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11898

이제 오유를 정말 떠날 때가 되었나봐요.

전에 여시강점기 초기(사실 아직도 그 명맥은 충분히 남아있다고 보지만)에 편향된 댓글을 보고 빡쳐서 싸우다가 탈퇴했었습니다.
그리고 좀 있다가 또 가입했죠. 이유는 없었습니다. 눈팅을 2000년대 초반부터 해와서 그런지 심심하더라고요. 그리고 대충 가입일과 방문수 보면 알겠지만 거의 매일 했습니다.
전에는 안그랬어요. 무슨 재미있는 자료 봐서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으면 그냥 여기 자료 보냈어요. 여러 게시판 들어가서 글도 썼었고 별 편견 없이 시작했던 인터넷 생활이었어요.
그러다 시사게 들어가서 정치는 참 어렵다, 어느 쪽도 절대선은 아닌 것 같다는 글 한번 쓰고 폭격당하고... 결게에는 셀프효도라는 말을 안좋아한다, 나는 이왕이면 결혼했으면 서로를 배려하면 좋겠다 라는 글 썼다가 폭격당하고... 연게에는 전여친과의 에피소드 하나 문득 생각나서 올렸다가 모솔 연애고자 주제에 아는 척한다는 폭격을 받았었네요.
한창 민주당 입당때는 보다보다 여기가 무슨 민주당 입당 인증하고 추천받는 곳인지, 절대선은 없으니까 다들 적당해 했으면 좋겠다라고 글 썼다가 폭격당하는 일까지 있었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 여기는 정말 유머사이트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런 사이트는 처음이라 신선했었죠. 솔직히 다른 사이트 유저라고 대놓고 집단으로 말하면서 유입되는 사람들 싫었습니다. 그게 여시였고요.
그래도 그때까지는 유머도 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이후 내가 보기에 하등 문제 없는 이유로 꼬투리 잡아 헤비업로더들 하나 둘씩 추방하고(솔직히 추방이죠, 이건 패착게가 가장 심했다고 봅니다) 글 하나에 10억씩 모아주고 점점 계몽의식 쩌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싸드도 많이 보이고, 게다가 군게 군마드 이러는 사람들이 쓴 댓글 방금 보고 학을 땠습니다.
좋은 날 왜 군마드들 얘기를 하냐고요? 굳이 입에 올려서 입 더럽히지 말자고요? 정확한 인용은 아니겠지만 이런 내용의 댓글들을 보고 경악했습니다. 그게 지식인을 자처하는 인간들의 입에서 나올 만한 말이던가요.
이제는 어디 가서 오유한다는 말 못합니다. 대략 제작년까지는 말했는데 작년부터는 창피해서 말 못합니다. 차라리 웃대, 루리웹, 보배, 오유 한다고 하면 했지 여기만 한다고 낯부끄러워서 말 못합니다. 웃긴 자료나 뉴스 보면 원

댓글
  • 김햄찌 2017/10/29 15:52

    저도 좀 비슷해요 ㅋㅋㅋ원출처를 보내지 오유출처는 잘 못보내겠더라구요.
    탈퇴하려니 아까워서 못하겠고
    그냥 자게에서 뻘글만 쓰고 놀아요
    다른 곳을 가려해도 어디갈지도 모르겠고 다들비슷하다하고..

    (AqPrti)

  • 혐베충꺼졍 2017/10/29 19:33

    고게에 죽으란 글을 쓰는 자가 있다고요? 어그로아니에요?

    (AqPrti)

  • 닉언좀하지마 2017/10/29 19:48

    시게에 작성되어 있는 글 보고 있으면 왜 6.25때 가족이 서로 총부리를 겨눴는지 알 것 같습니다.

    (AqPrti)

  • (๑ㅁ๑) 2017/10/29 19:53

    그냥 인터넷 커뮤는 할일없을때 시간 때운다~그냥 대충요새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만 보자~~이렇게 가볍게 해야 정신건강에 좋아요ㅜㅜ

    (AqPrti)

  • 포미닛 2017/10/29 19:54

    여시강점기에 이은 시게강점기 ㅎㄷㄷ

    (AqPrti)

  • 귀여운돌고래 2017/10/29 20:52

    죽으라고 했다고요?와 미친;;;;

    (AqPrti)

  • 푸른창공 2017/10/29 20:56

    고게나 연게에 댓글 자주 달고 나름 꽤 상주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가끔 어떤 댓글은 이게 진짜 그 오윤가 싶을 정도로 악의있는 글들도 많이 생겼습니다. 그 옛날 자정활동 잘한다고 자화자찬 하던 오유는 자기가 빠져가는 수렁도 자정 못하게 됬다는 느낌이 듭니다. 의견을 말하는 토론의 대화장이 되는 글이 아니라 서로의 의견이 틀리면 서로 비공남발에 인신공격에 이어서 결국 어떤 마음 약한 사람들도 탈퇴시키고 마는 지금의 오유는 이제 떠날 때가된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댓글도 분명 비공당하겠지요. 오그라들어도 정있던 오유는 사라지고 투계들로 가득한 양계장이 된 거 같습니다. 몇몇 게시판을 삭제해서 몇 안되는 유머자료의 댓글에서조차 정당과 정당, 남녀의 전쟁만 보입니다. 저도 즐겨찾기에서 삭제할 때를 그냥 기다리고만 있는 거 같습니다.

    (AqPrti)

(AqPr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