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일로드
주인공 님이 인스티튜트 차기 감독관 되는 거 상황이라지만, 인스티튜트 본부는 터트려여 합니다.
비록 인스티튜트 본부 안에 있는 거의 모든 사람과 신스들도 죽겠지만, 그딴 건 이겼으니 상관없습니다.
인스티튜트 본부를 점령하고 신스 생산만 중단하여 신스토피아를 만들 수 있었지만, 신스는 무조건 기억 지우고 외딴 곳에 풀어줘야 합니다.
이제 숨어서 지낼 필요도 없고 신스 해방도 거의 끝난 거나 다름 없으며, 브라더후드 잔당 사냥할 정도로 여유는 있지만, 민간인은 안 도와줍니다.
인스티튜트 차기 감독관 선정 될 때까지 스파이질하고, 브라더후드 비행선 터트렸으며, 인스티튜트 본부 터트려준 주인공님에게 정말 감사합니다만,
레일로드 리더 자리는 안 넘겨 줍니다.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
신스는 존나 나쁜 기술입니다. 마치 핵폭탄처럼요. 그래서 우린 핵폭탄과 핵융합로 폭파를 통해 신스를 없앴습니다.
브라더후드는 무고한 황무지인들의 안전도 신경씁니다. 다만 보급 때문에 강제로 수탈할 수 있습니다.
인스티튜트 본부에는 각종 첨단 과학 기술이 있었군요. 뭐 병원이나 묘지에 사람을 보내는 기술이 없으니 관심없어요.
댄스는 동부 BOS의 자랑스러운 베테랑 팔라딘이자 역전의 용사 중 하나죠. 근데 신스라니 뒈져야겠습니다.
프로젝트 퓨리티는 브라더후드가 후원한 최고의 프로젝트였죠. 물론 과학자들의 의사와 상관없이 그 결과물은 우리가 독점했습니다.
외로운 방랑자? 그게 누구죠? 브라더후드랑 관련된 사람이라도 되나요?
인스티튜트
커먼웰스 임시 정부 수립은 우리가 비밀리에 주도했었죠. 그걸 망친 건 우리 실수 때문이지만, 우리 책임은 없습니다.
유니버시티 건에서 봤듯이 캘로그는 우리가 생각해도 미친개였습니다. 그가 미친 원인이 우리긴 하지만, 우리 책임은 없습니다.
황무지인들을 납치해서 신스로 바꾸고, 납치한 황무지인들을 죄다 슈퍼뮤턴트로 만들었지만, 그게 우리 책임입니까?
인스티튜트는 지상 재건을 위해 모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지상에 있는 모든 황무지인들과 적대하고 있지만, 그런 것도 우리 책임입니까?
신스 범죄는 레일로드가 기억을 지워 통제가 안 되는 신스를 풀은 탓입니다. 인스티튜트 휘하 신스에게 살인 지령 내리는 건 문제되는 일이 아니고요.
아무 죄도 없는 볼트 111의 민간인들을 두 명 빼고 다 냉동 참치로 만들었지만, 이 역시 인류의 미래를 위해서 한 겁니다.
신스는 ZAX보다 쉽게 자유의지도 가지고, 인공장기와 생체 피부까지 가졌지만, 그들은 그냥 로봇입니다.
FEV 프로젝트를 주도한 버질 박사는 이 프로젝트 폐기를 주장했지만, 그딴 놈 주장 알 바 아니었습니다.
맥도나 시장을 납치해서 신스로 바꿔치워 구울과 일반인간에 심각한 갈등 조장을 만들었지만, 우리 책임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많은 일을 해온 당신을 인스티튜트 감독관으로 임명합니다. 하는 일이 캘로그가 하는 짓과 똑같은 건 기분 탓입니다.
커먼웰스 미닛맨
장군님. 도움이 필요한 정착지가 있습니다.
장군님. 여기로 가서 눈에 보이는 것들을 죄다 쏴 죽여주십시오.
아들의 죽음 때문에 슬픈 것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장군님. 도움이 필요한 정착지가 있습니다.
