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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메이징 듀랑고 근황.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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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류 코드 까발려지고 
타 개발자들이 답답해 하면서 조언함ㅋㅋㅋㅋㅋㅋ

 

댓글
  • 버블제이 2018/01/26 00:42

    내다버린 6년

  • 메가톤.맨 2018/01/26 00:51

    자기가 뭔 말을 하는지도 모른체
    어떻게든 넥슨을 까내리려고 넥슨게임을 하는 애들이 멍청하고 불쌍하다면서 돌려까려고 노오력하는 모습이다.

  • 더불어 음주측정이당 2018/01/26 00:42

    이렇게 허술한데도 최고의 게임이라고 빨아주는건 대체.....!

  • 레프트킴 2018/01/26 00:42

    6년

  • 레프트킴 2018/01/26 00:42

    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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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버블제이 2018/01/26 00:42

    내다버린 6년

    (sInxX1)

  • Tommy 2018/01/26 00:42

    듀랑고하면 무도 짤 밖에 생각이 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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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불어 음주측정이당 2018/01/26 00:42

    이렇게 허술한데도 최고의 게임이라고 빨아주는건 대체.....!

    (sInxX1)

  • r175uk4 fuj1m4ru 2018/01/26 00:43

    재밌는 게임이긴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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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불어 음주측정이당 2018/01/26 00:44

    그 재밌다는 것 때문에 사람들이 넥슨한테 우롱당하는게 너무 안타까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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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yde PuNK 2018/01/26 00:46

    사람들이 재밌어서 하는게 우롱당하는거임?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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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불어 음주측정이당 2018/01/26 00:47

    아니 게임 운영은 개판이지만 사람들은 재미를 찾으니까 게임사는 개판이여도 팔리는구나라고 생각하고 계속 개판으로만 돌아가고 사람들은 그 운영때문에 고통스러워하는 사이클이 너무 안타깝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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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가톤.맨 2018/01/26 00:51

    자기가 뭔 말을 하는지도 모른체
    어떻게든 넥슨을 까내리려고 넥슨게임을 하는 애들이 멍청하고 불쌍하다면서 돌려까려고 노오력하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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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장사생팬 2018/01/26 00:51

    ㄹㅇ 넥슨 게임들 보면 기본 베이스는 개꿀잼임
    든파 메이플 피파 이런 게 욕 먹으면서도 꾸준히 피씨방 최상위인 이유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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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C. Cree 2018/01/26 00:53

    진짜 애잔하다 애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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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096201428 2018/01/26 00:54

    넌 선민위식이나 좀 버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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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096201428 2018/01/26 00:54

    위식. 의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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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055537295 2018/01/26 00:54

    사실 게임 열자마자 터지는게 그다지 새롭지도 않은일이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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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딸기맛앵무새 2018/01/26 01:09

    창렬과자도 가격땜에 안먹을 뿐이지 맛은 기똥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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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직 가로쉬 2018/01/26 01:11

    디아3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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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52131415463 2018/01/26 01:31

    존나 횡설수설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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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꼬리없는 고양이 2018/01/26 00:42

    넥슨이 넥슨할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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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쪼코우유 2018/01/26 00:51

    진짜 그런듯
    넥슨 파벌싸움 심하다는데 돈을 안준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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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뿅뿅! 2018/01/26 00:49

    이사람도 어떻게 보면 피해자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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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근데 말입니다 2018/01/26 01:04

    진짜 오리온보다 더 꼰대 스러웠음. 그냥 방송이고 진짜 채용 할거도 아닌데 좀 재밌게 할 수 있는걸 눈치도 없이 개 진지하게 압박면접 진행하던데 몬생각으로 방송 허락했는지 노이해...회사에대한 이미지만 나빠진듯... 우리회사 아무나 못와~ 이런거 어필하고 싶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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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나카ㅤ아스카 2018/01/26 01:11

    천사 악마 식상하다고 말하던데
    정작 듀랑고도 SF소설 영화에서 이미 여러번 쓰인 소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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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프리프 2018/01/26 01:17

    어중간하게 봐서 실제 면접자들에게 혼란 주는거보다 확실히 어떻게 면접 보는지 보여줘서 면접 자들에게 최대한 숙지할수있게해주는게 수만배는 도움 될꺼같은데 ?
    저 방송 취지 자체가 취업 안되는 젊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길라잡이 하기 위한 취지였는데 뭔 헛솔임..?

