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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이후 저번주 금요일에 센터를 다녀왔습니다.
A7R3 와 24-70 gm 그리고 70-200gm 55.8 전부 가지고 센터를 갔는데 24-70은 조금 어처구니 없는 이유로 초기 불량
판정 받았습니다. 줌링에서 소리가 난다고 하더군요 (전 사실 몰랐는데...) 그래서 일단 불량이고 구입한지 한달이내라고
해서 일단 24-70은 환불처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24-70하고 70-200 테스트 했던 사진 원본은 센터에 다 보내드리고 오늘 결과를 들었습니다.
정밀 점검을 마치고 원본사진을 검토해본 결과 점검한70 -200 과 55.8 카메라에는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답니다.
다만 사진을 분석해본결과 카메라 세팅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으며 엔지니어분이 설명해주시길
지하 스튜디오 동조 촬영시 환경이 저조도일 경우 당연한 현상이라고 합니다. 제가 좀 심하지 않냐고 물어보니
이미 소니 미러리스의 최고 약점은 저조도 환경에서의 AF이며 그나마 R9 R3에서는 나아진 정도지 완벽하진 않다고 합니다.
만약 지하 스튜디오 환경에서 동조촬영을 하게 되는 경우 본인들도 보조광을 켜놓고 진행을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한테도 보조광(카메라 보조광 말고 다른 지속광을 이야기 합니다.) 을 켜놓고 촬영을 하면 조금 나아질꺼라고 합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며 핀이 안맞아도 아직 까지 소니 미러리스의 한계라며 장비의 이상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제 장비 찾으러 가야 겠네요 ...
팔아야 겠어요... 물론 잘 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 촬영 하는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도 야외 촬영 혹은 근접촬영에서 r3의 성능을 확인 했습니다. 충분이 좋은 이미지 퀄리티를 가지고 있고
촬영의 편의성이 꽤나 증대되었어서 필드에서 촬영 하시는 분들은 꽤 좋은 카메라가 될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촬영하는 환경과는 맞지는 않는것 같네요 . 혹시나 저같은 환경에서 카메라를 쓰실생각이시면
보조 지속광을 꼭 같이 진행하시고. (물론 저도 모델링을 켜놨으나 모델링만으로는 한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
고속동조가 되는 조명을 이용하셔서 보조 지속광의 광원이 영향을 받지 않는 범위내에서 사용하시면 괜찮을 수도 있겠네요
이상 소니유저가 되고 싶었지만 실패한 유져 였습니다. 한 r5정도 되면 한번더 기웃 거려 볼게요 . . .
https://cohabe.com/sisa/505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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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가 크시겠어요
그나마 다행인건... 24-70은 환불을 받았어서 위안을 얻내요... 다른거 다 팔면 100만원 가까이 손해본것 같습니다...
에고 고생하셨어요.ㅠㅠ
너무 좋은 성능의 카메라가 나와서 흥분해서 성급했나 봅니다. 조금은 더 신중할 필요가 있었는데 많은 배움 배워 갑니다
A9사용자입니다만..
소니는 지하에서 사용하는 카메라가 아닌가봅니다ㅠ
고생하셧습니다
충분히 개선의 여지가 있을겁니다. 더욱 사용자의 편의가 좋아지는 그날을 위해 ~
아무리 지하라고 암실에서 사진 찍진 않으실 건데....
센터의 대응이 너무 이상하네요. 어느 센터 가셨나요? ㄷㄷㄷ
사진 찍은 환경의 노출도 알려드렸는데도 그렇다고 하니 딱히 할말이 없더군요. 강남 센터 다녀왔습니다
모델링 빛에도 초점을 못 잡는다는건 말도 안되는 소립니다
이 세상 존재하는 카메라중 af 최악이 시그마포베온바디거든요
근데 제가 쓰는 이 포베온바디도 미러리스이며 모델링 빛에도 충분히 초점 잘 잡습니다
초점도 칼이구요
제가 지난주에 역광 촬영한다고 플래시를 모델(피사체) 뒤로 조명을 설치하고 모델링 램프 켜둔 상태에서
초점 잡고 촬영했더니 핀 나가더라구요. A9r3... 모델링 램프 끄고 촬영하면 괜찮더라구요..;;
...엔지니어..미친거 아닌가요??
센서문제 맞는거같은데... a7r3가 스펙상으로 초점검출노출이 -3ev 입니다
R3급 바디가 센서문제도 렌즈문제도 아닌.....스튜디오 저조도 동조촬영시 AF 날아가는게 당연하다는 말을 하는 엔지니어라니.....??
와, 이건 좀 아닌 거 같은데... 심하네요.
저라면 소니 본사 크레임 제기요~
케바케죠. 기대수준과 니즈가 까다로울수록 빌려서라도 써보고 구매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보통 일반적 용도에서는 차고 넘치는 장비라서...
저조도 검출력이 -3ev인데 엔지니어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나요? 본사에 정식으로 문의 해보시는게....
저도 지하스튜디오에서 R2 사용하는데 모델링 라이트를 좀 쎄게 켜놓으면 그래도 af 잡는데 큰 문제 없더라구요
모델링은 아예 안켜거나 약하게 켜놓으면 이리저리 사방팔방 날뛰는게 태생적 한계인거 같기도....
무튼 적응못하셨다니 안타깝네요 ㅠㅠ
a7s써봤는데 캄캄해도 af다 잡던데요
뭔가 이상하군요
백번 양보해서 저조도AF검출에 취약하다쳐도 워블링이 생길지언정 검출이 완료된 후 구라핀이 난다는건 말이 안되지 않나요? 촬상면에 위상차센서가 박혀있는 미러리스쓰는 이유 중 하나가 칼핀인데...
체험회때나촬영회때스튜디오사진작가님들시연회때랑다른상황인건가요.잘몰라서요.조명이다른건가요.
이럴정도로저조도성능이안조은게맞는건지써보신분들답좀부탁드려요.사도되는건지요
저번에 af-c에서 동조시 튄다고 답변 달았던 사람입니다
계속 쓰고있는데요 주변이 어둡고 동조 조명 광량이 클수록(그러니까 노출차가 커질수록)
빛이 터지는 순간에 핀이 나가는 확률이 높아지는것 같아요
af-s로 미리 잡아놓고 찍으면 좀 덜합니다
여튼 라이브뷰도 꺼야하고 이래저래 스튜디오에 박아놓고 쓰긴 아직 slr이 편하네요...
야외용 또는 행사용으로는 잘 쓰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