으려고 노래도 춤도 못하는아이들 데려다가 하니까 결국 그수준인것같다... 근데 그실력으로 한국 연습생들과 비빌려고? 쟤네들은 한국에서도잘나가려고 한국프로에나왔는데 사전조사같은것도 안해봤나ㅋㅋ;;한국 오디션 프로에서도 애교떨고 악수회스킨쉽으로 인기얻어보려고?? 말도안됨.. 자기들은 일본에서 데뷔한 아이돌임에도불구하고 한국 연습생한테 실력으로 후달리는데 굳이 한국에서 해보려고하니까 그저안쓰러움. 부디 자신들을 좋아해주는 자국으로돌아가서 힘내길...
그렇다고 예쁘지도 않쟈넝
우리나라의 가수는 노래하는 사람이고
일본의 가수는 광대인듯
제가 일본아이돌은 잘모르지만
한국아이돌은 춤노래는 기본에 팬과 소통 잘하고 귀엽고 색시하면서 즐겁게 즐겨야하는 직업아닌가여??
하지만 암넷에서 밀어주는건 우익찬양녀 이구요..
어디가 좋다 나쁘다보단 문화 차이인것 같네요
일본 측 아이돌의 발언에 반대 하고 싶은건...
우리나라 아이돌들도 정말 하고 싶어서 간절해서 그걸 즐기는 친구들도 많다는거에요.
자신이 즐겁다는걸 보여주기 위해 애쓰는것 보다는 자기가 즐기는걸 하는 아이돌 스타들도 상당하다는 거에요.
오히려 가창력이나 춤 같은 전문성 측면에서는 우리나라 아이돌이 더 프로의식이 있는것 같아요.
사람들 즐겁게 해 주겠다는 목표도 같은거 아닌가 싶네요.
그래서 K팝이 해외에서 더 인기가 많은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 못하는걸 잘도 포장하네
누가보면 울나라 아이돌들이 다 그냥 인상만 쓰고 춤추고 노래하는 줄 알겠네요. 팬서비스는 기본 장착 아닌가..?
한국의 아이돌: 실력이 준 아티스트급은 되야됨.
일본의 아이돌: 실력은 기대하지도 않음. 그냥 귀엽든지 이쁘든지. 잘놀든지..매력이 있어야됨 (물론 그중에서 잘하는 사람은 있죠)
일본에서 음악하려는 애들은 어려서부터. 밴드쪽으로 가든지.아님 본인이 원하는 장르쪽으로 가죠. 아이돌 하는 애들은 음악하고싶다기 보다는
연예계 데뷰하고 싶은 애들이 주로 선택하는길..여배우나 개그맨쪽도 있지만 이쪽은 얼굴보다 재능이 필요하니..
ZONE(여고생 밴드)-엄청나게 인기있었고,.Whiteberry 예들은..초중딩밴드였고. 댄스쪽 가수하는 애들은 퍼퓸이라든지..Exile이라든지.
춤잘추고 노래 잘하는 사람이 없는게 아니라 그런사람들은 아티스트를 선택하지 아이돌을 안하죠
그리고 음악하는 애들은 대부분 자기들끼리 어려서부터 팀을 만들고 소속사에 들어가는게 아니라 소속사가 찾아오는 경우가 많기도하고요
세카이의 오아리라던가..대부분 유명한 밴드들이 그랬죠. X-japna도 친구들끼리 만든 밴드고
한국의 아이돌은 어려서부터 오디션으로 뽑아서 꾸준히 교육을 하고 기획사가 먹여살리는데. 일본의 아이돌은 그냥 오디션으로 데뷰하는데
먹고사는건 지가 챙겨야되니..(편의점 알바하는 아이돌도 있었고) 어케보면 취미활동으로 하는 애들도있고요.
한국은 우리가 수능공부하듯이 몇년동안 공부만 파는거니까요 실력이 다른게 당연하죠.
양자가 아이돌이란 이름만으로 같이 묶을 수 있는 직업이 아닌듯.
