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족 여인이 하드디스크를 굳이 위험하게 한국에 갖고 들어올 이유가 있을까요?
한국에 갖고 들어온 이유는 그알팀에 전달하기 위해서 였을거라고 봅니다.
그 녹취 내용을 이용해서 어떤 댓가를 받고자 했다면
돈을 줄수 있는 상대방에게 은밀히 연락을 했겠지
굳이 공중파를 통해서 세상에 자신이 그런 자료를 갖고 있다고 널리 알릴 필요도 없겠지요.
만약 그 조선족 여인이 하드디스크를 혼자 갖고 있는게 상대방에 알려지면 살해 표적이 될 터이니
그걸 피할 수 있는 제일 좋은 방법은 "공개적으로" 하드디스크의 존재를 온세상에 알리고.
세상에서 제일 큰 스피커에게 자료를 건네주는 것이죠.
그 하드디스크 사진을 들고 방송에 나온 사람은 조선족 여인의 대변인으로서 둘이 사실상 한 몸으로 봐야하고
그알팀에 연락해서 방송에 얼굴까지(물론 모자이크) 나왔다는 것은 100프로 확실한 증거를 쥐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알팀이 미쳤습니까? 방송에다 "온화한 목소리" "박근혜 통화" 이런 내용을 내보낸다는게 어떤 의미인데요.
그알팀은 특검팀에 입질하고 있는겁니다.
특검팀 니네가 조선족 여인한테 자료 받아서 까는 형식으로 갈래? 니네 소극적으로 나오면 우리가 그냥 방송에 까버린다?
이겁니다.
그걸 입수 안 했으면 방송에 내보냈을리가 없습니다.
저도 그렇게 믿어요... 해당 디스크를 가지고 온 여인의 지인을 만났는데 확보하지 못했을리가... 저쪽이 너무 교활하다보니 섵불리까기 보다는 저쪽 패를 보고 어떤 방식으로 깔지 결정할 것 같습니다.
동감입니다. 그정도 물증 없이 이런거 어케 내보내요.
100%확보한거고.. 최대한 길게 우려먹으면서 스브스 존재감 키우다가
결정적일때 대특종으로 보도할듯.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일단 1차적으로 방송을 때려서 전국민에게 이 사건의 복잡한 내막과 앞뒤를 충분히 설명해서 알게 된 뒤에, 방송 내용이 충분히 공론화되고 누구나 이해할 정도로 퍼질 쯤이 되었을때... 그걸 까는게 ... 효과가... 몇배가 되겠지요...
그냥 녹취파일 방송에 내보내면 바로 끝나는데 왜 돌고 돌아요? 아직 확보 못햇으니까 방송 못한거 같은데요.
그 녹취록으로 거래를 하다가 살해를 당했는걸요..박용철이........여인의 행동이 이해가네요
정말 미안합니다. 질문을 많이 받았지만 전하지못한대답.
어쩌면, 정답을 저는 알것 같아요. 증거가 조금 부족합니다
맞아요 당신의 고백이 필요해요. 이제
-그 알 pd 트윗
김어준팀이 추적하던 5촌 살인사건.
취재방법을 까먹은 엠빙신
--이하 추측--
김어준팀은 세상에서 그나마 큰 스피커를 빌리기로 하고 그 동안 취재하며 관계를 쌓아온 증인을 설득한다. 왜냐하면 자칫 잘 못하면 취재원과 본인들도 다칠 수 있기에 그래서 엠빙신을 회유하기 위해 파파이스에서 몇주전부타 해직기자들과 같이 촬영을 하며 자연스레 협의 한다. 그리고 어제 그알이 그 결과..
거의 조선족 녹취는 가지고 있다고 봐야죠....다만 다른 증거가 더 필요할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