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8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발표된 내용 정리
Q&A는 따로 정리해서 올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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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분기
1) 소울워커 8주년 이벤트
① 접속 이벤트 보상 - 신규/복귀 유저 타겟
- 1월 15일 이후 접속하는 모든 인원에게 지급
- 기존 유저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빠른 성장 지원이 목표
- 지급 아이템 목록
・점핑 성장권 x1
・데자이어워커 코스튬 (무기+외형) 풀 패키지 x1
・트라시온 무기 +9 (새벽의 태그 적용) 선택권 x1
・S등급 소울메이트 선택권 x1
・테라 브로치 선택권 세트 x1 (총 15개 지급)
・히든 비화의 아카식 레코드 +2 선택권 x5
① 접속 이벤트 보상 - 신규/복귀 유저 타겟
- 1월 15일 이후 접속하는 모든 인원에게 지급
- 기존 유저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빠른 성장 지원이 목표
- 지급 아이템 목록
・점핑 성장권 x1
・데자이어워커 코스튬 (무기+외형) 풀 패키지 x1
・트라시온 무기 +9 (새벽의 태그 적용) 선택권 x1
・S등급 소울메이트 선택권 x1
・테라 브로치 선택권 세트 x1 (총 15개 지급)
・히든 비화의 아카식 레코드 +2 선택권 x5
② 주요 이벤트 보상 - 기존 유저 타겟
- 이외에도 더 있음
・에너지 컨버터 x88
・'새벽의' 태그 x1
・강화 파괴 방지 장치 x88
・강화 횟수 증가권 x88
・제련 포인트 쉘 x8
・멜트 다운 방지 장치 x8
・데자이어워커 보이스링 x1 (라디오챗)
・스노우 이퀄라이저 x1
③ 신규 이벤트 미니게임 '빙고'
- 최종 보상으로 골든 라비린스 무기 선택권 지급
-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사항으로 안내
2) 성장 구간 완화
① 로코 타운(시즌1) ~ 공중요새 에셀드레다(시즌2)
- 일부 구간에서 몬스터가 지속적으로 스폰되는 부분을 삭제
- 고정형 몬스터 삭제 및 스토리를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동선 간소화
- 슈퍼아머→하드아머 시스템 조정, 잡몹은 편하게, 보스는 어렵게
- 성장 구간에서 학습하며 사용해온 스킬셋이 최종 컨텐츠에서 전혀 통하지 않아 완전히 갈아엎어야 하는 문제점을 개선
- 재감을 이 구간에서 미리 40% 가량 적용받을 수 있도록 육성 방향 수정 예정
② 메인 퀘스트 스킵
- 퀘스트 및 사냥 경험치 증가
- 캐릭터 레벨이 퀘스트 레벨보다 높을 경우, 캐릭터 레벨에 맞는 퀘스트 즉시 지급 (선택)
- 별도의 버튼 마련으로 퀘스트를 스킵할 수 있도록 지원 예정
3) 캐릭터 창고
- 게임이 업데이트되면서 쌓이는 여러 종류의 재료, 귀속 아이템을 별도 창고 마련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준비 중
- 계정 귀속 장비를 매번 오든에게 가서 입고/출고하는 수고 없이 바로 진행할 수 있는 아이템 추가할 예정
- 아이템을 잠금 처리할 경우 자동 정렬 버튼을 눌렀을 때 반응하지 않도록 수정
4) 선택형 UI
- 기존 UI 및 신규 UI 취사선택 가능
- 캐릭터, 파티원, 몬스터 HP 바 ON / OFF 기능
- 캐릭터 정보, 스킬 슬롯, 버프창 등 드래그 기능
- 각성 버프 지속시간 시인성 향상
- UI 하단 구역 꾸미기 기능
- 기존 UI 및 신규 UI 취사선택 가능
- 캐릭터, 파티원, 몬스터 HP 바 ON / OFF 기능
- 캐릭터 정보, 스킬 슬롯, 버프창 등 드래그 기능
- 각성 버프 지속시간 시인성 향상
- UI 하단 구역 꾸미기 기능
5) 아카식 레코드
- 리브부터 테마를 변경할 예정
- 기존 아카식과 다른 새로운 스타일과 기능을 제공
- 기존 아카식 슬롯 5칸과는 다른 새로운 전용 슬롯 추가 예정
- 타입은 다르나 기존의 액티브/패시브/컨디셔널 중에서 굳이 분류하자면 액티브로 생각 중
- 기존 액티브 아카식의 활용도가 저하된 것도 어떻게 살려볼까 고민하고 있음
6) 파밍 메이즈 개편
- 데이드림 메이즈의 획득 재화 삭제
- 진화의 마천루와 비극의 연구소 삭제
- 풍요의 화원 개선
・일 2회로 변경 (소울PLUS 구독 중이면 3회)
・진화의 마천루와 비극의 연구소에서 드랍하던 보상이 추가됨
・제니 획득량을 하향하나, 하향된 만큼 레이드에서의 획득 제니를 증가
