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615229

"히오스는 왜 노잼일까?"

 

현재 히오스가 블리자드 게임중에서 가장 재미없는 게임이라는 사실에는 아무도 이견이 없을것이다.

 

왜 캐노잼게임이 된걸까?

 

개인적으로 스킬이펙트가 노잼화에 한목한다고 생각함



 

122.gif

123.gif

 

 

 

위에는 아르타니스 밑에는 피닉스 궁인데 아르타니스는 저렇게 오줌줄기같은게 프로토스 비밀결전병기 아둔의 창에서 나오는 에너지 빔이다

 

이런식으로 히오스는 팀겜이라 밸런스문제 때문에, 뭘 영웅의 개성을 드러내는 스킬을 만들수가 없다

 

밸런스랑 팀전이라는 게임 포맷 때문에 저런 설정을 완전히 벗어난, 캐릭터와 동떨어진 잘못 만들어진 스킬이 많다

 

가로쉬같은 스킬이 전부 안멋있는 경우도 있음

 

좀 영웅의 강함을 보여주는 진짜배기 스킬좀 만들어주면 안되나?

 

차라리 슈퍼로봇대전처럼 만들었어야했다

 

레이너, 디아3 영웅들, 바리안 등이 공통의 거대악 아몬, 디아블로, 살게라스랑 싸우는걸로 차라리만들고

 

제대로 각 세계관의 위력을 보여주면 정말 만족스러웠을텐데... 팀게임이어야만하니까 저렇게 이펙트가 시시하게 된듯하다

 

 

 

 

버그도 있긴한데 (트레 궁 점멸로 피하는거같은) 그로인해서 재밌는 테크닉같은거도 나오니 재밌는 부분도 있다고 본다


 

 

i14144188647.gif


이런거

 

i16648969869.gif

 

이건 버그가 아니지만 어리버리한 피닉스가 귀여워서 한컷

 

 

 

 

두번째 캐노잼으로 만드는 이유는 패치인데

 

영웅들 개성도 없는데 패치는 너프만한다

 

이번 패치엔 왼쪽눈알뽑고 다음패치엔 오른쪽눈깔뽑으니 약한 애들이 투닥거리는거같다

 

신캐들은 양눈 양팔양다리 사지 멀쩡하게 출시되니까 레이너같은 애들이 아무리 근육 키우고 기교를닦고 덤벼봐야 이길수가 업따


블쟈덕후들이 환장할 소재를 갖고와서 게임성으론 별 특별한게없으니 남은것중에 블덕들이 가장 좋아할만한 요소는 다음 신캐가 누구일까 뿐이다

 

아마 솜브라일거라고 생각한다. 아님 스타20주년에 피닉스 였듯이 격아 기념으로 안두인이거나.

 

사실 안두인이었으면 좋겠어...

 

 

i15048108702.png

사진은 안두인과 상관이 없습니다

 

 

 

윗짤은 졸린 사람들을 깨우기 위해 넣음

 

마지막으로 히오스는 처음시작한 히린이라면 아마 80%확률로 재밌고 잘만든 게임이라고 느낄것이다

 

하지만 뭔 이유에선지 아무리 노력을해도 내 실력이 향상됬다~ 라는 체감이안된다

 

스타2 아무리 못해도 골드로가면서 어떤 부분이 성장했는지, 오버워치도 마찬가지의 실력상승의 체감을 경험했는데

 

하물며 동장르인 롤도 "아, 하루1시간하면 실력이 느는구나" 하는걸 느꼈는데

 

히오스는 분명히 쳐맞으면서 놀았던 뉴비부터 시작해서 2년정도후 플래티넘까지 갔는데도

 

내가 크게 뭘 잘하게됬는지 잘 모르겠고 게임 개발목적이 캐주얼이니 캐릭 이해도가 다른게임에 비해 얕아서 100렙이나 1000렙이나 실력이 그게그거인거같음

 

뭐 솔직히 플래티넘은 사실 게임알못이긴하지만...

 

지원가같은 클래스는 루즈함이 더 심해서 프로선수 메리데이가 인벤에 게임방식때문에 지원가가 심하게 재미없다고 실토하기도 했다

 

하여간 상대팀이랑 대부분의 게임에선 레벨링이 비슷하니 영웅 전투력도 같이 비슷비슷해져서 압도적이란 느낌도 캐리한다는 느낌도 대부분 게임에선 못느낌.

