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592178

정치극문타령에 대한 느낌

사람 취급하지않는 2가지가 있어요. 빨갱이타령과 노빠문빠타령. 
이런 말이 있죠. 소인배는 허물을 지적받으면 앙심을 품고 대인배는 자신을 되돌아볼 기회로 삼는다. 노빠문빠타령이 나오는 첫번째 이유가 바로 저겁니다. 비토당한 적이 있는거죠. 
정치참여하는 시민들을 주권자로 여기지않고 아랫사람으로 여깁니다. 당원을 정당의 주인으로 여기는게 아니라 정당조직에서 가장 직급이 낮은 사람으로 여깁니다. 방송에 나와서 마이크를 잡고 발언권을 얻고 글을 쓸때마다 조회수가 많으면 자신에게 권력이 있다고 착각하게 됩니다. 그럼 위에서 아래로 내리꼿고 싶어지죠. 그게 뜻대로 안되면 화가 치밀죠. 감정적앙갚음의 소산입니다.
정치자영업자들의 종착역은 친목질로 망하고, 발전의 정체로 망하고, 겸손의 소실로서 망하는것입니다. 너무 많은 말을 합니다. 그 말의 거의 전부가 받아들여지길 원하죠. 사색하고 뒤돌아보는 시간은 줄어들고 친목하는 시간이 늘어나죠. 어떤 형태로든간에 보상을 갈구합니다.
극문이란 단어를 사용하면 시장에서 자신을 찾는 수요가 발생합니다. 긍정적이건 부정적이건간에 관심은 곧 돈이요 명줄의 연장입니다. 박사모나 문재인지지자나 극단적이다. 이 양극단이 문제다. 문재인은 괜찮게하는것같은데 그 지지자들이 문제다. 너무 맹목적이고 과격하다..
박사모와 문재인지지자들이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박사모는 열이 별로 안받죠. 되도않는 소리로 공쥬님을 숭상합니다. 웃음밖에 안나오죠. 반면 문재인지지자들은 조목조목 가슴이 시리게 비판합니다. 되도않는 소리라면 기분 나쁠 이유가 없을겁니다. 가슴을 후벼파니까 아픈거겠죠. 앙갚음을 할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뭐겠어요. 도매급으로 묶어서 보내버리는거겠죠.
김대중에게 우호세력이 없었죠. 돈있고 권력있는 사람은 모두 자유당편. 전문직이고 공무원이고 언론인이고 김대중편들었다간 인생이 꼬이고 피곤해집니다. 고단한 삶을 살아가는 노동자와 서민들만이 김대중편이었고 조중동의 공격은 "김대중광신도"라는 네이밍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친노..물론 친노팔이하는 자영업자들 있습니다. 노무현지지자들이 더 싫어합니다. 그런 애들 말고 그냥 순수하게 정치참여하는 시민들. 정당의 당원이며 국가의 주권자인 시민들..이들은 친목질도 안하고 항상 사색하며 뒤돌아보고 늘 겸손하려고 애쓰죠. 극단적인 집단인데 집회시위때마다 늘 평화적으로 하고 시위가 끝나면 휴지를 줍고 뒷정리를 깨끗하게 하겠습니까. 아무것도 바라는것이 없고 오직 정치가 깨끗해지고 올바라지기만을 원할뿐인데 왜 이들을 자꾸만 극단적인 집단으로 몰고 싶은걸까요. 심지어 이들때문에 의원내각제 개헌을 해야겠다며 권력구조쟁취의 핑계로 삼는 의원들이 전체 국개의원의 2/3가 넘죠.
김대중은 빨갱이. 빨갱이때문에 나라가 망한다. 자유당을 비판하는 놈은 무조건 빨갱이다. 노무현 문재인을 지지하면 무뇌노빠 극문똥파리고 이런 것들때문에 정치발전이 안된다. 도저히 안되겠다. 대통령제 폐지하고 내각제로 나가자. 저런 극단적인 정치팬클럽때문에 정치발전이 안된다. 거의 광신도 수준이다라고 말하는 인간들을 상종할 필요가 있을까요. 
정치를 멀리서 떨어져서 보라고 합니다. 현실정치인은 결국 대부분..거의 전부가 그것에 실패합니다. 이기는것만이 지상목표가 되죠. 그러나 저같은..그리고 저와 비슷한 많은 시민들은 오늘 당장 이기는것이 목표가 아닙니다. 오늘 지더라도 결국 이기는 길을 가는 것이 목표이자 꿈인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주저없이 잘못을 지적하고 갈길 바쁜 사람일지라도 멈춰 세우는것입니다. 그리고 비판에 성역이 없는것이죠.
문재인지지자들은 좋은 비평가의 말씀을 듣고 좋은 정치인을 모시고 싶은게 아닙니다. 우리끼리 토론하고 쓸만한 정치인을 일꾼으로 썼다가 짜르고 다시 새일꾼을 쓰고 그런 정치가 구현되는 나라를 만들고 싶을뿐입니다. 전문가나 비평가는 필요하면 불러서 쓸것이고 필요없을때는 부를때까지 찌그러져있으면 됩니다. 그런 정치가 같잖아보이면 결국 입에서 노빠니 극문이니 하는 단어가 튀어나오겠죠. 역시 정치는 엘리트와 전문가가 해야하는데 무식한 상.놈들이 정치하면 나라가 망한다라는 조중동의 헛소리가 판을 치게 되고 여기에 수구진보지식인이나 팟캐스트정치업자들까지 가세하게 되는것입니다.
빨갱이타령과 노빠극문타령하는 인간 치고 여지껏 제대로된 인간을 못봤습니다. 단 한번도. 앞으로도 볼 것 같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계속 인간취급 안해도 될듯합니다.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onqM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