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우리의 민주주의는 북의 미사일보다 백배 천배 강하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서울 효창운동장에서 열린 제35회 대통령기 이북도민 체육대회에 참석해 “북이 갖고 있지 못한 민주주의가 우리의 밥이고, 삶이고, 평화”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의 이날 체육대회 참석은 2001년 김대중(DJ) 전 대통령 이후 16년만이다. DJ는 1999년부터 3년 내리 참석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당초 전례에 따라 영상 메시지를 준비했는데, 지난주 문 대통령이 참석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일정이 변경됐다”며 “현직 대통령의 참석은 DJ 이후 두 번째 사례로 아무래도 자신이 이북 출신이라는 점과 관련이 있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대선 후보이던 지난 2012년에도 이북도민 체육대회에 참석한 적이 있다. 당시에는 대선에서 경쟁하던 박근혜·문재인·안철수 당시 후보가 시차를 두고 개막식에 참석했었다. 당시 문 후보는 보수성향 참석자들에게 “개XX, 종북 아니냐”는 등의 욕설과 함께 물병 세례를 받으며 35분 만에 행사장을 빠져나갔고, 반면 박근혜 당시 후보는 참석자들에게서 여러 차례 기립박수를 받으며 대조를 이뤘다.
물병 던졌다는 "보수 성향 참가자들" 배후가 국정원이라는 의심이 드네요.
아휴 진짜 고소미 먹여야 되는데
저것들은 인실ㅈ 당해야 싹싹 빌어요 ㅡㅡ
여러차례 기립박수 ㅜㅜ
대체 그녀가 한게 뭐라고 ㅜㅜㅜㅜ
5년 전에 이런 아픈 일이 있었군요.
두번째 사진, 물병 맞은 부위 만지는 모습 ㅠㅠ
보수를 못받으니 입보수들도 안보이네
이북도민 체육대회 참가자면 이북출신이란건데 당시 문 후보에게 빨갱이라고 욕하면 지들 얼굴에 침 뱉기 아님??
탈북자라면... 한국 입문 교육으로 국정원 "하나원"에서 교육을 받게 되는데... 이 교육 시스템부터 점검을 해봐야 할 것 같네요.
탈북자치고... 친새누리당 아닌 사람이 별로 없고, 관제데모에 동원되고, 빨갱이, 친북등의 단어가 아주 입에 붙어있죠.
이제 탈북인 체육대회로 이름을 바꿔야지
피난민들은 저 체육대회에 구경가기도 힘든 나이들 이신데
'아무래도 자신이 이북 출신이라는 점과 관련이 있지 않겠느냐' 이건 잘못된 말 아닌가요?
문통님 부모님이 이북출신이라도 문통님은 거제도 출생이니 남한출생 남한사람이죠.
화가나고 서글픈 기사인데
청바지입은 엄근진표정의 두번째사진
왜케 멋지심니꽈 ㅠㅠ
취향저격 당했습니다...
고향사람잔치에서 쫓겨나고
기반은 부산 ㅠㅠ
문대통령님이 참으로 외로운 길을 걸어왔구나 새삼스럽네요
대통령 되고 권력이 생기니 당연히 굽신굽신하는 거죠.
저런 인간들 믿으면 안 돼요.
탈북자들 근데 보통은 그동안 보수세력과 결탁해서 자기 입지 강화하곤했죠 당최 이해가안가요 독재싫어서 내려오고선 친일 독재에 가까운 전횡을 좋아한더니 이해불가.... 절레절레
세상에 저런 대인배가 어딨습니까. 진짜 리스펙트 할 수 밖에 없다 우리 이니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