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한 O스 중독을 고백한 한 여성의 사연이 공개됐다.
https://www.thesun.co.uk/fabulous/31274347/female-OO-addict-living-nightmare-slept-with-bosses/
지난 7일(현지시각) 외신 매체 더 선에는 최근 미국 커뮤니티 레딧(Reddit)에 공개된 한 익명 여성의 사연을 공개했다. 익명의 한 여성은 “나는 여성 O스 중독자다”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올렸다. 그는 “친구, 직장 상사, 모르는 사람과 관계를 맺어왔다”며 “욕구를 억제할 수 없어 공공장소에서도 ja위행위를 했다”고 말했다. 이런 자신의 행위에 대해 “스스로가 혐오스럽고 부끄럽다”고 말했다. 게다가 무작위 남성들과의 성관계로 인해 성병뿐만 아니라 임신, 낙태 등을 겪었다. 그는 “중독자가 되는 것도 마음이 아프지만, 나를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상처를 준다”며 “중독 때문에 외롭고 부끄러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솔직한 심정을 공개해 줘서 감사하다”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꼭 받길 바란다” "중독에 대처할 수 있는 치료법과 약물이 존재한다. 혼자 해결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O스 중독은 성적 환상이나 각성, 충동의 빈도와 강도가 증가하고, 자신에게 이롭지 않은 결과를 가져오는데도 불구하고 성적 충동을 억제하지 못해 특정 성행위에 집착하는 상태를 말한다. 결과적으로 성관계에 대한 집착으로 일상적인 업무가 불가능해질 정도일 때 O스 중독으로 진단한다.
O스에 중독된 사람들은 습관적인 ja위‧잦은 불륜‧변태적이거나 잔인한 성행위‧지나치게 긴 성관계‧관음과 노출 등을 즐긴다. 하지만 이런 행위들로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한다. 파트너와의 아무런 감정적인 교류 없이 단순히 기계적인 O스만 하기 때문이다. 한국중독심리학회 자료에 따르면 O스 중독자는 O스를 하면서 오히려 우울증‧절망감‧부끄러움‧허탈감을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중독됐기 때문에 성행위에 대한 강박관념을 가지며, 성적 행위를 하지 못하면 불안해지면서 O스에 더 집착한다.
O스 중독 치료는 건강한 성생활에 대해 배우게 하는 교육 치료나 개인 상담 치료, 우울증 치료제인 프로작(Prozac)과 항우울제의 일종인 아나프라닐(Anafranil)을 이용한 약물치료, 가족 상담 치료가 복합적으로 병행돼 이뤄진다. 자신의 행동을 고칠 동기가 없거나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해로운 행동을 할 가능성이 많을 때는 입원 치료가 필요하다.
평소에는 명상‧규칙적인 식사‧운동을 시도하는 게 도움이 된다. 실제로 심각한 O스 중독이었던 30대 초반 영국 남성이 명상을 통해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사례가 ‘국제행위중독저널’에 게재된 바 있다. 밥을 거르지 않고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도 중요하다. 혈중 글루코스(포도당) 농도가 높으면 성적 자극에 대한 뇌의 반응성이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성의학저널에 2018년 게재됐다. 또 운동을 통해 우울감‧불안감‧초조함에서 벗어나는 게 좋다. 그래야 중독에 덜 취약한 상태가 될 수 있다.
https://cohabe.com/sisa/4094737
성욕 억제 어려워, 아무 남자랑 잔 23세 여성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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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포도당 가지고 다니는데 ㄷㄷㄷㄷㄷ
저정도면 ㅇ동배우도 천직일듯
'난잡한 성관계에서는,
왕성한 성적인 충동보다는,
"싫어요!"라는 말을 하지 못하는 그 무능함을 미워하는 자기증오가 훨씬 흔한 원인으로 작용한다.'
