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금이 아예 없는 겜을 하셔야 할듯.
제대로 된 유료 수익 모델이 스킨 하나인데 심지어 능력치에 영향도 없는거;;;
루리웹-41481842632018/01/20 13:46
과금의 문제는 능력치 문제가 아니라 랜덤박스+엄청난 가격 때문인데요?
블랙둠2018/01/20 13:49
그니까 그런게 없는 겜을 하셔야 할 거 같다구요.
:+:UMP45:+:2018/01/20 13:50
가격이 비싸봐야 게임 진행에 요구하는 부분은 아님.
루리웹-41481842632018/01/20 13:51
네 개돼지게임 안해요
꽁이노2018/01/20 13:52
안 사도 남들한테 뒤떨어지는 부분 전혀 없는 컨텐츠라서
루리웹-41481842632018/01/20 13:52
게임 진행에 요구하는 부분이요? 모든 모바일게임은 시간만투자하면 게임진행에 아무 문제없어요 거시서 경쟁이라는 시스템이 들어가서 과금요소가 들어가는거고요 그 경쟁도 자기만족입니다 소전의 스킨이랑 똑같이 하지만 소전은 착한과금이고 딴게임은 개돼지라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는거고요
루리웹-41481842632018/01/20 13:54
그리고 소전은 보통 한국게임이랑 비교하면 안될거같은데요 소전이란겜은 게임성보단 일러보고 하는게임아닌가요? 그런게임에서 스킨은 엄청중요하다고 보는데
dlajfwjs2018/01/20 13:55
??대체 능력치 안붙은 스킨을 안사서 남들하고 경쟁에서 뛰덜어지는 부분이 모임?
Munsanism2018/01/20 13:55
애초에 소전은 경쟁요소에 가챠를 위시한 과금요소가 끼어들 건덕지가 별로 없다니깐... 그냥 소전 자체를 잘 모르는거 아닌가 싶은데
cataria2018/01/20 13:56
그님 뭔겜?
꽁이노2018/01/20 13:57
근데 과금유도 심한겜에 돈 좀 지른다고 남 개돼지라고 욕하는건 잘못된거 맞지
이나바 테위2018/01/20 13:57
뭐 땜에 화나신진 알지만 능력치 안붙고 덕질요소라도 가챠 없는 모바일게임은 몇없는듯 하오이다... 이런글에 화내지말고 패키지 게임을 하는게 어떨까요?
병1신탐지견2018/01/20 13:57
왈왈!
이나바 테위2018/01/20 13:58
씹덕질이요
....
악튜러스2018/01/20 13:59
5성 먹을려면 무조건 가챠해야하는 게임 = 능력치 변화 따윈 없이 좢을 인질로 잡은 스킨.
너님이 주장하는건 이건데 말이 됨? 어떻게 둘이 같음?
Luminis2018/01/20 14:00
아뇨 게임성도 나름 괜찮음. 게다가 개발진이 계속해서 피드백 받고 편의성 패치도 계속 이루어지면서 메인 스토리도 재미있구요. 게임성도 나름 평타는 치는 게임임.
다나여신님이 진히로인2018/01/20 14:02
과금의 문제가 능력치가 아니라는 소리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지나치게 낮은 확률의 문제는 있는데
랜덤박스는 과거의 게임 상품 판매에서 바뀐 측면이 있고
지금은 솔직히 랜덤박스가 없으면 겜사에서 돈 벌기 힘든게 사실. ea가 랜박 도입을 한 배경이 그럼. 엄청난 가격은 과거 패키지 겜이나 지금의 콘솔 가격과 비교 해보거나 피시방에서 겜 50분 1000원을 비교 한다면 과연 이게 비싼건가 생각할수 있음. 물론 개인차이.
하지만 능력치는 정말 큰 문제 인게
대충 생각해봐도 게임 진행에 영향을 주는 것을 랜박 돌려서 10분의1의 확률로 얻을수 있는 것과
게임 진행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 외형변경을 할수 있는 것을 10분의1의 확률로 얻는것의 차이를 생각하지 않을수 없음.