    (sInxX1)

  • 호불호 2018/01/26 01:36

    저 규칙 설명하라는거 진짜 중요한거임
    시작을 어떻게 할지
    중간 과정을 세세하게 다 설명할지
    마무리는 어떻게 할지
    진짜 중요한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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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L4P-TAP 2018/01/26 01:37

    공룡나오는 게임은 일단 까방권을 얻습니다

    (sInxX1)

  • 근데 말입니다 2018/01/26 02:10

    그런 의도였다면 내가 잘못본게 맞음 죄송함.
    내가 개인적으로 저런 면접분위기나 압박면접을 싫어해서 그런거 같음.
    면접이라는게 회사가 직원을 뽑는거기도 하지만 면접자도 자신이 소속될 회사를 고르는거고 어느쪽이고 상하관계가 잇어서는 안되는 자리여야 하는건데 저런 면접분위기나 압박면접 자체가 아직 뽑지도 않은 사람을 가지고 갑을관계를 나누는 느낌이라 굉장히 거부감이 생김. 너없어도 일할 사람 많아~ 이런느낌이랄까... 나도 뭐 그렇게 면접봐서 일다니고는 있지만... 애초에 이런 잘못된 면접 문화자체에 거부감이 커서 더 안좋게 본듯

    (sInxX1)

  • 코프리프 2018/01/26 02:11

    압박 면접 자체는 혐오감이있고 싫지만 아직도 그런 압박 면접 보는 회사가 너무 많아서 저런 모습 보여주는 것도 좋은거같음
    오히려 저 다음에 한 배달통 같은 분위기가 더 많긴하지만 그런것만 보여주면 아무래도 참고하기 위한 취준 생들이 혼동이 될수있어서 3가지 전혀 다른 케이스로 보여준거라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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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U.M. 2018/01/26 00:43

    저런 사람들이 실무자가 아닌것만으로 대한민국 기업의 인사관리 꼬라지가 드러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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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면두꺼비 대왕 2018/01/26 00:52

    저런 사람들 대부분이 실무자야
    딴회사 실무자일뿐

    (sInxX1)

  • P.O.U.M. 2018/01/26 00:53

    넥슨같은 큰 기업이 저런분들 놔두고 왜 이상한 사람들을 뽑은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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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면두꺼비 대왕 2018/01/26 00:56

    보통 현 직장보다 넥슨이 연봉을 덜줘서 안가는게 대부분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현직장보다 연봉 더주면서 직급 올려주고 오라고 하면 충성충성하면서 이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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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456578266 2018/01/26 00:56

    의외로 능력자는 큰기업 보다는 강소기업에 많아..
    큰기업은 실무능력이 아니라 정치력이 높아야 버틸수있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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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U.M. 2018/01/26 00:58

    허어 그렇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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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비에르P 2018/01/26 00:43

    이딴걸 게임이라고 만들었냨ㅋㅋㅋㅋ

    (sInxX1)

  • 근로중년 2018/01/26 00:45

    사실은 접속인원에 제한을걸어 서버정지를시켜서 사람이몰려서 듀랑고가 겟겜이라는 인식을 시킬려는 빅피쳐 아니냐?

    (sInxX1)

  • Emrakul 2018/01/26 00:47

    에러창에서 MySQL이랑 아마존 rds 나오는건 처음보넼ㅋㅋㅋㅋㅋ

    (sInxX1)

  • 리바렐나 2018/01/26 00:48

    한국 게임업계 프로그래머야 죄다 국비지원 과정만 대충 배운 어중이 떠중이밖에 없을테니 당연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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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2018/01/26 00:50

    .

    (sInxX1)

  • 메가톤.맨 2018/01/26 00:52

    이런게 유게이들이 십-극혐하는 일반화라는거 아닐까 곰곰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sInxX1)

  • 죄수번호-25980074 2018/01/26 00:53

    그러고보니... 그럼 잘하는 사람은 어디가 있어? 치킨집?

    (sInxX1)

  • 자르반고등어3세 2018/01/26 00:53

    니가 어중이 떠중이들 뿅뿅바르고 넥슨 입사하면 인정 ㅋ

    (sInxX1)

  • Sid Kim 2018/01/26 00:55

    그래도 저리 대작 겜 만드는데, 어중이 떠중이는 채용 안했겠지.
    그냥 스펙보고 뽑았는데,
    그 뽑힌 놈이 스펙에 올인한..
    실무 제로 멍청한거 같다. 그리고 그걸 모르고 뽑은 놈도 거기서 거기고..