우리나라 아이돌도 팀내에서 노래담당 춤담당 뭐 이렇게 나눠져있지 않나? 전부다 노래잘하고 전부다 춤잘추고 그렇진 않던데
ja위 하지마라 실력이 없는 건 어떤 핑계를 대도 커버가 안돼
뭐 문화가 다르네 일본은 아이돌과 아티스트의 영역이 다르네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일본 아이돌과 아티스트를 어떻게 구분하죠? 실력? 도토리 키재기 던데 ㅋ
아이돌과 자칭 아티스트를 구분하는 기준을 모르겠음~ 똑같던데요... 똑같이 더럽게 못하던데...ㅋ
수준이하의 춤과 노래는 기본 옵션이고 "귀여운 척" 하면 아이돌 "멋있는 척" 하면 아티스트임?ㅋ
아티스트 라고 자칭하면 마치 실력이 있어보일거 같은 착각을 노린 유치개그?ㅋ
저기 혹평받은애들중에 데뷔 7년차 있었음.
문화가 다르다지만 진짜 엉망진창.
뭐 저기 하는말중에 일본은 1달만에 데뷔한다고 했으니 그렇다 치고
7년동안 춤노래에 대한걸 뭘 한건지 진짜 의문..
한국아이돌은 노래보단 춤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고 그래서 노래는 좀 부족하더라도 춤은 거의 완벽하게 하는데
일본은 이도저도 아님....
사실 한국 아이돌도 노래연습좀 하고 나왔으면 싶지만 일본애들 보다가 한국 애들 보면 노래도 잘하는것처럼 들림...
한국아이돌은 애교 안떨고 팬들에게 즐거움 안주냐? ...
애초에 가수가 노래를 할줄알아야지
이거 보고 오히려 일본 아이돌에 관심이 많아졌는데..
귀여운 아이들이 많았다.
한국팬들이 뿔테안경 쓰고 심사하면서 팬질하는건 아닌데ㅋㅋ
박진영이 늘 말하는게 '무대에서 열심히 하는 것처럼 보이지 말라.' 입니다.
무대에서는 즐기는게 당연한거고, 그렇게 무대에서 즐기려면 엄청난 노력이 깔려있어야죠.
그럼 왜 한국와서 한데?
실력차이는 많이 나지만 확실히 카메라앞에서 표정을 보면 일본애들은 데뷔를 한 연예인이란게 느껴지더군요.
자본주의 미소가 장착되어있어 여유가 보이고 한국애들의 어색하고 부끄러워하는 모습하곤 대비됐어요
양쪽 다 이쁜애들 천지라 보는맛은 있는데 공개된 내꺼야 영상 보면 댄스 난이도를 엄청 낮춰놓은거 같아서 아쉬웠네요
한국아이돌보다 무대에서 딱히 더 귀엽지도 않은데;; 춤노래는 너무 못하고
한국 아이돌한테 맥락없이 애교 막 시키는 것도 좀 그렇지만
일본은 그걸 넘어서서 북한 공연처럼 작위적인 느낌임
일본인한테 물어봐도 일본 내에서도 jpop 자체가 별로 인기가 없답니다. 가수 양성 자체를 잘 안 한다고...
무대에서 너무 즐기는(?) 것 같은 아이돌
근데 왜 일본 애들이랑 하는거에요? 우리나라에 이제 연습생들이 없나?
일본 자금을 받은건가? 애초에 추구하는 바가 틀린데 한국 프로그램에 나와서 그러는건지?
그냥 이 프로는 소비안하는게답
우익이 1등하고있는 프로그램
한국인 연습생 밀어줄 필요없이 망하게 해야함
한국 발판사람아 J 팝 해외진출 시킬려는 프로그램.
솔직히 우리나라도 뭐 노래못하고 춤못춰도 아이돌 하는애들 있음. 뭐 아이오아이 김소혜만봐도 연습을 통해 능력을 상승시키긴했어도 자기보다 잘하는 애들을 제치고 아이오아이 들어감.
전부다 칼군무를 잘추고 노래를 잘하진 않지만 그래도 예쁘거나 애교가 있거나 먼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수 있는 매력이 있음..
하지만 일본애들은.. 솔직히 정말 몇몇을 제외하곤 예쁘지도않고 그렇다고 뭐가 뛰어난것도 아니고.. 솔직히 재밌는걸 보여준다는데 그렇게 재밌어하는지도 잘 모르겠음
걍 어중이떠중이 느낌.
