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핀비즈
아직 장 마감 1시간 전이지만 미국 주식시장 트럼프가 중국과의 관세전쟁에 대해 물러서면서 힘차게 반등합니다. 특히 테크 주식이 많이 오릅니다. 시총 상위 종목 중에서는 오프엔이아이가 새로운 협력을 발표한 브로드컴이 10% 가까이 오릅니다. 최근 오픈에이아이는 주가를 올리는 마이더스 손이 되어 버렸습니다.

출처 핀비즈
올해 연간 상승률에서 시총이 큰 종목중에서는 팰런티어가 133%로 가장 높고 반도체 중에서 마이크론, 램리서치, 인텔, AMD가 각 129, 90,85,78% 상승하였습니다. 반도체 대표주식인 엔비디아, 브로드컴, TSMC의 연간 상승률도 각 39, 53,53%로 견조합니다.

출처 야후
올해 미국 주식 중 시총 1억불 위 중 가장 많이 오른 주식이 블룸에너지로서 연간 414% 상승하였습니다. 오늘도 30% 상승중입니다. 수소연료전지 업체로 데이터 센터에 전기를 가장 빨리 공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야후
우리가 잘 아는 소형 원자료 대표 업체인 뉴스케일파워도 올해 153% 상승하였습니다. 오늘도 16% 정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2월 중 중국 딥시크 사태 때 인공지능 회의론이 잠간 생겼지만 인공지능 산업은 최소 향후 3년 이상은 대세로 봅니다. 다만 주가는 내년 상반기가 일단 피크이고 내년 3분기 조정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다만 그 예측은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 자료로만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