어지간한 문제는 저희가 가서 처리해도 되지 않냐고요? 장군님이 계신데 왜 굳이 우리가?
음. 민병대를 장군님이 징병할 수는 없냐고요? 여긴 군대가 아니라 보신주의자들이 만든 민병대입니다.
장군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시바 3스토리가 차라리 더 낫지 ㅡㅡ
다 떠넘기고 나몰라라 졷돼바라 하는 팩션들임 ㅠㅠ
밑에 3은 후에 주인공이 각잡고 개선하려면 셋다 고위직이다보니 할수있는데 레일로드는ㅋㅋㅋㅋㅋ
베데스다이후로 넘버링작품은 스토리가 기대도 안된다 외전 언제나오냐
뉴베가스 예스맨같은 중립루트 없냐..
시바 3스토리가 차라리 더 낫지 ㅡㅡ
선카르마말고는 답도없지만 그래도 저것들보단 나은듯
베데스다이후로 넘버링작품은 스토리가 기대도 안된다 외전 언제나오냐
다 떠넘기고 나몰라라 졷돼바라 하는 팩션들임 ㅠㅠ
예스맨이 필요하다
존나 큰 예스맨이
누카월드 레이더 - 몰살
내가 정착지 만들고 내가 정착지 털고
진짜 나오고 했을때는 답이 없었죠.
ㅅㅂ... 이게 뭐지??? 내가 만들어 놓은 곳을 내가털어???
이놈들 다 죽이면 뭐야??? 스토리가 없네.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쓰레기들...
솔직히 미닛맨이 제일남
미닛맨이 제일 멀쩡해 보이지만 미래가 없다는게 문제 ㅋㅋㅋ
4명 다 뿅뿅들임 특히 정착지 거주민 이 개시1발놈들이 제일 악질임
폴아웃4는 스터리진행의 자유도가 너무 떨어지는 느낌이었음
요즘 게임 치고
커먼웰스 갈때마다 ㅈ같음
(공포)
장군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시바 장군이 아니라 알렉산더 대왕 아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달부 영토라 뉴베가스는 못건드리는거보소
가면 배달부한테 뇌랑 납탄이랑 하이파이브 하는걸 잘아는 현명한선택이군
미닛맨은 나쁜건 아닌데
흠...
흐..
가비 존나 때리고 싶다
밑에 3은 후에 주인공이 각잡고 개선하려면 셋다 고위직이다보니 할수있는데 레일로드는ㅋㅋㅋㅋㅋ
틀린 말이 하나도 없어서 치가 떨린다
스토리는 그냥 옵시디언이 하는게
지금 옵시디언 꼬라지 보면 안 만드는 게 나을 듯. 게임 하나 유저들한테 통수 크게 주고 떠난 적 있는데
역대 최악의 패치와 오만가지 버그를 줌. 이 이후로 옵시디언도 안 믿게 됨.
오로지 크리스 아발론만이 모든걸 해결할 수 있을듯 폴4 주인공을보내 잡아오도록 합시다!
시1 발 것들 다 죽여야 해
뭐지? 모드로 스토리 패치를 해달라는 의도인가?
중립에 위치해서 4개 세력 전부 싹쓸이 해버리고 싶음
이 황무지의 패왕은 나다!
그러니 우리는 누카월드에서 레이더들의 왕이 되어서 다 조사부러야한다
딴건 몰라도 레일로드는 진짜 등신인듯
고성능 컴퓨터보고는 "저놈들도 사람이야 사람!" 이럴놈들이여...
그냥 수장 남친이 신스라서 그러는거임 남친 세대랑 동세대 아니면 또 별로 부시든 말든 상관안하지않나
핵전쟁 이후라 일반인들도 살아가기 힘든 상황인데
미1친넘들이 컴퓨터 권리를 챙기려고 하고 있음
ㄴㄴㄴㄴ 이놈들은 "사람"이랑 똑같이 생긴 신스들만 사람임.
