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는 국산 농산물 구매, 라면 가격 동결, 비정규직 없는 근로 형태 등의 이유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오뚜기는 매년 1000억원의 국산 원료 농산물을 구매하고 30여개 국가로 1000억원 상당의 농식품을 수출하고 있다.
서민 음식인 라면 가격을 10년간 동결해 물가안정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다. 지난해부터 식품업계가 라면과 식료품 등의 가격을 줄줄이 올렸지만 오뚜기는 2008년 라면 가격을 100원 인상한 이후 지금까지 동결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외부에 알리지 않고 참치캔과 즉석밥 가격을 올려 지적을 받기도 했다.
이에 오뚜기는 “가격 인상 요인을 최대한 감수하려고 했으나 쌀 가격이 작년 대비 20%가량 증가해 가격 조정을 하게 됐다”며 “라면 가격은 아직 인상 계획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오뚜기가 일자리 창출로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에 선정된 것도 수상 사유가 됐다. 지난 3월 오뚜기의 비정규직은 전체 직원 3100명 중 36명(1.16%)에 불과했다. 대형마트 파견 직원까지 정규직으로 고용하며 ‘착한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오뚜기는 지난 7월 문재인 대통령이 15대 그룹 경영인들과 만나는 ‘경제인과의 대화’에 이례적으로 초청돼 화제가 됐다. 자산이나 매출 규모에서 100위권에 들지 못하지만 모범적인 기업 운영을 이유로 문 대통령이 참석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문 대통령은 “새 정부의 경제정책에 아주 잘 부합하는 모델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
오뚜기 카레..
오동통면 짱~~~~
밥말아 먹을때 제일 맛있는 스낵면 짱
요즘은 참깨라면도 대박세일해서 팔고있다는!!!
진라면!맛도 좋고 값도 괜찮아서 가성비가 좋다!!^^
애들은 진라면 순한맛
저랑 남편은 매운맛
오뚜기 진라면이 쵝오!!
그렇다면 한번에 50%씩 올린 과자회사들은
물가 인상에 기여했는지 조사들어가야 되는거 아닙니꽈?
맨날 무슨 새로나온 육칼이니 짬뽕라면이니 비싼 라면만 계속 먹다가, 오뚜기 스낵면은 뿌셔먹는 용도로 먹었었는데
어느 날 끓여 먹었더니 내가 진짜 라면의 참 맛을 잊고 살았네. 라고 생각됐다.
라면은 원래 이런 맛인데~ 가격도 싸공 뿌셔먹을때도 좋공 밥말아 먹을때도 좋고, 짱짱이야.
요즘 굴짬뽕에 홀딱 미쳤음. 넘모넘모 맛나요. 박스로 구입할 예정임 ㅋ
진라면 순한맛은 진리...
컵라면은 참깨라면!
플랑도르?
킹뚜기 갓정 합니다
제 입맛에는 오뚜기피자가 냉동피자중에 최고인것같더군요
오뚜기도 다른 식품기업처럼 뭣같이 운영한다고 언플하는거라고 반박하던분들 다 어디갔지...
갓갓 오뚜기 핫케이크. 저렴하고 푸짐하고 맛있고!
이 와중에
농심과 팔도가 무관심해도...
오뚜기 ...과연...
라면값만 동결 ..
나머지 식품들은 엄청 인상했음..
쇠고기카레 같은것도 900원 정도로 상당히 싸게 팔고 있더군요.
김치라면 드세요 두번드세요 후룹후룹
과자좀
제발 과자좀 만들어줘요 ㅠㅠ
오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