    (sInxX1)

  • 리바렐나 2018/01/26 00:55

    일반화가 아니라 근래 나온 한국 게임들 보면 팩트인거 같은데. 트오세나 소울머시기는 게임의 탈을 쓴 쓰레기 프로그램을 만들어놧고 요즘 제일 잘나간다는 배그마저도 개적화로 욕처먹는거 보면.
    한국게임중에 최적화 잘하고 버그 적은 게임은 사실상 검은 사막 밖에 없지 않음?

    (sInxX1)

  • 리바렐나 2018/01/26 00:55

    뭐 잘하는 사람은 해외나가서 일하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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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AGERON 2018/01/26 00:56

    국비지원으로 대충배워서 넥슨 입사하면 ㅇㅈ해드림.

    (sInxX1)

  • 리바렐나 2018/01/26 00:57

    트오세나 서든2 보면 ㄹㅇ 국비지원 학.원도 못다닌새끼들이 만든 게임인거 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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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가톤.맨 2018/01/26 00:59

    너가 그 프로그래머들 하나하나 인적사항부터 이력까지 다 들고서 팩트라고 말하면 저게 타당한 일반화라고 인정해줄게
    아니지?
    그럼 넌 속은 볼 생각도 없이 단면들만 바라보고서 일반화하는거란다.
    프로그램의 품질에 프로그래머 역량만 들어갈거라고 생각하면서 아무것도 보려하지 않는 놈이.

    (sInxX1)

  • 오직주의뜻대 2018/01/26 01:01

    그런논리면 마이티넘버나인 만든 사람은 학원이 아니라 유치원도 못다닌 사람이 만든 게임이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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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랑켄슈타인 2018/01/26 01:01

    허허.... 그런거면 삼성도 납땜겨우 하는 애들이고 판검사도 사전 몇권 읽고 가서 합격한거게??
    어디서 뭘 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세상 그리 쉽게 돌아가는게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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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가톤.맨 2018/01/26 01:03

    그리고 니가 좋아하는 팩트로
    니가 검은사막을 빨아재끼는 놈이란건 알겠다.
    딱 펄어비스가 넥슨에서 퍼블리싱했으면 넥슨 빨아재낄 놈이란 것도 알겠네. ^^
    이게 니가 말하는 팩트고 니가 이 글에서 한 일반화란다.

    (sInxX1)

  • 콩켸팥켸 2018/01/26 01:06

    중국에서 한창 국내 개발자들 쓸어가던 이유가 뭐였을까. 그리고 검은사막이라니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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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바렐나 2018/01/26 01:06

    넥슨이 펄어비스 정도의 역량 가지고 있으면 당연히 실력부분에선 넥슨 빨아줘야지 무슨 되도 않는 비유법으로 일반화 타령ㅋㅋㅋ
    현실은 트오세, 서든2, 듀랑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InxX1)

  • Hayeon. 2018/01/26 01:10

    S급 셰프를 데려와도 레스토랑 오너가 무능+사이코+주방간섭의 삼종 콤보를 시전하면 요리 퀄리티 자체가 망한다. 하물며 그정도 영향력도 발휘할 수 없는 프로그래머는 말해서 뭐하겠냐.

    (sInxX1)

  • 죄수번호 뭐였지? 2018/01/26 01:13

    또또, 한마디도 안지죠?

    (sInxX1)

  • 닉네임은30자 2018/01/26 01:16

    게임 개발에 무지하면 이렇게 앰터진 소리만 하게 됩니다 여러분 겜만 하지 말고 저런 야부리 털고 싶으면 좀 알아보고 털거나 걍 아무말 안하는게 낫습니다.

