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309833

미친 트럼프 미친 물가

냉장고에 계란이 떨어져서 오늘 미국 워싱턴주 집 부근 자주 가는 그로서리 스토어에 갔더니 계란이 아예 없습니다. 조류독감 영향도 있지만 캐나다, 멕시코 관세 영향이 있습니다.
딸기도 다른 사람들이 다 사 재기 하였는지 없어서 블루베리, 키위 만 사오고 말았습니다.
트럼프가 당선된 이유가 바이든 재임시 돈을 너무 많이 풀고 코로나 발 공급자 물가까지 오르면서 인플레가 극심한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screenshot_finance_yahoo_com_2025_02_03_13_05_02.png
출처 야후

오늘 아침 2% 넘게 내리던 미국 지수는 멕시코에 대한 관세가 3월 1일로 미루어 졌다는 소식으로 그나마 약보합 마감하였습니다. 그러나 유럽에 까지 관세 전쟁을 예고하면서 시장은 불안 합니다.
screenshot_finviz_com_2025_02_03_13_23_07.png

오늘 애플, 테슬라가 큰 조정을 받는 것은 중국과 무역전쟁이 벌어지면 애국심 발동으로 중국에서 매출이 떨어질 것을 우려한 것입니다. 그리고 테슬라는 1월 유럽에서 판매량이 60%나 급감했다는 악재도 있습니다. 지금 테슬라의 PER은 190으로 미래 성장성만 가지고 합리화할 가격이 아닙니다. 엔비디아도 결국 빅테크들의 인공지능 서버 투자가 올해를 정점으로 줄어 들 것이라는 판단과 중국 수출 규제가 있어 연일 하락세입니다.



https://www.mk.co.kr/news/stock/11230632
screenshot_blog_naver_com_2025_02_03_13_14_16.png
“美주식으로 돈 쉽게 버는 시대 끝나”…월가의 전설, 서학개미에 경고 날렸다는데 - 매일경제
‘월가 투자 전설’ 하워드 마크스 오크트리캐피털 회장 올 美수익률 한자릿수 전망 채권투자가 합리적 선택될 것 초저금리 시대 사실상 종식 돈 빌려서 투자 나서는 전략 과거처럼 성공하긴 어려워
www.mk.co.kr
미국 주식시장은 올해 투자 매력이 없습니다. 관세 전쟁 여파로 인플레 우려가 있어 연준 인사들도 금리 인하가 금방 이루어질 가능성을 배제 합니다. 그래서 워런 버핏도 그 의견을 경청한다는 유명한 하워드 마크스가 이제는 미국 주식 매력이 없다고 하면서 오히려 한국 주식은 정치적인 문제 때문에 과매도되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미장 주식 탈출은 지능순 이라는 의견 5번 올렸는데 그 의견 변함 없습니다. 지금 미국 주식 싸 보인다고 매수할 때가 아니라 소나기를 피하기 위해 팔고 2분기까지 관망할 때입니다.

대신증권 리서치 센터장이었던 김영익 교수도 같은 의견을 냅니다. 심각하게 생각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든 행정부 때 미국 경제가 좋아 보였던 것은 미국 국채를 무리하게 발행하여 미국 내에 돈을 풀어 자산에 거품이 꼈기 때문입니다.

이제 트럼프 행정부 시대에서는 더 이상 재정정책을 할 수 없습니다. 이미 미국 정부 부채가 위험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결론 "올해 미장 주식 탈출은 지능순", 잔돈 벌으려고 트레이딩 나섰다가 차 가격 날릴 수도 있습니다. 트레이딩도 자신이 고수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할 이유가 없습니다.

댓글
  • 행복날개달고 2025/02/04 06:32

    사라했제??

    (v1Ch40)

(v1Ch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