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자동차 쪽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작업 사진용으로 D7200 + AF-P 10-20 조합으로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주 사진이 썬팅 작업 전과 후..입니다.
사진은 그냥 조리개우선모드로 찍고 있고요.
작업전 사진 찍고 후 찍고 라이트룸으로 노출만 자동으로 조정하고 업로드 합니다.
그런데 포스팅된 사진들을 보면
작업 전과 후가 아무래도 찍는 시간도 다르고 측광도 달라지고 하다보니
일관성이 없어보입니다.. 즉..자동차를 제외한 배경의 밝기가 같아야 객관성 있는 느낌이 들텐데
투명한 유리에 찍었던 사진과 썬팅후 짙은 유리에 초점이 맞고 찍은 사진은 아무래도 측광이 다르겠죠.
측광은 그래서 스팟 말고 전체범위 측광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느낌인지 딱 보면 알 수 있는 포스팅 하나 링크 걸겠습니다.
조언좀 부탁드릴께요.
https://blog.naver.com/soundraw21/221187012704
그리고 D7200 iso1600 정도 가면..포스팅하기 조금 민망한 사진들이 나오던데..
적당한 바디랑 렌즈 조합 있으면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가능하면 중고로 150~200만원 선에서..
https://cohabe.com/sisa/4916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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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본인 블로그이신가요? 천정을 일단 광천정 형태로 바꿔야 하지않을까 싶은데요;;저 십자가모양 형광등 반사된게 너무 산만하고 집중이 안되요;;
1년 정도 전후로 이사 계획이라..그때 조명을 참고해서 하겠습니다.
이건 카메라 문제라기 보다는 빛의문제인데요
폴딩도어 위에다가 빛을 차단할수 있는걸 설치하세요
그럼 실내조명으로 항상같은 조건이 되실겁니다
네 ㅠ_ㅠ 역시 환경을 만드는게 중요하겠네요. 이사할때 참고해서 싹 해야겠습니다.
윗분들 말씀대로 조명 문제가 좀 큰 지라 .... 빛이 들어오는 곳을 다 차단하고 천정 조명을 광천정 형태로 하는게 가장 좋을거 같습니다.
아니면 후보정을 거치는 작업인데 ..번거로움이 크실거 같아요.
아쉬운데로 하다가 이사하면 조명에 신경을 써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십자가 조명이 너무 잘 보여요.... ^^
빛 반사가 심한 피사체를 찍을 떄, 조명의 범위가 넓으면 좋습니다.
조명이 동일하면 카메라 셋팅(조리개, 셔터스피드, 감도, 화이트밸런스)을 전부 메뉴얼로 하시고 찍으면 전후 사진의 노출과 색상이 일치합니다. 조리개, 셔터스피드, 감도를 조정하시면서 측광을 적절하게 하시구요.
작업장 조명은 일정할테니
위치마다 조리개 셔속 감도 셋 모두 기준을 잡아서
늘 위치마다 같은세팅으로 계속 찍으시면 될것같은데유
윗분들 조언처럼 조명환경 자체가 균일하던지.
세팅을 정해놓고 그대로 하던지 해야겠지요.
저같으면 측광은 멀티패턴측광 보다는 스팟측광으로 하고.
썬팅이나 차체 색깔에 따라 노출보정도 해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