얻는 확률이 어차피 같다면 뭔 차이냐 라고 할수 있는데 그건 둘 다 얻지 못했다는 가정 하에
게임 진행을 위해 돈을 거 써야 하냐 아니면 어차피 게임은 즐길수 있으니 이걸로 만족하는가의 문제임.
혹시 딴겜 알바라면 그 정도는 숙지 하는게 좋을듯
똑똑해보이는 프렌즈2018/01/20 14:03
.
루리웹-41481842632018/01/20 14:04
하아... 랜덤박스 자체가 문제라는건데 페그오든 다른 모바일게임이든 그 5성이 없다고 게임 진행할수없는게 아닙니다 그저 자기만족을 위해 뽑는거지 스킨도 같은거에요 다 자기만족이고 그 자기만족을 자극하기위해 랜덤박스가 생긴거고요
:+:UMP45:+:2018/01/20 14:04
똑같지가 않아요. pay to win 이라는 개념이 들어갔느냐 아니냐에 따라 하늘과 땅 만큼의 차이가 납니다.
스킨 지르는게 경쟁에 도움을 주는가? 아니거든요. 똑같은 자기만족이다? 그렇지 않습니다.
pay to win 요소가 들어간 경쟁게임을 하면서 게임성을 느끼고 즐거움을 얻으려면 쳐발리지 않기 위해 남들 지르는 수준의 현질이 필수거든요. 그 자기만족을 느끼기 위해 남들이상으로 돈을써야만 한다는 전제가 생기고 그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불쾌한 경험만 하는 게임이 되지요.
그에 비해 능력치가 붙지 않은 소전 스킨은 지르지 않는다고 해서 유저에게 불쾌한 경험을 가져다주진 않죠. 게임을 진행하고 즐기는데 과금을 강제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루리웹-41481842632018/01/20 14:05
아니 그러니간 게임진행을위해 과금을 못하면 힘든게임이 뭔데요?
애플잭2018/01/20 14:05
ea는 랜덤박스에 능력치도 붙이는 개색기들임 ㅜㅜ
시발롬들
다나여신님이 진히로인2018/01/20 14:05
그리고 일러 보고 하는 게임이라는게
겜이 원천적으로 재미가 없다면 계속 그 겜만 할꺼임? 정말로 소전 오픈 하고 나서 지금까지 즐긴 사람들이 일러만 보고 게임 했을까? 그 동안 주변에도 겜 재미없다고 접는 사람 많았는데
님 말대로면 확밀아 바하무트는 아직도 순위권에 있는 게임여야 하고 큐라레는 갓갓겜이라면서 이 사이트 저사이트 빨아댔겠지
악튜러스2018/01/20 14:06
5성 없으면 스토리 진행이 굉장히 힘들어서 페그오 리세마라 돌리는거 아니었어? 페그오 공짜로 주는 카드로 끝까지 갈 수 있으면 니말 인정함.
한정으로 스탯 겁나 좋은 캐릭터 가챠 팔아먹는거 하고 한정으로 예쁜 스탯 변화 없는 스킨하고 같은 거라는건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데
다나여신님이 진히로인2018/01/20 14:08
그리고 제발 말도 안되는 소리 좀 그만 했으면 하는게 리니지m 이니 테라m이니 스토리 진행이나 싱플만 하는 겜이 아니라 pk 혹 pvp도 컨덴츠인데 이런 경쟁컨덴츠에서 살아 남을 수 없고 겱국 핵과금 유저만 남아 있을수 있는게 진짜 게임 진행에 영향을 주지 않는 건가 생각 좀
악튜러스2018/01/20 14:08
근데 왜 원하는 캐릭 하나 뽑을려고 재시작을 수백번할까? 리세 안하면 접으란 소리도 왕왕 들리는데가 페그오인데
:+:UMP45:+:2018/01/20 14:08
제가 하지 않은 말을 꺼내서 허수아비 공격하지 마시고요.
pay to win 과금모델과 pay to fun 과금모델 사이에는 사용자경험에 하늘과 땅만큼의 차이가 있음을 인정하고 그냥 가시면 됩니다.