■ 2분기
1) 페타 브로치
- 현재 브로치의 성능은 한계까지 왔다고 생각하므로 테라 브로치의 상위 개념으로 추가할 생각은 없음
- 기존 브로치와 다른 테마로 제작될 예정이며, 기본적으로 스킬 레벨 +1 의 효과를 가짐
- 5개를 모두 장착하면 성능과는 무관하게 마을 이동 속도 +50% 같은 걸 고려하고 있음
- 이퀄라이저가 장착된 프리미엄 등급 코스튬은 기본적으로 장착 가능
- 프리미엄 등급 이하의 코스튬은 슬롯을 별도 개방한 이후 장착
- 페타 브로치는 추출할 수 없음
- 현재 브로치의 성능은 한계까지 왔다고 생각하므로 테라 브로치의 상위 개념으로 추가할 생각은 없음
- 기존 브로치와 다른 테마로 제작될 예정이며, 기본적으로 스킬 레벨 +1 의 효과를 가짐
- 5개를 모두 장착하면 성능과는 무관하게 마을 이동 속도 +50% 같은 걸 고려하고 있음
- 이퀄라이저가 장착된 프리미엄 등급 코스튬은 기본적으로 장착 가능
- 프리미엄 등급 이하의 코스튬은 슬롯을 별도 개방한 이후 장착
- 페타 브로치는 추출할 수 없음
2) 2차 각성
-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확정된 캐릭터는 하루와 치이
- 개발자B는 하루와 치이, 진과 에프넬의 순서를 생각하고 있음
-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공통 컨셉은 데자이어의 인격과 지금의 인격이 하나를 이룬 '조화된 마음'
- 캐릭터별로 패시브 스킬 2종, 액티브 스킬 1종, EX스킬 1종이 추가
- 신규 EX스킬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EX스킬은 무적시간 약화 등의 조정을 통해 일반 스킬로 강등
- 아직 기획 단계에 지나지 않아 구체적으로 공개할 만한 사항은 없는 상태
※ 아래 스킬 설명은 현재 확정된 것이 아님
① 하루
ㄱ) 패시브 스킬
・조화된 마음 : 피해량이 n% 증가합니다.
・숙련된 검술
: 일반 공격이 서브웨폰을 사용한 3타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이도류 컨셉 살리기)
: 블레이드 퀘이크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 블레이드 샤워의 마지막 공격 시 추가 타격이 발생합니다.
: 파워 슬래시가 전진형 3타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ㄴ) 액티브 스킬
・일루전 슬래시 : 검으로 전방을 빠르게 여러 번 베어냅니다.
・텔레키네틱 스워드 : 5개의 검이 사출되어 적을 공격합니다. (공중 스킬)
・트루 세이비어 : 검을 머리 위로 들어 거대한 검기를 생성하고 베어낸 뒤 폭발이 일어납니다. (신규 EX스킬)
② 치이
ㄱ) 패시브 스킬
・조화된 마음 : 피해량이 n% 증가합니다.
・묘도 0식 : (효과 미정)
: 모든 스킬이 검은 피 스택을 적용받습니다.
: 검은 피 표식 폭발 시 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ㄴ) 액티브 스킬
・천상묘섬 : 발도술로 전방을 2회 공격합니다.
・포식자의 격노 : 양손을 마수화하여 8회 할큅니다. (공중 스킬)
・묘도 비기 - 영원일섬 : 시간을 정지시킨 뒤 엄청난 속도로 달려들어 공간을 베어냅니다. (신규 EX스킬)
-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확정된 캐릭터는 하루와 치이
- 개발자B는 하루와 치이, 진과 에프넬의 순서를 생각하고 있음
-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공통 컨셉은 데자이어의 인격과 지금의 인격이 하나를 이룬 '조화된 마음'
- 캐릭터별로 패시브 스킬 2종, 액티브 스킬 1종, EX스킬 1종이 추가
- 신규 EX스킬이 추가됨에 따라 기존 EX스킬은 무적시간 약화 등의 조정을 통해 일반 스킬로 강등
- 아직 기획 단계에 지나지 않아 구체적으로 공개할 만한 사항은 없는 상태
※ 아래 스킬 설명은 현재 확정된 것이 아님
① 하루
ㄱ) 패시브 스킬
・조화된 마음 : 피해량이 n% 증가합니다.
・숙련된 검술
: 일반 공격이 서브웨폰을 사용한 3타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이도류 컨셉 살리기)
: 블레이드 퀘이크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 블레이드 샤워의 마지막 공격 시 추가 타격이 발생합니다.
: 파워 슬래시가 전진형 3타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ㄴ) 액티브 스킬
・일루전 슬래시 : 검으로 전방을 빠르게 여러 번 베어냅니다.
