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영암=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현대삼호중공업(전남 영암군)은 세월호 직립작업을 한 달가량 앞당겨 마무리함에 따라 실경비를 제외한 직립작업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삼호중공업은 10일 1만t 해상크레인을 동원해 세월호 바로 세우기를 무사히 끝냈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1월 현대삼호중공업과 159억원에 세월호 직립작업 계약을 하고 오는 6월 14일까지 마치기로 했다.
이날 직립때 세월호 무게는 1만430t가량으로 날씨와 바람 등 기상 상황과 여러 돌발 변수 등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세월호는 수직빔을 세워 한쪽 축에 경첩(Hinge)을 달아 지반에 고정한 가운데 35도, 40도, 50도, 55도, 90도, 94.5도 등 총 6단계를 거쳐 들어 올려졌다.
선체 부식으로 인한 예기치 않은 공기 지연을 막기 위해 설과 휴일도 반납하고 작업에 매진한 결과 직립 공사 일정은 애초 계획보다 한 달가량 앞당겨졌다.
선체 직립을 마무리한 현대삼호중공업은 선체에 붙어있는 수평빔 해체와 선체조사를 위한 통로 확보, 주변 정리 등 후속 작업을 마친 후 다음 달 10일까지 목포신항 세월호 현장에서 철수할 계획이다.
윤문균 현대삼호중공업 사장은 "국가적 과업을 예상보다 앞당겨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다행이며 세월호 아픔을 함께한다는 의미에서 공사비가 정산되는 대로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원래 다 멋쟁이들 천지였네....^^
준표야 보고있냐?
헐
현대.왠열~~~
원래는 삼호조선소일걸요 IMF때 현대로 넘어간걸로 압니다
헐
현대.왠열~~~
^^/
현대 웬일이여..
원래 다 멋쟁이들 천지였네....^^
준표야 보고있냐?
ㅂㅣ밀인데 ..
저 크레인 내가 만듦
임무완수,장하다!!!!!
원래는 삼호조선소일걸요 IMF때 현대로 넘어간걸로 압니다
원래는 한라조선소였어요
@막강취부 맞아요 한라 제가 착각을^^
삼호조선은 통영에 작은 회사였는데 최근 조선위기 이후 어찌되었는지 모르겠고.. 현대삼호중공업은 한라그룹에서 현대중공업그룹으로 편입된 회사로 나오네요. 세계4위인가.. 그런데 정몽준님은 아예 정치를 접으신건가??
'현대보령호' 미친년놈들 때문에 써보지도 못하고...ㅊㅊ
1만톤급 크레인은 이럴때 아니면 대체 언제 쓰는건가요...? 정말 대단...
배만들때 자주 쓰겠죠 ㅎ
해상교량 만들때
삼성은 이나라의 재앙.
현대 계열은 그래도 대접할만해요.
그냥 받지 현대 사정도 별로 안좋은데~
삼호중공업에서 힘든일을 하셧네요. 감사합니다.
삼성이라면?
왠열
금강산관광 현대로 주는것도...
삼성은 답없오요
여러모로 감사할 따름....
세월호를 직립해주신것도 감사한데...
좋은일에 사용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