루리웹-41481842632018/01/20 14:08
경쟁요소말곤 대부분 모바일게임은 스토리는 진행가능할텐데요?
dlajfwjs2018/01/20 14:11
일러보고 할꺼면 아트북하나 사서 보지 왜 게임을 하짘ㅋ
다나여신님이 진히로인2018/01/20 14:12
그니까 그 경쟁요소가 있는 게임에 게임진행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이 랜박으로 나오는거랑
지금의 벽람이니 소전이니 배박이니 하는 코레류 겜의 스킨 가챠랑 시스템이 같냐고요
계속 이상한 소리만 하시네
나무악마2018/01/20 14:13
페그오요
꽁이노2018/01/20 14:14
데차랑 붕괴 제법 힘들었던거 같은데ㅠ
마라미리냐2018/01/20 14:14
내 마음이 뒤떨어짐 결국 자기만족을 위한 현질
에뮤군2018/01/20 13:40
이 사람 누군가요
마에카와미쿠2018/01/20 13:43
소녀전선 프로듀서요
마에카와미쿠2018/01/20 13:43
개발진의 얼굴마담
악튜러스2018/01/20 14:01
소녀전선 제작팀의 대표. 羽中. 본명은 황충이래.
Justin2018/01/20 14:03
본명은 처음듣넴 ㄷㄷ
music lover2018/01/20 14:10
미카팀 창립자이자 사장입니다
동인서클로 시작햇으니 게임제작에도 참여했고 지금도 프로듀서를 하고 있죠 상당히 젊어보이죠?
올해나이가 31입니다
근데 당장 스킨만해도 스킨 바꿔도 아무 능력치 향상이 없는데 사람들이 그렇게 지르는거 보면 퍼줘도 되는거 같기는 함. 많이 투자하고 많이 이익낸다는 개념으로 유저들에게 퍼주는거 같기는 함. 진짜 스킨얻자고 돈 지르는거보고 놀랬음 ㅋㅋㅋ
김 지연2018/01/20 13:56
근데 이게 왜 퍼주는거에요???
악튜러스2018/01/20 14:02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재화로 컨텐츠 끝을 보는 모바일 게임이 드물어서.
cataria2018/01/20 14:03
캐릭터 한돌 진화까지
전부 무료
배곯앗다2018/01/20 14:03
덕후 게임이라 일러스트를 제외한 게임성 관련해서는 뒷전으로 생각하지만
게임성이 어느정도 존재하는 게임이죠.
특히나 밸런스는 진짜 노력하고 열심히 생각하고 있다고 보여지는 게임입니다.
여러 캐릭터가 나올때 각기 다른 개성을 주면서도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은 정말 어렵거든요.
거기에 이번 TV 발표 보면서 UI/UX 부문에서도 정말 고찰 많이 한 것 같아요.
그간 소녀전선의 UI/UX가 개인적으로 많이 불편했지만 방송으로 봤을 때 생각을 많이 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게임에 영향이 거의 안갈정도의 디자인으로 처리한 걸 보면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들을 보게되면 큰 업데이트가 생길 때마다 기존 UI의 레이아웃을 완전히 뒤집어 버리는 걸 택하는데
이건 그간 사람들이 익숙해진 패턴을 뒤집어 버려서 오히려 게임에 대한 흥미도를 떨어뜨릴 수도 있거든요.
.
우중이:뭐 이미 제주머니는 두둑합니다
빛과 소금같은 우중의 어머니께서 안전하게 착륙하셨습니다!
손가락에서 정액 나오네
제주 머니? 이거 중국게임이라고 벌써 제주도돈을 ㅡㅡ!
우중따꺼ㅠ
.
손가락에서 정액 나오네
유저의 마음을 임신시키는 광선
Light 우중
지렸다 ㅋㅋㅋㅋ
우중귀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
우중이:뭐 이미 제주머니는 두둑합니다
제주 머니? 이거 중국게임이라고 벌써 제주도돈을 ㅡㅡ!