・텔레키네틱 스워드 : 5개의 검이 사출되어 적을 공격합니다. (공중 스킬)
・트루 세이비어 : 검을 머리 위로 들어 거대한 검기를 생성하고 베어낸 뒤 폭발이 일어납니다. (신규 EX스킬)
② 치이
ㄱ) 패시브 스킬
・조화된 마음 : 피해량이 n% 증가합니다.
・묘도 0식 : (효과 미정)
: 모든 스킬이 검은 피 스택을 적용받습니다.
: 검은 피 표식 폭발 시 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ㄴ) 액티브 스킬
・천상묘섬 : 발도술로 전방을 2회 공격합니다.
・포식자의 격노 : 양손을 마수화하여 8회 할큅니다. (공중 스킬)
・묘도 비기 - 영원일섬 : 시간을 정지시킨 뒤 엄청난 속도로 달려들어 공간을 베어냅니다. (신규 EX스킬)
3) 신규 코스튬
- 밸로프 아트팀과의 협업에 따른 개발과정의 변경으로 라이언게임즈 서비스 때와 환경이 달라짐
- 매년 2~3회 업데이트 예정
- 밸로프 아트팀과의 협업에 따른 개발과정의 변경으로 라이언게임즈 서비스 때와 환경이 달라짐
- 매년 2~3회 업데이트 예정
4) VFUN 연동
- 밸로프 이관 직후부터 계속해서 검토되었던 사항
- VFUN 연동하면 캐시 결제해서 약간의 혜택이 부여될 예정 (스팀에서 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 밸로프 이관 직후부터 계속해서 검토되었던 사항
- VFUN 연동하면 캐시 결제해서 약간의 혜택이 부여될 예정 (스팀에서 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 3분기
1) 라스트오리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 각 캐릭터마다 1개씩, 총 10인 10종 코스튬 추가
- 일부 캐릭터는 개발진의 의견 차이로 확정되지 않은 상태
- 각 캐릭터마다 1개씩, 총 10인 10종 코스튬 추가
- 일부 캐릭터는 개발진의 의견 차이로 확정되지 않은 상태
2) 신규 레이드 장비
- 지금의 골든 라비린스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획득
- 장비명에 붙은 '황금에 봉인된' 이나 '어둠에 봉인된' 문장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골든 라비린스 무기는 원래의 모습을 봉인당한 상태
- 하루는 황금무기가 엑스칼리버, 어둠무기가 레바테인
- 치이는 칼날이 없고 이펙트만 출력되는 무형검이 등장할 예정
- 에프넬은 롱기누스의 창이 컨셉
- 지금의 골든 라비린스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획득
- 장비명에 붙은 '황금에 봉인된' 이나 '어둠에 봉인된' 문장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골든 라비린스 무기는 원래의 모습을 봉인당한 상태
- 하루는 황금무기가 엑스칼리버, 어둠무기가 레바테인
- 치이는 칼날이 없고 이펙트만 출력되는 무형검이 등장할 예정
- 에프넬은 롱기누스의 창이 컨셉
■ 4분기
1) 신규 캐릭터
- 빠르면 올해 4분기, 늦으면 내년 1분기 (내년 1분기에 나올 가능성이 더 높다고)
- 공개한 실루엣은 예전에 준비하던 캐릭터였는데, 그것까지 포함해서 현재 기획 중
- 현재 제작 방향성은 2개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 중 최대한 빠르게 나올 수 있을 만한 것을 선택
- 빠르면 올해 4분기, 늦으면 내년 1분기 (내년 1분기에 나올 가능성이 더 높다고)
- 공개한 실루엣은 예전에 준비하던 캐릭터였는데, 그것까지 포함해서 현재 기획 중
- 현재 제작 방향성은 2개가 준비되어 있으며 그 중 최대한 빠르게 나올 수 있을 만한 것을 선택
카나데짱좋아
2025/01/10 22:36
오오 배부르겠당
부들부들03
2025/01/10 22:37
2차 각성은 뭐지 데자이어 말고 더 각성을 넣는다는건가>?
BP_Lord
2025/01/10 22:37
맞음
데자이어 각성 이후로 한 번 더 하게 될 예정
룻벼
2025/01/10 22:39
페타가 추출 불가면 현존 코스튬/폼용 코스튬 스킨창에 씌우는 시스템에도 개편이 필요하겠는데
지금 여전히 코스튬 모션 보고싶어서 사놨지만 추출 불가능한 코스튬이 너무 많잖아
근데 기존 테라 브로치는 해제->다른 코스튬 이동 가능하니까 자기가 모션+보이스까지 다 보고싶은 코스튬에다 끼면 되는데 페타는 한번 끼면 해제불가니까... 이부분은 차라리 계정귀속 or 캐릭터 귀속 형식으로 바꾸는게 나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