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cdm.or.kr/xe/simin03
2차 심의 안건은 TV조선이 지난 19일 자사 프로그램에서 북한이 풍계리 폭파 취재 비용으로 외신기자에게 1인당 1만 달러를 요구했다고 단독으로 보도한 내용에 대한 민원입니다. 이 보도는 당일 뉴스의 톱보도였는데요. 앵커는 “북한이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를 취재할 우리 측 취재진의 명단 수령은 거부를 했는데, 미국 취재진의 입북 절차는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TV조선 취재 결과 확인이 됐습니다. 풍계리 방문 비용으로 우리 돈 천백만원 정도인 1인당 만달러도 요구했습니다”라고 단정적으로 말했습니다.
엄성섭 기자는 “북한은 사증 명목으로 1인당 1만 달러, 약 천백만 원의 돈도 요구했다” “외신 기자들은 사증 비용과 항공 요금을 합해 풍계리 취재에 1인 당 3천만 원 정도 들어간다고 전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
보도의 문제점과 민원 제기 취지를 설명하는 글이 있고,
밑에 어떤 조항을 적용해서 어떤 제제를 가하면 좋을 지 쓰는 게 있네요.
작성하고 왔습니다.
방통위 일도 안하는데 민언련에 힘이라도 보태줘야죠.
담장올리면좋겠내요
감사합니다.
추천
수고하셨어요.
일, 잘하네요..
방통위에 민언련 앉혀야함
민언련 같은 시민사회단체가 더욱 더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함.
정말 좋은 정보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오죽하면 민언련조차도 방심위에 항의 전화를 한다고 할까요...ㅋㅋㅋㅋㅋ
작년부터 신고한 이후로 방심위에만 한게 아니라 민언련에도 다 동시에 같이 한걸 진짜 천만다행이라고 저 스스로에게 위안을 삼네요!!
진짜 감사합니다..스크랩했네요!!
문통에게 참 힘이 되는 민언련... 정부에 대한 왜곡보도 바로잡는 고마운 곳이죠..
지금 세금 낭비 가장 큰 데가 방통위죠..언론눈치위원회..이 동네는 지방선거 끝나고라도 뭔가 획기적인 조치취하지 않으면 안되요.
오죽 답답하면 청와대나 시민단체가 나설까요..
방통위 이놈들은 일도안하고
저도 작성하고왔습니다. 간단하네요.로그인도 필요없구요.
민언련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