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덱,로갈리 애네들이 umpc 쌍두마차인데 이 둘 나오고나서 중갤분탕인지 진심인지 모를 애들이
와~콘솔,스위치 따잇 하는 재미~ 콘솔시장 평정이 재밌어지네~ 하면서 스위치 성능 서드파티 가지고 이제 umpc,스팀덱이
콘솔시장을 먹을거라 호들갑 존나 떨었는데
막상 스팀덱 총 판매량은 현시점 300만대 넘었을걸로 추정되고 그 이하 로갈리,리전고 gpd 이런 기타등등 다합치면 높게 쳐봤자 600만대 정도일텐데
이건 그렇게 쳐 망했다는 위유(1350만대) 비타(1600만대)에 한참 못미침.
게이브 뉴웰 본인도 스팀덱은 스위치 경쟁자가 아니란걸 확실히 집고 넘어가고 aya나 gpd 같은 회사는 소량생산 이다 보니깐 피규어 예약과 다름없는 방식으로 신제품을 내던데 이런거 보면 umpc가 대중 상대로는 실패했고 진성 게임 매니아들 상대 니치마켓정도만 확보 한거 같음.
윈도우 umpc에서 문제 되는 최적화,가격,무게, 기계분해가 반필수인 용량확장 등은 라이트 게이머한테 너무 버거워.
P.S.G
2025/01/13 04:36
일단 무게랑 가격이 너무 진입장벽이 너무 큼 ..
스위치 2~3개 살돈이고 , 무게도 너무 무겁고 나도 지금 로갈리 사두고 얼마 못했으 ..
인디_InDee
2025/01/13 04:38
지금의 umpc이전에 훨씬 조악한 기능만 간신히되던 인텔 아톰 프로세서 이전의 초기 umpc시장때도 그런말이 있긴했었음
결국 umpc란게 굉장히 매니악하기때문에 수요가 정해져있는게 가장 큰 걸림돌이지
루리웹-3582830182
2025/01/13 04:41
그시절 umpc는 정말 극소수 geek이나 테크매니아들 상대로 팔아먹는 장난감,pda 대체품이였고
6800u이 나오면서 시작된 현 게이밍 umpc 시장은 그때 비해서 수십배 그이상 커진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