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케밥놈마냥 황금옷 입고 신처럼 굴어놓고 나는 신이 아니라는 비틱질 한적 없다. 오히려 너희들이 날 숭배했으면 했다. 난 너희에게 사랑도 줬다.”
“나는 종족차별 장려한적 없다. 귀쟁이 새끼들 꼬라지 보고도 엘프를 믿어보라고 했다.”
"심지어 난 그 그린스킨들 신인 고카모카랑 그 신성터진 나가쉬 새끼랑도 찐친 먹었다."
“나는 통합에 반대하는 애들 학살하라고 한적도 없다. 그냥 mvp 찍으니까 알아서 내 밑으로 기어들어오던데 니들은 이게 어려워???
“아니 나처럼 MVP도 아니고 1인분만 하라는건데 그게 그렇게 어렵냐고!”
의도"만" 좋고 전부 개조져서 변명거리도 궁색한 신-황제랑 달리 변명의 여지는 많으신분 신-왕 지그마.
인간이 나빠.
하지만 저시리즈 이야기보면
황제처럼 망한 아조씨지..?
기열찐빠 카오스 워리어들마저 오도기합 지그마린으로 자진입대 시키신다는 그분이시던가
지그마:
아니 내가 뭘 잘못 했냐?
이제 막 나라 통합하고 안정시켜놓은 뒤 아내로부터 새 자식 임신했다는 소식 듣던 왕을 벼락으로 죽여서 스톰캐 징집했냐, 10살짜리 소녀를 벼락으로 죽여서 징집한 거?
광신도들이 무고한 사람들 화형으로 인신공양 바치는 거 좋다고 받아먹다가 의로운 신도가 광신도들 처단하고 인신공양 방해하자 빡쳐서 벼락 날리고 그래도 살아남으니 스톰캐들 우르르 보내 체포해서 고문한 거?
사악한 마법사 제국이 수많은 사람들을 노예 삼고 고문 학살하는데도 오더 쪽 군사력 강하게 해준다고 묵인한 거?
위험한 무기 봉인하려고 자기 부하를 무지성 슬라임으로 만들어서 마검과 함께 봉인해버린 거?
모든 마법을 해제할 수 있는 마법 아티팩트를 만든 마법사를 자기에게 위협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직접 강림해서 마법사의 아내와 함께 살해해버린 거?
타락하지도 않은 도시를 지레짐작으로 날려버리고 나는 완벽한 신왕으로 칭송받아야 하는데 저 치부가 들통날 것이 너무나도 두려워 희생자들의 영혼까지 봉인해 사후세계로 넘어가지도 환생하지도 못하고 고통받게 한 거?
그게 다 무슨 잘못이라고 그래?
선임의 찐빠는 작전이다! 지그마라이라이라이 차차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