아 이 드립은 생각도 못했네 ㅋㅋㅋㅋㅋ
ㅋㅋㄱㅋㅋ
와 엄청나다 ㅋㅋㅋ
잘 그린 인질 하나면 찰나나마 리니지 M도 꺾을 수 있거늘
뭔일이야
개장이라고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추가 될 예정인데
현질이 필요한 아이템이 선결 조건이란 루머가 떠돌고 꼬접하는 사태 발생했어.
하지만 어제 공식 방송에서 그런거 없다고 발표함.
사실 반응 때문에 바꾼거긴 하지만 그래도 욕하면 피드백 먹힌다는것 만으로도 대단한거지
한계돌파같은 시스템을 유료로 받고 판다는 추측이 돌면서 불안한사람에 분탕충들까지 합세해서 장작을 피웠지만
기존에 발표했던 이미지는 정말로 개발중이라 변경가능한 수치라 변경되서 과금전혀없이 한계돌파+추가 음성+일러변경등등 된다는걸 알게된것뿐만아니라
거진 확장팩 수준의 업데이트인게 밝혀짐
우중이 겜잘알이라 일부러 낚은듯
거기에 개장관련말고도
유저들 가려운데 쏙쏙긁어주는 수만은 편의성패치 공개함
빛과 소금같은 우중의 어머니께서 안전하게 착륙하셨습니다!
오늘 가챠때문에 다시 대기권 돌파함.
ㅋㅋㅋㅋㅋ아 웃엇다
우중귀모 ㅋㅋㅋㅋㅋ
소 녀 전 선 천 하 제 일
페그오 캐릭뽑는데 몇십만원쓰면 개돼지라고 욕하지만 달랑 그림하나 뽑을려고 몇십만원쓰면 착한과금
과금이 아예 없는 겜을 하셔야 할듯.
제대로 된 유료 수익 모델이 스킨 하나인데 심지어 능력치에 영향도 없는거;;;
과금의 문제는 능력치 문제가 아니라 랜덤박스+엄청난 가격 때문인데요?
그니까 그런게 없는 겜을 하셔야 할 거 같다구요.
가격이 비싸봐야 게임 진행에 요구하는 부분은 아님.
네 개돼지게임 안해요
안 사도 남들한테 뒤떨어지는 부분 전혀 없는 컨텐츠라서
게임 진행에 요구하는 부분이요? 모든 모바일게임은 시간만투자하면 게임진행에 아무 문제없어요 거시서 경쟁이라는 시스템이 들어가서 과금요소가 들어가는거고요 그 경쟁도 자기만족입니다 소전의 스킨이랑 똑같이 하지만 소전은 착한과금이고 딴게임은 개돼지라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는거고요
그리고 소전은 보통 한국게임이랑 비교하면 안될거같은데요 소전이란겜은 게임성보단 일러보고 하는게임아닌가요? 그런게임에서 스킨은 엄청중요하다고 보는데
??대체 능력치 안붙은 스킨을 안사서 남들하고 경쟁에서 뛰덜어지는 부분이 모임?
애초에 소전은 경쟁요소에 가챠를 위시한 과금요소가 끼어들 건덕지가 별로 없다니깐... 그냥 소전 자체를 잘 모르는거 아닌가 싶은데
그님 뭔겜?
근데 과금유도 심한겜에 돈 좀 지른다고 남 개돼지라고 욕하는건 잘못된거 맞지
뭐 땜에 화나신진 알지만 능력치 안붙고 덕질요소라도 가챠 없는 모바일게임은 몇없는듯 하오이다... 이런글에 화내지말고 패키지 게임을 하는게 어떨까요?
왈왈!
씹덕질이요
....
5성 먹을려면 무조건 가챠해야하는 게임 = 능력치 변화 따윈 없이 좢을 인질로 잡은 스킨.
너님이 주장하는건 이건데 말이 됨? 어떻게 둘이 같음?
아뇨 게임성도 나름 괜찮음. 게다가 개발진이 계속해서 피드백 받고 편의성 패치도 계속 이루어지면서 메인 스토리도 재미있구요. 게임성도 나름 평타는 치는 게임임.