인스티튜트 들어가서 최신 신스 제조 공정을 보면 알겠지만
신형들은 뇌에 박힌 작은 칩 말고는 죄다 사람이랑 똑같은 피와 살로 되어 있음
사실상 사람 뇌에 칩만 박아넣고 로봇이라고 우기는 수준이니 이게 사람이 아니라고도 못함
진짜 커먼웰스 새끼들 존나 굴려먹더라
그러므로 원자교단에 가입하는게 올바른 선택지다.
롱펠로우 영감 : 아 그건좀
진짜 미래를 위한거면 인스밖에 답이 없음.
애초에 뭐 제대로 다시 하려면 소수의 희생은 있어야 가능한거고.
진짜 스토리 개똥망에 바보같은 대화시스템 지나치게 많은 버그 도그밋 갔다준 무겁고 진지한 분위기 등등..
게임 완성도 안된거 팔아서 유저한테 완성시키게 하는 수준에 모드 관련 장난질까지.. 나쁜 회사..
토도키 하와도 잊지 않는다..!!
브라더후드새기들은 외로운방랑자때문에 저렇게 컸는데 대체 왜 일언반구도 없냐.
10년동안 역사 세탁이라도 했냐
역사세탁 한거 맞음.
오윈 라이언스의 업적을 부정하고 과거의 꽉 막힌 군국주의 모습으로 되돌아가려 하는거 보면.
외로운 방랑자 때문에 컷지만 '우우, 외로운 방랑자랑 아빠는 허접이라고!! 내가 나서야된다능!!!' 하면서 지편들 끌고와서 저러는걸로 보임...
애초에 보면 4에서 접점이 있고 도와주었던 자들 모두가 그에 대한 이야기가 없음...
뉴카월드 다 클리어 한 다음에 레이더 루트가 답
미래복구한정으로 생각해보면 그나마 인스티튜드가 답
애초에 난 미닛맨을 들어서 정착지를 도와가면서 아들에 대한 정보를 찾고 신스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레일로드와 브라더 후드 인스티튜드의 문제를 해결과 중재 하면서 결국 서로 다른 이념들을 중재하면서 반대하는 놈들은 팻맨으로 조지면서 4개의 세력을 통합하는 스토리를 원했지만...
현실 개노답 4세력.
으아아아 그만해 이놈들아...ㅠㅠ
다른 세력들이야 여러 이념간의 겹침 때문에 화합이 안된다 쳐도
미닛맨이 다른 세력간의 화해 중용을 못하는 이유를 모르겠음.
딱히 공격적인 성향도 아니면서 대체 왜...?
미닛맨의 근본성향이 외세를 배척하는 미국 보수주의 끝판왕이라는 걸 고려해야 함
현대의 레드넥같은 애들이 미닛맨임. 화해 중용과는 거리가 멀지ㅠ
미닛맨은 그래도 민병대들이 다 해버리면 플레이어가 할 게 없으니까 게임적 허용이라고 해도 나머지 놈들은 진짜
베데스다 놈들은 누구편들지 고민하게 만들려고 모두 공평한 위치에 놓았는데
그게 다 똑같이 뿅뿅들만 모아놓았음. 오히려 선택하는거 자체가 싫어지게 만드는 게임임.
난 얘네 편 들고 싶은데 쟤네도 그럴싸하네. 이게 아니라 얘네 좀 이상하네. 근데 쟤네가 더 이상해. 이런 느낌임.
선과 악이 혼재되어 단순한 흑배 논리가 아닌 깊이 있는 선택을 유도하고자 했던게 베데스다의 목적이지만 현실은 하나같이 병@신과 머저리라서 차라리 내가 독립세력으로 나서서 다 부숴버리고 싶어지는 스토리로 만들어진게 현실임.
마이 룰 해서 싹다 박살내고 패왕루트는 없나..
레일로드는 도와줘봐야 황무지에 도움 1도 안되고, 진짜배기 인간들도 픽픽 죽어나가는 황무지인데 신스 인권은 뿅뿅...
진성 PC충들이시다.
다른 세력들은 그래도 좀 커먼웰스의 안전이라든가 미래가 좀 나아질만한 꺼리가 있는데 레일로드는 아무것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