    (sInxX1)

  • 메가톤.맨 2018/01/26 01:17

    솔직히 말해봐. 너가 일반화란게 뭔지 모르는거지?
    리바렐나
    (4723127)
    221.150.***.***
    한국 게임업계 프로그래머야 죄다 국비지원 과정만 대충 배운 어중이 떠중이밖에 없을테니 당연한 결과 답글
    라고 말한게 너고, 니가 한게 일반화인데,
    이제와서 어떻게든 합리화하려고 넥슨 이야기하고 펄어비스 이야기하고 앉아있는데,
    그건 솔직히말해서 니가 말하는 어중이 떠중이에 대한 팩트도 아니거든?
    근데 넌 니 의견만 가지고 펙트라고 주장하고 있고,
    니가 말하는 그 어디에도 문서도, 자료도, 수치도 아무것도 없이 니가 해본 게임이나 가장 근래에 나와서 까이는 게임들만 나열하고 있어.
    그게 일반화란거야.
    현실은 넌 아무것도 아닌 입만 살아서
    남들이 게임 만든거 가지고 이렇다 저렇다 싸구려다 어중이떠중이다 우겨대는 사이버 여포일 뿐이고

    (sInxX1)

  • 세파르 2018/01/26 00:48

    메이플2 오픈때 생각나네

    (sInxX1)

  • 2 2018/01/26 00:49

    겜은 재밌는데 잘만들지를 못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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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쪼코우유 2018/01/26 00:50

    인스턴스제한.... 돈없어서 그런건가

    (sInxX1)

  • Tanoshi 2018/01/26 00:52

    오류코드를 플레이어한테 다까주는 게임이 21세기에 출시됐다니

    (sInxX1)

  • CHRESS 2018/01/26 00:53

    제작 기간이 6년이면 베테랑도 여럿 있을 판인데 그거 다 어따 갖다 버린겨
    설마 2년 쓰면 정규직 전환이니 1년 11개월 쓰고 버렸거나 그런건 아니겠지?

    (sInxX1)

  • 쪼코우유 2018/01/26 00:58

    인스턴스 등급이 뭔지 몰랏 찾아보니까
    웹하드 처럼 시간당 얼마씩 내는 걸 올리는 건데
    돈이 없어서 그런걸 수도 있어서 기다려봐야할듯

    (sInxX1)

  • 쿠미로미 2018/01/26 01:04

    근데 천하의 넥슨이 기대작으로 내놓은거 당장 돈 못땡기는건 아니지 않냐 ㅋㅋㅋ

    (sInxX1)

  • 프랑켄슈타인 2018/01/26 01:05

    듀랑고 결과를 보면 사실 우리나라 상위권 개발자들이 고생해서 만든겁니다.
    단순히 들어가는 길이 비포장 도로라고해서 으리으리한 궁전을 실력없는 애가 지었겠거니 할 순 없어요.
    뭔 이유인지 확실히 모르지만 99를 잘해놔도 1때문에 문제가 생길수 있는게 온라인게임이고 사람이라는 변수는 예측이 불가능하기에 노하우가 많은 우리나라가 한때 선두역할을 했던거죠.

    (sInxX1)

  • 흠씨 2018/01/26 01:05

    정규직 전환이랑 상관있는지는 기억 안나는데
    여튼 초기개발자들이 많이 안남아서 개발기간이 길면 별로 안좋다고 데브킴이 그랬던것 같음

    (sInxX1)

  • 타나카ㅤ아스카 2018/01/26 01:07

    중소기업이라면 이해가 가는데
    개발기간이 진짜 기획으로 2년은 날렸다쳐도
    3년 제작에 개발비가 2백억
    거기에 베타 테스트를 한두번 한것도 아니고
    사전모집에서 200만명이 모일정도면 사람이 많이 몰릴게 뻔한거 알텐데
    돈이 없어서 그랬다는건 좀 아닌거 같음

    (sInxX1)

  • 쪼코우유 2018/01/26 01:09

    넥슨 잡플레닛 같은거 보면 파벌이 극단적이라 돈 안준걸수도 있다고봄
    넥슨겜중에 유일하게 한 데빌뭐시기도 개발자가 5명이더라 그나마 3명은 디자인

    (sInxX1)

  • BB-61 2018/01/26 01:13

    대기업은 정치질 때문에 엄한 사람이 쫓겨나는 일이 많음.
    보통위에서 팀원을 방어해주기는 하는데 팀 내에서 분열이 일어나면 난장판됨.
    그렇게 내부싸움질로 프로젝트 엎어지는게 비일비재하고.
    그리고 제작기간이 긴게 절대 좋은게 아님.
    만드는쪽도 결국 사람이라서 어느정도 결과가 뽑혀야 사기가 오르는데 개발 기간이 늘어지고 그러면서 결과물은 안나오고 이러면 지쳐갈수밖에 없음.

