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째서 침몰시각인 8시49분보다 한시간이나 이른 시간인 7시 30여분에 침몰소식이 방송자막에 나왔을까 하는 의문과
정부의 발표대로 과적,조타실수,고박불량,선체복원력 부실로 인한 침몰사고라면 그건 단순재난사고일 것인데
그런데 어째서 박근혜정부는
이것의 제대로 된 조사를 거부하고 있는 것일까요? 그것도 거의 필사적으로 막고 있죠.
일개 재난사고라면 좀 비난을 받을지언정 정부가 제대로 된 수사를 막을 이유가 없잖아요.
수사 방해에,, 모략에,, 유가족 조롱까지,,, 2년동안 동원할 수 있는건 전부 동원해서 지금까지 막고 있죠.
왜 조사를 막을까요?
'의도하지 않은 사고'라면 그게 조타실수든, 외력에 의한 침몰이든 사고원인을 밝히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안 그렇습니까?
세월호 사건을 은폐하고 정부의 편을 들어준 세월호 종사자들은 대부분 승진을 했다고 하죠.
실수로 300명이상의 목숨을 잃게 만든 사람들을 왜 승진을 시켜줬을까요.
참고로 천안함 사고때도 역시 천안함 관계자들은 예외없이 승진을 했습니다.
수십명이 죽고, 수백명이 죽었는데도,,,, 관계자는 오히려 승진을 한다?
자로님 말씀처럼 세월호를 편견 없이 봐야 한다는 건 저 역시 동의합니다.
하지만 세월호 사고 하루 전에 있었던 십 수가지의 미심쩍은 법개정과 수상한 사람의 입사, 그리고 사고 당일의 행적들..
이런 이상한 사실들을 애써 짚어 보려 하지 않으려 하는 것도 편견 아닐까요?
세월호는 '종합적'으로 봐야 실체적 진실에 접근할 수 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종합적이라는 의미는....세월호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있었던 여러 미심쩍은 행위들까지도 다 같이 조사해보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사고 이후의 정부의 수상한 대처방식까지 포함해서요.
솔직히...까놓고 말해서..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 일어났던 사고들 중에 상식적인게 하나라도 있었나요?
박근혜정부가 지금까지 기를 쓰고 숨기려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자로님의 가설로도 충분히 말씀하신 부분들을 차후에 설명할 수 있는 부분들 아닌가요?
일단 물리적 사고 원인을 밝힌 이후에 뒤에 숨은 의도나 배후조종 같은 것들은 더 밝혀 낼 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요?
자로님의 잠수함설은 '정부가 의도한 사건이 아니라 우연히 일어난 사고다' 라는 것을 증명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물리적 사고의 원인과 진실은 무엇인지 그것부터 밝히자.
정부가 발표한 사고원인들이 터무니 없는 것들인데, 그렇다면 사고 원인의 진실은 무엇인지 그것부터 밝혀 보자. 이거 아닌가요?
그게 정확히 밝혀 지면, 이후에 그게 우연이었는지 아니면 의도된 사고 였는지는 밝혀 볼 일이고 일단 물리적 진실에만 집중해 보자는 거 아니었나 싶은데...
천안함은 진짜 관련 해군들은 전부 이등병으로 강등후 불명예 제대를 시키든, 아니면 총살감이었죠.
자기들 말대로 북한의 소행이라면, 경계에 실패해...거기다 얻어맞기 까지해, 응징도 못해.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부었는데, 뭔 자랑이라고 앉아서 근엄하게 있다가 승진까지? 제대로 돌은정부죠.
거기에 명시된 편견을 버려달라는 말은, 정말 편견을 버려달라는 것이 아니라, 파파이스에 대한 신뢰를 버려달라는 뜻이더군요.
세월호 특조위가 재추진 되도록 명분을 만들고 싶다...가 주된 메세지 라고 말하지만 왜 러닝타임의 60 ~ 70%를 단순히 파파이스 내용의 허술함을 증명하고 고의침몰로 몰고가지 말라는 메세지를 그렇게 강하게 던졌을까 하는 의구심이 생깁니다. 이를 한 편의 논문이라 본다면 정부가 발표한 당분이 몸에 미치는 악영향을 믿을 수 없어 재조사해야 한다면서(이것이 동기이자 목적이라면서) 다른 연구업체가 추정하는 당분이 몸에 나쁜 이유(즉 자신과 동일한 목적을 가진)를 논박하는데 논문의 70% 가량을 써버린겁니다. 내용은 이해를 하겠는데, 논문의 주제 방향이 이상하게 보이는거죠. 제가 쓰는 이 댓글마저도 자로님 작업 내용을 깎아 내리려는 의도가 아니라고 하면서 왜 그랬을까 ... 하고 쓰고 있으면 거부감이 안드세요 ? 그런 느낌을 말하고 싶군요.
또 있죠 이명박그네 관련 사건에 대해서,
바른말하거나, 제대로 사건 조사를하던 사람들은,
다 죽거나 좌천되거나 언론에의해 병신이 되었습니다.
단순 사고라면 다 공개하고 인양작업 하고있겟죠.
숨기는게 있다는건 단순사고가 아니라는 얘기^^
저도 님말에 동의합니다 자로님 생각도일리가 있는것 같지만 오히려 저는 편견없이 봐야한다는 말씀에.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사고당시 박근혜가 뭘했는지 붕뜨는 관계로 그부분은 필사적으로 모른다고 하는게 전혀이상하지 않는데에 비해 세월호가 사고라면 진실을 밝히지 않을이유가 전혀 없다는 생각이 들던군요
왜 ? 사고를 이리도 감추는것일까
왜? ???
박근혜 정부에서 왕실장이라고 불리는 김기춘.
고 김영한 전민정수석의 업무일지에서 세월호와 관련된 내용중 아주 충격적인 문장이 있었죠.
김기춘 비서실장이 업무지시한 내용을 적은 것으로 보이는데 그 업무일지에는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국민적인 비난이 가해지도록' 이라는 충격적인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국민적인 비난이 가해지도록' 이라뇨... 이게 비서실장이라는 인간의 입에서 나올 소리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