과금의 문제가 능력치가 아니라는 소리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물론 지나치게 낮은 확률의 문제는 있는데
랜덤박스는 과거의 게임 상품 판매에서 바뀐 측면이 있고
지금은 솔직히 랜덤박스가 없으면 겜사에서 돈 벌기 힘든게 사실. ea가 랜박 도입을 한 배경이 그럼. 엄청난 가격은 과거 패키지 겜이나 지금의 콘솔 가격과 비교 해보거나 피시방에서 겜 50분 1000원을 비교 한다면 과연 이게 비싼건가 생각할수 있음. 물론 개인차이.
하지만 능력치는 정말 큰 문제 인게
대충 생각해봐도 게임 진행에 영향을 주는 것을 랜박 돌려서 10분의1의 확률로 얻을수 있는 것과
게임 진행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 외형변경을 할수 있는 것을 10분의1의 확률로 얻는것의 차이를 생각하지 않을수 없음.
얻는 확률이 어차피 같다면 뭔 차이냐 라고 할수 있는데 그건 둘 다 얻지 못했다는 가정 하에
게임 진행을 위해 돈을 거 써야 하냐 아니면 어차피 게임은 즐길수 있으니 이걸로 만족하는가의 문제임.
혹시 딴겜 알바라면 그 정도는 숙지 하는게 좋을듯
.
하아... 랜덤박스 자체가 문제라는건데 페그오든 다른 모바일게임이든 그 5성이 없다고 게임 진행할수없는게 아닙니다 그저 자기만족을 위해 뽑는거지 스킨도 같은거에요 다 자기만족이고 그 자기만족을 자극하기위해 랜덤박스가 생긴거고요
똑같지가 않아요. pay to win 이라는 개념이 들어갔느냐 아니냐에 따라 하늘과 땅 만큼의 차이가 납니다.
스킨 지르는게 경쟁에 도움을 주는가? 아니거든요. 똑같은 자기만족이다? 그렇지 않습니다.
pay to win 요소가 들어간 경쟁게임을 하면서 게임성을 느끼고 즐거움을 얻으려면 쳐발리지 않기 위해 남들 지르는 수준의 현질이 필수거든요. 그 자기만족을 느끼기 위해 남들이상으로 돈을써야만 한다는 전제가 생기고 그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불쾌한 경험만 하는 게임이 되지요.
그에 비해 능력치가 붙지 않은 소전 스킨은 지르지 않는다고 해서 유저에게 불쾌한 경험을 가져다주진 않죠. 게임을 진행하고 즐기는데 과금을 강제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아니 그러니간 게임진행을위해 과금을 못하면 힘든게임이 뭔데요?
ea는 랜덤박스에 능력치도 붙이는 개색기들임 ㅜㅜ
시발롬들
그리고 일러 보고 하는 게임이라는게
겜이 원천적으로 재미가 없다면 계속 그 겜만 할꺼임? 정말로 소전 오픈 하고 나서 지금까지 즐긴 사람들이 일러만 보고 게임 했을까? 그 동안 주변에도 겜 재미없다고 접는 사람 많았는데
님 말대로면 확밀아 바하무트는 아직도 순위권에 있는 게임여야 하고 큐라레는 갓갓겜이라면서 이 사이트 저사이트 빨아댔겠지
5성 없으면 스토리 진행이 굉장히 힘들어서 페그오 리세마라 돌리는거 아니었어? 페그오 공짜로 주는 카드로 끝까지 갈 수 있으면 니말 인정함.
아 그러니간 모바일겜에서 경쟁요소만 지우면 모든겜이 갓겜이 되는건가요..