    (sInxX1)

  • 타나카ㅤ아스카 2018/01/26 01:13

    개발 기간 5년 반, 개발비 최소 200억 원이 투입된 넥슨의 모바일 대작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가 25일 국내에 출시된다. 한국 시장에 첫선을 보인 후 서버가 안정화 되면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9일 넥슨 정상원 부사장(사진)은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한 듀랑고 프리뷰 행사에서 기자와 만나 "개발인력과 개발 기간을 고려했을 때 듀랑고에 최소 200억 원의 개발비가 투입됐다"고 밝혔다.
    정 부사장의 분석에 따르면 45명 규모로 구성된 개발팀에 1인당 연간 1억 원씩 투입됐고, 개발 기간을 고려하면 개발비로 247억 원 규모의 자금이 투입됐다. 30명으로 시작한 듀랑고 개발팀은 개발 기간이 길어지며 새로운 인력을 추가 투입해 현재 45여 명 수준인 것으로 보인다.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1801090100016200000993&lcode=00
    이런거 보면 파벌이 밀려서 돈이 없다도 아님

    (sInxX1)

  • 쪼코우유 2018/01/26 01:16

    뭐지?
    인스턴스 등급 찾아보니까 ㄹㅇ 돈문제던데 그럼 그냥 업글을 안한거야?
    ㅂㅅ들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InxX1)

  • 메가톤.맨 2018/01/26 01:25

    인스턴스 등급관련된 문제는 결국에 프로그래머의 문제가 아니라 사업부의 문제일 가능성이 커.
    사업성까지 따져서 결제 안해주면 그냥 내놔야되거든

    (sInxX1)

  • 유다랑 2018/01/26 01:56

    사업성 측면에서 말씀하셨으니 보안측면에서 말해보자면
    결제 문제로 발생한 인스턴스 이슈라 해도 보안상 관련 에러메시지를 절대 노출하면 안됩니다.
    아예 어플쪽으로 에러메시지 못오게 막아야해요.
    저 경우 무슨 언어를 써서 만들었는지 다 탄로난 상황이라 SQL 인젝션 공격의 단서가 될수도 있고..
    거기에 아마존 서버 쓴다는거까지 알았으니 -_-;;
    책임감 있는 팀이라면 보안 강화해야할겁니다.

    (sInxX1)

  • 조충곤메뚜기 2018/01/26 00:55

    오류코드 뜰때 이게 뭔고 하고 봤는대 개발자용 코드 나오는거 보고 좀 놀랐음 ㅋㅋㅋㅋㅋ

    (sInxX1)

  • 깊은비 2018/01/26 01:01

    저건 조언하는 게 아니라 멕이는 거지.

    (sInxX1)

  • Russo 2018/01/26 01:12

    게임 출시전에 서버 테스트 안해보나...
    왜 하나같이 출시하면 서버가 죄다 터지는걸까;;

    (sInxX1)

  • 타나카ㅤ아스카 2018/01/26 01:15

    저 게임경우 이미 여러번 서버 테스트 했음
    그런데도 이모양임

    (sInxX1)

  • Russo 2018/01/26 01:21

    그럼 제대로 안한거지

    (sInxX1)

  • 에볼 2018/01/26 01:18

    캐릭터 만들고 튜토만 해봤는데
    일단 움직임이 역대급같다
    폰겜으로 이렇게 자연스럽게 컨트롤 되는건 처음이네

    (sInxX1)

  • 편안한 집 2018/01/26 01:21

    그냥 대충 입터는거에 왜 다들 속아넘어가냐
    막 어렵게 써 놓아서 멋있어보이는데, 저거 해석하면
    돈 더내서 서버 등급 업글하거 서버 추가해주면 해결됩니다!

