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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곡해하진 말게
저 말은 노오오력으로 해결해라 무능한 새끼들아 하고 제작자의 무능을 질타하는게 아님.
그보단 기획 쪽에서 예산 분배와 아이디어 발굴이 중요하고, AAA급 게임과 저예산이 가능한 기획을 구분해서 발굴하라는 의미.
그 창의력이 안나와서 돈을 때려박는걸꺼에요.. ㅠㅠ
저 말은 '중소규모 게임에 대한 예산 분배와 적절한 투자' 가 중점임.
닌텐도가 대단한거임
회사 덩치가 커지면 창의적으로 만드는 데 제약이 많아지거든
아냐 저건 닌텐도니까 하는 말임....
아트에 인력 갈아넣으면 제작비 수십억 깨지는건 우습긴한데
아트가 게임의 전부는 아니니
개발비가 적어도 된다는 소리가 아니라 창의력이 더 중요하다는 소리임, 닌텐도 게임들도 개발비 얼마나 높은데;;
뇌신세기
2024/12/19 11:33
그 창의력이 안나와서 돈을 때려박는걸꺼에요.. ㅠㅠ
Vermillion
2024/12/19 11:34
아트에 인력 갈아넣으면 제작비 수십억 깨지는건 우습긴한데
아트가 게임의 전부는 아니니
루리웹-7071695283
2024/12/19 11:34
닌텐도가 대단한거임
회사 덩치가 커지면 창의적으로 만드는 데 제약이 많아지거든
유게잡담_03
2024/12/19 11:35
본인 기기 독점 배짱장사 하는 시점에서 뭐..
DDOG+
2024/12/19 11:36
그렇다고 곡해하진 말게
저 말은 노오오력으로 해결해라 무능한 새끼들아 하고 제작자의 무능을 질타하는게 아님.
그보단 기획 쪽에서 예산 분배와 아이디어 발굴이 중요하고, AAA급 게임과 저예산이 가능한 기획을 구분해서 발굴하라는 의미.
DDOG+
2024/12/19 11:37
저 말은 '중소규모 게임에 대한 예산 분배와 적절한 투자' 가 중점임.
유게잡담_03
2024/12/19 11:38
뭐 단순하게 제작비 << 창의력이라는 소리니
이세계 세가사원
2024/12/19 11:38
아냐 저건 닌텐도니까 하는 말임....
이세계 세가사원
2024/12/19 11:40
일단 똑같이 창의력만으로 들이박는 세가를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음
개발비가 문제가 아니고 창의력이 문제니까 창의적인 아이디어엔 모든 걸 투자해줄게
->
이런걸 만들어오란 건 아니었는데
위 사람이 말한 대로 아이디어 발굴/기획 구분을 잘 해야 닌텐도처럼 (가끔 아주 폐기물 제외하고) 평타치기가 잘 들어간다는 이야기기도 함. 닌텐도가 대실패한 기획은 버추얼 보이 이래 wii U 뿐인데 이거 대단한거임
세가는 그냥 모든 거에 최고 예산을 들이부어서 한번 파산하고도 지금도 저러면서 가즈아 하고 벽 들이박고 액셀 밟아서 뚫고나가는 샷 찍을 생각 하고 있음
소린이광광우러욧
2024/12/19 11:39
AAA 게임 개발사가 몸집이 커진 이후의 조직 문화 변화로 개발 예산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한다는 지적은 많이 나온 얘기긴 하지
소린이광광우러욧
2024/12/19 11:40
실제로 게임 하나 대박 터뜨린 개발사들이 몸집 불리고 돈 때려박아서 내놓는 출시작들 잘 된게 많지 않음
앙페르
2024/12/19 11:39
우리가 개발비가 없진 않다
Eric dier
2024/12/19 11:39
창의력이 보장된 개발자는 연봉이 높다..
루리웹-4997129341
2024/12/19 11:39
창의성과 재미 다잡으면 그 장르 레전드가 되거나 새 장르를 창시하게 되는데
그게 쉽나
륵키나
2024/12/19 11:40
개발비가 적어도 된다는 소리가 아니라 창의력이 더 중요하다는 소리임, 닌텐도 게임들도 개발비 얼마나 높은데;;
DDOG+
2024/12/19 11:41
개발비의 필수적인 상승은 기사에서도 인정함.
저는 님친구입니다
2024/12/19 11:40
저거 단순히 저 한줄로 끝낼 말은 아닌것 같은데
설명 엄청 길게 필요할것 같음
silverphantom
2024/12/19 11:40
리니지식 과금구조도 엄청난 창의력이긴 하지
허접♡유게이
2024/12/19 11:40
개발비야 닌텐도 입장에서 얼마든지 내줄 수 있을테니
창의성이 유일한 문제 맞겠네
첼로드림
2024/12/19 11:41
시게루님 창의력이 없는 인간이면 뭘 어떻게 하면 되죠? 지나가던 필 스펜서; 돈을 쳐바르면 된다.
안되잖아!!!
쌀마스터
2024/12/19 11:41
우선 확실한 비전을 갖고 가다듬은 다음에 거기다 돈을 때려부어야지
닥치고 돈부터 때려부으려고 하면 ㅈ된다는 뜻입니다
MonsterCat
2024/12/19 11:41
위대한 게임이 되려면 창의력이 중요한게 맞음
근데 당장 내일 직원들 월급을 못주면 창의력이 문제가 아니게됌......
금방 섭종해도 가챠겜, 린라, 키우기겜 만드는 데는 다 이유가 있음
물론 돈 존나 벌고도 저런거만 만들면 이제 점점 창의력도 신선함도 떨어지면서 조용히 망하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