오히려 이 프로그램은 일본이 문제가 아니라... 프로듀스 프로그램 더이상 갈 방향이 없어서 일본 끌어들인 방송국이 잘못한 것 같은데...
각 나라가 지향한 문화가 다르고 그래서 주류가 다른 것일 뿐...
일본에서 초기에 스피드 나오던 시절엔 우리나라 아이돌이 형편 없는 카피돌이었고, 다만 그 뒤의 발전 양상이 일본이 모닝그 - AKB로 빠지면서 달라진 거죠.
어차피 KT(고무로 테츠야) 보고 수만이가 SM 만든거고... 징하게 베껴대다가
일본은 쟈니즈 같은 곳들이 아예 방송 채널 장악하고 먹어버린 거고... 그러면서 레벨 하락... (예능부터 드라마까지 어차피 같은 출신들 밀어주니...)
한국은 SM, YG, JYP가 기본적으로 경쟁하는 구도로 가면서 "키우는 아이돌" 컨셉으로 나오는 애들은 다 망해버리고...
일본은 "데뷔는 쉽게,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즐거움으로" 라는 기준으로 오디션 보고 한달만에 데뷔하는 애들인 반면
한국은 "데뷔전에 거를 만큼 거르고 데뷔하면 프로의 기준으로" 라는 논리로 연습생만 최소 3년은 보고 가니까 붙여 놓으면 답이 없는 거죠...
괜히 일본의 아이돌 문화가 갈라파고스라는 평가를 받는 이유가... B급 감성을 자극해서 만들어진 문화인데
일본 지금 아이돌 문화가 저도 전혀 안맞아서 보지도 않고 좋아하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그걸 한국 기준에 맞춘 프로그램에 불러다가 저런 짓 하는 건 외려 거부감 들어요.
어쩐지...신데마스에서 왜뽑았냐는 물음에 에가오 에가오 거리는 것만봐도.....그래도 린의 에가오는 최고..
어느 것이 더 낫다고는 말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에선 저런 게 먹히니 귀엽고 애교많은 아이돌을 뽑아내는거고 한국에선 칼군무에 연습 빡시게 시켜서 내 보내는 아이돌이 먹히니 뽑아내는 거라고 봅니다.
어차피 돈 벌려고 만드는게 아이돌그룹인데 거기에 시장이 아닌 다른 나라 잣대를 들이대는 게 웃기지 않슴까?
물론 옛날에 일본 문화 개방 때 일본 음악이 한국에서 유행 쳤던 거나 지금 방탄이나 한류가 유행 치는 경우도 있지만 그건 정말 가뭄에 콩나기 급..
아마 저 쇼에 나온 일본 아이돌들 "한국 아이돌을 보니 일본과 레베루가 다른거 같아서 기죽어요." 라는 멘트도 걍 말뿐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상업성이 묻어난 속뜻은 "난 한국 아이돌 같이 못하겠엉. 아따시 기 죽어버렸어요. 팬들아 나 보호해줘 뿌잉." 같은 느낌일 겁니다.
내기준엔 니들 안귀엽..
일본도 일본이긴 하지만 우리나라 자체가 워낙 전국민이 노래를 좋아하는 나라이기도 하고 그만큼 노래 잘 하는 사람도 많죠. 그러다보니 가수에게 기대하는 기대치도 높고 최소 나보단 잘 불러야 가수지? 라는 생각이 깔려있죠. 사실 2000년대 초반만 해도 한국 아이돌도 가창력있는 아이돌 보단 노래 못불러도 예쁘고 잘 생기면 그만이었는데 음방도 립싱크 금지 시키고 나서는 데뷔 전엔 웬만큼 실력은 갖추고 나오는듯 합니다.
일본 사회의 여성에 대한 인식이 딱 그정도 인가봐요...
노래와 춤을 본업으로 하는 전문 직업인으로 보지않고...
그냥 귀엽게 애교나 떨며 눈요기 시켜주는 무슨 애완동물 정도로밖에 취급을 안하는거라고 봄...
난 사실 일본아이돌의 추구점을 이해하겠음
칼군무는 가수가 하는게아니라 관객이 해주는데 칼군무 출 필요가있나?
