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8일 회식 후 술이 떡이 되서 자고 있는데 우연히 깼습니다.(새벽 5시경)
휴대폰보니 집에서 자고 있는 제가 해외에서 썼다고 하는 카드 승인 알람 노티가 와있더군요..
그래서 바로 카카오뱅크 도용건으로 접수하고 카드 정지했습니다.(이 부분도 할말은 많지만....그냥 어리버리 합니다.)
안내받은건 마스터카드에 사용 이의신청하겠으며, 소요기간은 최소 2개월에서 최대 4개월이라는 답변을 받고 마냥 기다립니다.
1월이 지나고....2월이 지나고.....3월 초에 입금 되었습니다라고 약 85,000원이 들어오더군요...
네..해킹 당한 내역중 가장 작은 금액이 들어온겁니다. (원화 강세라 환차손으로 85,000원 입금)
나머지는 기다려도 안오길래 정확히 3개월째 되는날 카뱅에 연락했습니다.
답변은 아직 조사중이다. 기다려달라.
기다렸습니다. 그러다가 어제(4월 10일) 문득 생각나 독촉할겸 전화했습니다.
상담원 왈 : 종결처리되었습니다.
저: 뭔 개소리? 나한테 입금된것도 없고 연락한통 못받았는데....뭔 소리?
상담원: 일단 상황은 종결되었고, 패소되었습니다.
저: 이 씨********* 그럼 종결되었으면 알려주기라도 해야지 뭔 소리하나...내가 직접 전화할때까지는 전혀 알려주는 프로세스는 없는 거냐?
상담원:이 부분은 마스터사에서 처리하기떄문에 카뱅은 관계가 없습니다.
저: 이 씨******내가 카뱅 체크카드를 썼지 마스터카드를 썼냐....카뱅을 보고 카드를 받은거지...마스터보고 카드 발급받은건 아니다.
상담원: 카뱅은 고객님과 마스터사의 분쟁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저: 그럼 고객과 마스터사와의 중개업자 역할밖에 안되겠네요?
상담원:....
저:이 씨......끊음...
일단 카드 해외도용부분에서 패소된다는 소리는 들은 적이(검색) 없어서 큰 걱정은 하지 않고 있었는데...막상 패소되었다니 참 어리가 없었구요....더 어처구니 없는건 종결(패소)되었으면 되었다고 전달이라도 해야지...그건 카카오도 할 수 없다고...하는 소리가 더 막장이었습니다.
패소에 대한 이의는 어떻게 하냐 물으니....일단 국민카드(카뱅위탁없자)에 연락하고 국민카드에서 마스터에 연락해서 조치를 취한다고 하는데...이 또한 몇개월 걸린다고 하네요...
예전 국민카드 사용할때는 해외승인 한번하니...바로 연락와서 직접사용한게 맞냐고 그렇게 걸러네던데...카뱅은 전혀 그런것도 없습니다.
이 건만 해결되면 카뱅 해지하고 신한으로 가야겠습니다....
판단은 알아서
책임 진다는것도 구라엿나
저래서 해외사용되는 카드는 발급받으면 안 되겠더라
엇.. ㅅㅂ 회외 결제 꺼야되나;;
책임 진다는것도 구라엿나
??? : 고갱아 또 속냐!
금융사고 본사가 책임지겠다는 말과는 전혀 다른 행보네
난 토스 씀 이게 더 편함
ㄹㅇ
해외결제 안쓸때는 꺼둬야 겠네
나도 안쓸땐 꺼둠. 저번에 게임결제했다가 저런 경우 있었음
어???! 진짜?? 갑자기 불안해지네;;
흠좀무
카뱅 카드 안 만들었는데 다행이군
입출금 자주할 보통 계좌로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