('절망이 아닌 선택' 중에서 / 디오도어 루빈 저자(글) 안정효 번역
나무생각 2016년 04월 11일 (1쇄 2004년 08월 27일))
http://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890523
Walsh와 Peterson(1985)은 "인본주의 심리학이 감수해야 될 가장 근본적인 비판은 인본주의 심리학을 지지한 사람들 중의 그 누구도 통합되고 내적으로 일관성 있는 심리학의 체계를 제시하지 못했다는 점이다." 라고 주장하였다. 이처럼, 인본주의적 접근은 과학적 이론이라기 보다는 삶의 철학 또는 Holdstock과 Rogers(1983)의 말대로 "삶의 한 방식"으로 이해될 수 있다. (p.67)
('임상심리학 입문' 중에서 / 린다A.헤이든 외 저자(글) 이영호 번역
학지사 2001년 08월 20일)
http://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175569
일부 전문가들의 강력한 저항 때문에 심리학이 자격에 대한 기준을 확립하지 못하여, 진짜 전문가와 사이비 전문가를 구별하는 일이 불가능하게 되고 있다.(Sechrest, 1992) (p.83)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아이를 싫어하는 히스테리컬한 어머니는 외관상 아이에 대한 극진한 애정을 발달시킬 수 있다." (p.181)
당신의 행동을 분석하면, 당신이 친구가 말하는 것을 강화하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정적강화는 그것이 수반적으로 적용될 때, 문제가 되는 행동을 증가시키는 어떤 사상이다. (p.318)
낮은 자존감과 관련된 부정적 자기-진술은 그러한 진술과 관련된 환경적 경험(비판적인 교사나 부모)과 함께 변화의 목표가 된다. 이러한 "목표 설정"은 낮은 자존감이 행동의 원인이라고 단순히 말하는 것을 훨씬 넘어선다는 점을 주목하라.
...... 초점은 "현재"에 있다. (p.320)
돈받고 팔았다면 꽤 벌었을듯
'기쁨의 정서들 가운데 가장 재미있는 정서는 사랑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적인 감성으로 사랑에 접근하지만 일부 학자들은 전형적인 실험실 방식으로 살펴보고 있다. 러트거스 대학 인류학자인 헬렌 피셔에 따르면, 사랑에는 생리학적, 정서적으로 세 가지 범주가 있다고 한다. 바로 정욕, 매료, 애착인데, 생물학적으로 짝짓기하려는 태초의 열망과 관련되어 있다. 피셔는 이 행동들이 각기 다른 목적으로 진화했다고 말한다. 정욕으로 인해 당신은 밖에 나가서 배우자를 찾도록 진화했다. 매료는 특정인에게 관심을 가지고 에너지를 사용하게 진화했다. 애착은 선택한 사람과 함게 하고 짝을 이루어 자식을 기르도록 진화되었다는 것이다.'(p.334)
'최소한 입을 다물고 자신이 하는 말을 듣는 기본적인 훈련이 필요했다. 또한 속도를 늦추고 성찰하는 법을 배워야 했다..... 조금이라도 도덕적인 행동을 실천하려면, 행동하기 전에 생각하는 것이 필요하다...... 기억과 목표는 현명한 행동을 하기 위해 정서와 함께 작용한다.
이것은 또한 도덕성의 밑바탕이 되는 과거 의식과 미래 의식이다. 만약 결과를 생각할 시간을 갖기도 전에 행동한다면, 의지나 자기통제는 불가능하다. 가치와 목표는 자연스럽게 행동의 소용돌이 속에서 무시된다..... 만약 어린시절에, 행동 결과를 평가하기 위해 잠시 멈추는 일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나중에 윤리나 도덕의 고려에 필요한 토대가 제대로 구축되지 않는다.' (p.350)
'고통을 주는 숨겨진 외상을 찾아내려는 전통적인 노력은 신경전달 물질 불균형, 비정상적인 유전자, 두뇌 기능의 변경으로 대체되었다. 그리고 예전에 초자아, 자아, 그리고 이드를 말했다면, 지금은 세로토닌, 비정상 유전자, 다양한 두뇌 영역의 신경 네트워크를 말한다.' (p.461)
'환자가 "제 문제가 도대체 뭐죠?"라고 물을 때, 임상학자는 행동에 근거해 진단을 내리려는 갈망을 자제해야 한다.' (p.472)
('하버드 정신의학 교수가 밝히는 뇌 1.4킬로그램의 사용법' 중에서 / 존 레이티 저자(글) 김소희 번역
21세기북스 2010년 04월 30일)
http://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0707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