    듀랑고 개발자들이 저걸 몰라서 안했을거 같냐 ㅋㅋㅋㅋㅋㅋㅋㅋ
    게임 초 인원 몰리면 제일 분산시키기 어려운 보틀넥 로그인단이 미어터져서 터지는건 흔한 일이잖아. 천천히 기다려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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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가톤.맨 2018/01/26 01:26

    냅둬.
    결국에 그 서버 업글하는 것도 개발자 문제라기보단 사업 영업쪽 문제일 수도 있는건데,
    개발자만 신나게 까고 있잖아.
    물론 쿼리 튀어나오는건 개발자가 잘못한거일 수도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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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안한 집 2018/01/26 01:33

    근데 진짜 아는거 하나 없어보이는 덧글이 일침이라고 제목 달려서 돌아다니는 꼴이 프로그래머 입장에선 좀 화난다
    대학생이 수학 과제로 끙끙거리는데 옆에서 초딩이 ‘야 너 수학 하나도 모르는거 같아서 알려주는데, 계산기 쓰면 계산 다 풀려!’ 하고 지나가는걸 사진으로 찍어서 ‘대학원생 초딩에게 개 굴욕 ㅋㅋㅋ’라고 말하는 꼴인데 좀 말도 안되는 상황 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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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르앤니코틴 2018/01/26 01:36

    서버커넥션수가 문제가 아니라 db커넥션수 문제인데 restfull api로 별도로 만들엇을껀데 그럼 api 서버의 db커넥션풀설정을 먼저 보고 서버인스턴스 등급올릴껀지 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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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깊은비 2018/01/26 01:38

    개발자의 실수. 에러 로그를 노출시켜서 껀덕지를 만들어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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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르앤니코틴 2018/01/26 01:39

    Pysql 이면 api서버을 장고로 만들었을듯한데 그쪽에서 조치나 모니터링이 필요해 그 다음 메모리 잡아먹는거 보고 인스턴스 등급올려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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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안한 집 2018/01/26 01:39

    고거는 좀... ㅋㅋㅋㅋㅋㅋㅋㅋ 실수 맞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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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가톤.맨 2018/01/26 01:40

    집구석에서 안나가본 사이버 여포들한테 너무 많은걸 바라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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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F 2018/01/26 02:03

    서버 증설을 할 줄 몰라서 안하는게 아니라 개발자가 맘대로 서버 증설 같은걸 못하니까 그런거지. 버그 문제가 아니라 돈문제 같은 건 당연히 얼마나 서버 증설할지 레벨 높일지 먼저 계획하고 여러 사람 의견 조율해서 승인 받고.. 회사 사정에 따라서 승인 다 무시하고 빨리 해도 몇시간은 족히 걸릴 일인데 무슨 1인개발자라도 되는 줄 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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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편안한 집 2018/01/26 02:08

    넌 내 말을 잘 이해 못한거 같다
    니가 말한 말은 나도 동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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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F 2018/01/26 02:10

    너한테 말하려던게 아니라 추가의견으로 댓글을 단거야..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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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L4P-TAP 2018/01/26 01:40

    아무리 넥슨겜이라도 일단 해보고 까야지 이상한걸로 까는 댓글 존내많네 ㅡㅡ;
    일단 해보고 까자고 난 지금 전자오락수호대 폰게임땜에 열불나서 속터지는중인데 십벌...
    저 좋은 IP 가지고 만든다는게 고작 방치형겜인데다 개성도 없고 가챠만 지르게 하는 병크를 터트려놓는게 말이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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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쿠마중독 2018/01/26 01:40

    3n에 실력없고 사내정치로 올라온 애들만 한가득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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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약봉지 2봉지 2018/01/26 01:45

    넥슨겜 할돈 절반만 스팀에 쏟아도 겜 걱정없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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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히토미꺼라 2018/01/26 01:50

    개발도 클라개발이 있고 서버개발이 있는데
    클라개발에만 돈 겁나 투입하고
    서버 개발쪽은 감자서버 돌렸나보네
    누가 대규모로 접속하는 게임에서 mysql 쓰냐
    문제 생기면 오라클 불러야 하는데
    한국에서 mysql로 외부 엔지니어 불러오는 경우는
    못봤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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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히토미꺼라 2018/01/26 01:57

    중소서버 테스트용 서버에서나 mysql replication해서 쓰지
    replication 동기화 수시로 풀리는 mysql 쓰는 게임사는
    듣도보도 못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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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몬쨩 2018/01/26 01:50

    아마존aws 써보고싶은대 넘 어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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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앱등이 2018/01/26 02:02

    저런 오류코트로 해결방법이 저렇게 심플하면 금방 끝냈지.
    넥슨 개발자도 호구는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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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은식사 2018/01/26 02:04

    그냥 결론은 개판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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