 

그게 장점인 분들도 있지만 난 좀 지루함.

 


 

 

 

 

뭐 그래도 망겜이라고 생각하면서 왜 히오스 하냐면...

 

비슷하기 때문이야.

 

우리네 삶과 말이야.

댓글
  • 만사가아주귀찮아 2018/05/23 22:19

    이게 롤처럼 자기잘한다고 혼자서 그판을 쓸고다니는 겜은 아니지

  • RadioKnot 2018/05/23 22:17

    막줄 시발

    (x163T2)

  • 마이어즈 2018/05/23 22:18

    이팩트랑 타격감이 겁나 별로임

    (x163T2)

  • 람파루도 2018/05/23 22:18

    본인 실력 안오르는건 본인이 그냥 그닥 연구 의지가 없는거임
    나 한창 랭크전 팔때는
    혼자 프로들 경기하면서 연구하고 혼자 최적빌드 만들어보고 별 지1랄을 다했다

    (x163T2)

  • 람파루도 2018/05/23 22:20

    고대 숫자 등급일때 30~40 언저리에서 1등급까지 기어올라가서
    리그제 전환 후에 마스터 한번 찍어보고 좀 시들었지만
    본인이 좀 연구하고 파려고 해보면 충분히 플레이 퀄리티 올라가
    그냥 자기 혼자 열심히 해도 팀원이 안받춰준다고 막하는 분위기가 만연해서
    오히려 더 개판된거지

    (x163T2)

  • 자유를되찾은캡틴아메리카 2018/05/23 22:21

    저도 4년전쯤 스타2 한창 랭크전 할때 프로들경기 보고 빌드계속시험하고 그랬는데
    히오스는 스타2에 비해선 딱히 빌드라고 할게없이 솔직히 너무 게임이 얕은느낌이 좀 들어요...

    (x163T2)

  • 자유를되찾은캡틴아메리카 2018/05/23 22:22

    그건 그런거같아요 잘하는 1명 보단 못하는 1명이 없는게 더 중요하다보니깐... 전 히오스 플래티넘이라 이것도 걍 생각없이 즐기기만 하는걸 오랫동안해서 글케된건데 마스터쯤되면 느끼는 깊이가 다를거같아요. 시스템상 그런 깊은 재미를 느끼기 힘들게되있는거같지만

    (x163T2)

  • 바퀴벌래뱅 2018/05/23 22:19

    실력이 느는건 결국 피지컬같은부분보다 운영능력인듯 물론 콤보캐들은 피지컬 늘리며 실력는다고 느끼더라

    (x163T2)

  • 사라말 아이솔 2018/05/23 22:19

    히오스 스킬셋 자체가
    전문가들 제외하면 존나 심심함
    최근 들어 그나마 나아졌는데
    그거때문에 기존캐랑 격차 벌어져서 밸런스는 개판
    그래서 기존캐 개편이 필요한데
    개편도 존나 옆그레이드만 함

    (x163T2)

  • 사라말 아이솔 2018/05/23 22:22

    그리고 메리데이 발언 이후로 다양한 역할의 지원가들이 늘었는데 문제는 그런 지원가들은 2지원가 조합일 때 유리함. 근데 2지원가 메타의 문제성을 깨닫고 지원가는 힐딱 이상으로 만들 생각이 없어짐.

    (x163T2)

  • dmiyhdrt 2018/05/23 22:19

    근데 솔직히 알타 오줌발 저거 이펙트 쩔게만들었으면 좀 사기였을듯

    (x163T2)

  • 자유를되찾은캡틴아메리카 2018/05/23 22:25

    알타 오줌발쯤으로 왜곡 오지게 해놓으면 솔직히 캐릭터성이든 세계관이든 지나치게 잘못 왜곡해놓은거같음. 차라리 오지게 넓은 범위에 에너지기둥같은 이펙트 세워놓고 그범위 전부 도트딜하는걸로 했음 어땠을지...

    (x163T2)

  • 만사가아주귀찮아 2018/05/23 22:19

    이게 롤처럼 자기잘한다고 혼자서 그판을 쓸고다니는 겜은 아니지

    (x163T2)

(x163T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