대부분의 가챠 있는 모바일겜이 과금 안하면 게임 진행 힘듬
페그오 1분만에 삭제해서 잘모르지만 이런글 볼때마다 애들이말하는건 깰수있다가 대부분이라서 깰수있는거 같아요
한정으로 스탯 겁나 좋은 캐릭터 가챠 팔아먹는거 하고 한정으로 예쁜 스탯 변화 없는 스킨하고 같은 거라는건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데
그리고 제발 말도 안되는 소리 좀 그만 했으면 하는게 리니지m 이니 테라m이니 스토리 진행이나 싱플만 하는 겜이 아니라 pk 혹 pvp도 컨덴츠인데 이런 경쟁컨덴츠에서 살아 남을 수 없고 겱국 핵과금 유저만 남아 있을수 있는게 진짜 게임 진행에 영향을 주지 않는 건가 생각 좀
근데 왜 원하는 캐릭 하나 뽑을려고 재시작을 수백번할까? 리세 안하면 접으란 소리도 왕왕 들리는데가 페그오인데
제가 하지 않은 말을 꺼내서 허수아비 공격하지 마시고요.
pay to win 과금모델과 pay to fun 과금모델 사이에는 사용자경험에 하늘과 땅만큼의 차이가 있음을 인정하고 그냥 가시면 됩니다.
경쟁요소말곤 대부분 모바일게임은 스토리는 진행가능할텐데요?
일러보고 할꺼면 아트북하나 사서 보지 왜 게임을 하짘ㅋ
그니까 그 경쟁요소가 있는 게임에 게임진행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이 랜박으로 나오는거랑
지금의 벽람이니 소전이니 배박이니 하는 코레류 겜의 스킨 가챠랑 시스템이 같냐고요
계속 이상한 소리만 하시네
페그오요
데차랑 붕괴 제법 힘들었던거 같은데ㅠ
내 마음이 뒤떨어짐 결국 자기만족을 위한 현질
이 사람 누군가요
소녀전선 프로듀서요
개발진의 얼굴마담
소녀전선 제작팀의 대표. 羽中. 본명은 황충이래.
본명은 처음듣넴 ㄷㄷ
미카팀 창립자이자 사장입니다
동인서클로 시작햇으니 게임제작에도 참여했고 지금도 프로듀서를 하고 있죠 상당히 젊어보이죠?
올해나이가 31입니다
우중귀모!!!!우중귀모!!!!
(스킨가챠돌린후)
우중비모!!!우중비모!!!!!!!!
지금내상황임
이미 스킨에서 뽕을 뽑고있기때문에 부족함이 없더라
근데 당장 스킨만해도 스킨 바꿔도 아무 능력치 향상이 없는데 사람들이 그렇게 지르는거 보면 퍼줘도 되는거 같기는 함. 많이 투자하고 많이 이익낸다는 개념으로 유저들에게 퍼주는거 같기는 함. 진짜 스킨얻자고 돈 지르는거보고 놀랬음 ㅋㅋㅋ
근데 이게 왜 퍼주는거에요???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재화로 컨텐츠 끝을 보는 모바일 게임이 드물어서.
캐릭터 한돌 진화까지
전부 무료
덕후 게임이라 일러스트를 제외한 게임성 관련해서는 뒷전으로 생각하지만
게임성이 어느정도 존재하는 게임이죠.
특히나 밸런스는 진짜 노력하고 열심히 생각하고 있다고 보여지는 게임입니다.
여러 캐릭터가 나올때 각기 다른 개성을 주면서도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은 정말 어렵거든요.
거기에 이번 TV 발표 보면서 UI/UX 부문에서도 정말 고찰 많이 한 것 같아요.
그간 소녀전선의 UI/UX가 개인적으로 많이 불편했지만 방송으로 봤을 때 생각을 많이 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게임에 영향이 거의 안갈정도의 디자인으로 처리한 걸 보면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들을 보게되면 큰 업데이트가 생길 때마다 기존 UI의 레이아웃을 완전히 뒤집어 버리는 걸 택하는데
이건 그간 사람들이 익숙해진 패턴을 뒤집어 버려서 오히려 게임에 대한 흥미도를 떨어뜨릴 수도 있거든요.
페그오랑 비교하는거보면 소전스킨에 능력치라도 붙은줄알겠어
능력치가 없다구요? 그러면 라투디를 드리겠습니다(발깃)
우중님 충성!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