잘하는 일본애들도 있던데...
물론 못하는게 다수고 그 못하는수준이 학예외급도 미치지않는다는게 문제이긴한데 문화차이라니까... 어차피 배우러온애들이니까 노력하겠죠 ㅎㅎ
우리나라 애들은 다 학원에서 배운거고 학원도잘갖춰있지만 일본아이들은 그런문화도없고 개개인이 알아서 자기돈으로 배워야하는데 못해도 아이돌활동가능하니까 그만큼 절실하지않았겠죠.
보면서 미운애들은 없었어요 ㅎㅎ 뭐 아직 1편밖에안봤지만요.
한번씩, 일본 예능이나 음악프로 같은 거 누가 올려준 거 볼 때마다 든 생각이,
저 실력으로 가수를 하다니, 일본은 진짜 관대한가보다...였걸랑요?
아이돌은 그냥 귀엽고 애교있으면 끝!! 이게 절대명제였다니... 납득이 되네요^^;;;
이게 바로 문화 차이인가봐요...
그런데 저런 마음가짐이면 그냥 일본에서만 가수 해야할 것 같아요
수년전부터 우리나라 아이돌들의 가창력에 대한 비판(저게 무슨 가수냐? 등) 이 나올때마다 속으로 응원하는점이 있었습니다.
뛰어난 가창력으로 우리의 귀를 즐겁게해주는 가수도 물론 좋지만, 현란한 춤과 노래로 우리의 눈과 흥을 돋게 해주는 아이돌들도 좋다고 말이죠..
지금은 솔직히 비슷한 이유로 일본 아이돌들도 나름 이해가가네요.
가수라면 노래를 잘해야 한다던지, 아이돌이라면 칼군무에 멋진 퍼포먼스를 해야 한다던지.. 등등 어찌보면 우리가 스스로 내린 고정관념에 갇혀있는건 아닌가 합니다.
여기 문화의 차이를 이해못하는 사람이 엄청 많네요. 기본적으로 공감능력이 떨어져서 그런거 같아요
무대에 가수 라는 직업으로 올라간다면
일단 노래는 잘 불러야 한다고 생각함.
귀엽고 깜찍하고 깨물어 주고싶고 하는건 그 다음이고..
한국은 뭘해도 빡셈
사나가 얼마나 귀여운데
2D로 간다면?
한국에서 아이돌로 성공... 하기위해서는 위에 일본 연습생이 말한 것처럼 귀여움+즐거움도 줘야하지만 실력도 기본 받침이 되어야하는 것 같아요. 그 이외에도 뭔가 다른 아이돌들과 구분지을 수 있는 그 그룹만의 특별한 무언가도 있어야하구요. 확실히 성공에 대해 진입장벽이 높은 것은 사실이에요.
일본 댓글 예상
한국인들은 다 성형했잖아 ㅇㅅㅇ
인구가 1억3천만이나 되는데 노래 잘부르는 사람이 없을리 없죠. 그런데 아이돌들은 노래 못부릅니다.
일본에서 좋은 보컬은 락밴드로 빠집니다.
작곡능력이 있으면 싱어송라이터로 솔로로 활동하죠. 좋은 보컬이 아이돌로 가지 않습니다.
J-pop이 이젠 K-pop보다 떨어진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지만 적어도 락장르는 여전히 한국의 열세죠.
한국에서는 락커로 대성할만한 보컬들이 락을 하지 않는게 크죠.
생각해보면 한국의 가장 유명한 락밴드는 YB인데 데뷔한지 20년이 넘었음에도 YB에 근접하는 지명도를 가진 락밴드는 단 하나도 없죠. 그나마 유명한게 더 오래된 부활...
돌겠네;;;문화차이 뿌엥 귀여움과 애교 쀼엥 이럴꺼면 왜나옴? 데뷔조뽑히려면 그리고 데뷔조 뽑히고 나면 한국에서도 활동하고 일본에서도활동 하기때문에 갖출건 다갖추어야하는건데 실력은 기본으로깔고 애교나 소통 버라이어티능력은 옵션으로 추가하거나 암튼실력 나중이 되어야하는거지 아이돌이란 사람이 ;;;노래도못하고 춤도못추고 엉망진창이면..;;;;;;노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