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끼리 경선하는 데 과연 음주운전, 검사사칭, 박스떼기(=부정선거)...이야기 할 수 있을까요?
어느 하나도 쉽게 넘어갈 문제가 없어요.
그래서 엄연히 검증해야할 문제인데 괜히 문제 제기하는쪽이 더티해보이죠?
지금 시의적절하게 잘 나왔습니다. 이재명 시장 입장을 봐서라도 언젠가는 털고가야됩니다.
그리고 무턱대고 쉴드치는 분들께...한 말씀드리자면
이런 사안들이......지금 야당지지자들 사이에 무지 논란인데 본선 가면 어떨지 잘 들 생각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너무 공작 프레임에 얽메이지 마세요.
그리고 노무현 대통령 이후로 피눈물 삼키면서 정치판 오래 봐온 사람들 띄엄띄엄 보지 마세요.
생각할 수록 안희정 지사가 들고나온 경선 배심원제가 신의 한수라는 같네요.
솔직히 서로에게 상처주는 검증을 후보끼리 직접하게 둬서는 안되는 겁니다. 좋은 전략입니다.
좋은 말씀이네요. 인신공격성 물어뜯기가 아니라, 진짜로 문제가 될 만한 사안은 확실하게 해명을 하고, 잘못을 인정한다면 깔끔하게 반성하면서 털고가면 될 일이죠....
과거 대선에서 문재인의 방식을 보면
저런 문제는 꺼내지 않을 거라 생각 합니다.
당자체의 윤리위원회 검증을 거쳐야 합니다.
공갈 이 단어로 6개월 당직자격정지 당했던 정청래가 좋은 본보기가 될 듯 싶습니다.
음주운전한 자가 대통령 후보가 된다면 다음번 총선 공천에서 어떤 전과자를 거를수가 있을까요?
나올문제 다 나왔고 인지할만큼 인지하고 있어요 은폐하자는 것이 아니라 검증이란것이 문제제기를 하고 해당자의 해명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어야지 마구잡이 유포는 곤란하다는 겁니다, 경선때 그문제가 안나온다고 생각하는것이 이상하죠, 한 당의 대통령 후보인데 의심스러운것은 어떤 방식으로던지 털고 갈겁니다.
대선기간에 제가 떳떳하게 지지하고 주변사람에게 당당하게 권할수있는 후보를 기대합니다.
제 아이에게 이분을 닮아라~하고 말할 수있는 분이 대통령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자기반성없이 얇은변명과 남탓만 하는 사람은 감이 아닌듯 합니다.
"검증안된 지지자들" 보다 문재인 이재명 두사람 인덕을 믿는 편이 더 믿을만한 선택 같은데?
안지사님 굿굿굿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경선과정에서 이걸 꺼내들어 공격할 캠프는 없어보이구요 그래서 더 경선으로 검증을 미루자고 하는거겠죠. 그리고 경선과정에서 여러 의혹들이 제기되는 일이 생긴다면 네거티브 하지말자, 정책대결하자는 식으로 뭉개고 가려고 하겠죠. 좀 뻔하게 보이는 상황인데 답답할 뿐입니다.
경선때 검증해야지 그럼 경선기간이 왜있는건가요?
박근혜랑 최순실이 온갖 잡일해가며 머리굴리고 전략짜고 살아날궁리하고있는게 뉴스에서 계속해서 보도되고잇는데
이런식으로 뭣이중한지 모르게끔 논질 흐려가며 이간질시키지도 마시고 이런 공작에 멍청하게 속아넘어가지마세요 제발
하루하루 최순실이 모든 혐의 부인하고 박근혜가 뒤에서 공작질하는걸 보면서도
탄핵이 100% 됐다고 착각하면서 이런 이간질에 속아넘어가는건가요?
탄핵국면에는 탄핵에 집중해야하는거고
경선기간에 검증에 집중해야하는겁니다
모든 것은 때가있는겁니다
또 시작이네
경선때 충분히 하고요 타 후보의 캠프가 이야기 하기전에 네티즌들이 이미 알고있기 때문에 그때 이야기해도 늦지않아요
이미 인터넷에 유튜브에 미치도록 많이 엄청나게 많이 그것도 육성으로 해명한 이야기들 입니다.
해명 듣고 그게 싫다면 그게 이상하다고 이야길 하세요.
해명이 없다는 말같잖은 소리 하지 마시고.
이래서 비판이 아닌 비방이라고 하는겁니다.
무슨 이재명 지지자들은 세상물정 하나도 모르는 바보멍청이인줄 아시나요?
님들은 정보를 엄청나게 가지고 있고 그사람들은 모른다고 생각하시죠? 그래서 인터넷에 넘쳐나는 이야기들을 모르고 오유와서 본다고 생각하고 있는 건가요?
이 무슨 계몽주의 사상인지 원..
검증 좋은데요.. 확인되지 않은 사실까지 덤으로 부풀려서 글 쓰시는 분들이 문제죠..
저도 검증할건 검증하고 털고 갈껀 가야 한다고 보는 바였는데 우선 박근혜가 헌재에서 가결되고 나서 합시다.
검증 한다고 박근혜에게 쏠려야 할 시선이 분산되는걸 많이 느꼇어요
그러면서 야권 지지자들끼리 싸우기만 하고 득될것이 아무것도 없더군요
박근혜부터 처리하고 검증을 하던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