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3092

청와대, 朴 간신‧부역자에 포상추진이라니혼이 비정상

野 “부도난 회사에서 성과급 잔치”…SNS “입막음용이냐, 전부 수감하라”

박근혜 대통령이 비선실세 국정농단 사태로 탄핵안이 가결되면서 직무가 정지된 가운데 청와대가 공무원들에 대한 연말 포상을 추진해 비난을 받고 있다.

16일 동아일보에 따르면 청와대는 지난달 말 한광옥 대통령비서실장의 지시로 총무비서관실을 통해 각 부서로부터 우수 공무원 포상 관련 상신을 받기 시작했다. 국회 탄핵소추안 의결 추진에 잠시 주춤했지만 최근 다시 강행해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일각에서는 더 나아가 승진도 함께 추진하자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다.

포상 절차가 진행되면 최순실게이트의 수사 대상에 오른 부속·총무비서관실, 민정수석실, 경제수석실 등도 포함되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명의로 수여된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원내대변인은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청와대 인사들은 탄핵당한 대통령을 만들고서는 무슨 염치로 포상과 승진을 추진하는가”라고 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당신들 모두는 박근혜 정권의 간신이자 부역자”라며 “잊지 말라”고 말했다.

국민의당 장진영 대변인도 논평에서 “징계대상자들에게 포상잔치판을 벌여 주겠다니 혼이 비정상이어도 보통 비정상이 아니다”고 비난했다.

장 대변인은 “부도난 회사에서 성과급 잔치를 벌이겠다는 것이고, 회사를 파산지경으로 몰고 간 사장의 비서들에게 보너스를 집어 주겠다는 꼴”이라고 비유했다.

장 대변인은 “한광옥 비서실장 공무원들의 사기만 보이고 국민들은 안중에도 없는가”라며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장 대변인은 “한 실장이 해야 할 일은 부역자들과 방조자 색출을 위한 특검 수사를 그 누구도 방해하지 않도록 엄히 단속하는 것”과 “사리분별 능력이 없음을 또 보여주는 일이 없도록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SNS에서는 “청와대는 해체 안하나, 없는 게 차라리 낫다”, “이 시국에 청와대가 뭘했다고 포상이냐 전부 구치소 수감해도 모자랄 판에,,”, “청문회에서 모르쇠로 일관해준 포상금이구먼”, “청와대가 범죄자 소굴이 된 마당에 범죄행위에 적극 가담 협조 잘했다고 주는 상이냐”, “대통령을 포함한 고위직 대다수가 구속되거나 구속 예정인 청와대가 아직도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 “입막음 들어가네, 진짜 썩을대로 썩었네”, “월급주는 것도 아까워 죽겠는데 이것들이 진짜 돌았나?”, “나라 이 지경으로 만들고 포상? 누가 명단에 오르나 보자, 절대 좌시하지 않겠다”, “이 와중에도 해 처먹을 수 있는 건 다 해 처먹고 빠지자, 이거구만” 등의 비난이 쏟아졌다. 

댓글
  • SNL21 2016/12/16 11:27

    국민들: "내가 이러려고 세금냈나 자괴감 들어"

    (P50EVk)

  • 구찌입니다 2016/12/16 11:40

    전부 직무유기

    (P50EVk)

  • 스까이 2016/12/16 11:43

    한광옥 이 놈아, 니 돈으로 포상해라 늙어서 어찌 그리 추하냐

    (P50EVk)

  • 허섭스레기 2016/12/16 11:46

    청와대 직원들 입막음 및 정신단속으로 보인다.
    "우린 이 상황에도 니들 돈줄을 쥐고있어. 함부로 떠들고 다니지 말도록."

    (P50EVk)

  • zed.daro 2016/12/16 12:02

    가계부채가 1300저가 넘어가는데 성과급???돌았나...

    (P50EVk)

  • 북두장군 2016/12/16 12:13

    미쳐~~~!!!!!!!!!!!!!!!!!!
    상식으로는 이해가 안되는 것들~~~~~~~~!!!

    (P50EVk)

  • Compostela 2016/12/16 12:14

    청와대에서 블랙리스트 지정
    -> 소신을 잃지 않는 이 시대 정직의 아이콘
    청와대에서 직접 상줌
    -> 바끄네 정부에게서 알게모르게 부역자로서 충성을 다 함
    블랙리스트로 선정되는게 오히려 명예인 재미있는 정권

    (P50EVk)

(P50EV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