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981794

활협전)스포) 엽운상루트는 엽운주가 진짜 포인트일거같음


img/24/09/25/192284cab94557073.png

귀여운 미방 엽운상









img/24/09/25/19228435934557073.png


엽운주 열전 3


'엽'은 사실 그의 집안 성씨가 아니었다. 아마도 영원히 실현되지 않을 약속을 지키기 위해, 그들 가문은 자신들의 성씨를 포기했다.

그와 누이의 '엽운' 두 글자는 증조부가 모셨던 주군 악운을 기리기 위해 지은 것이며, 청운검 또한 '악운의 말씀을 듣는다'는 뜻이었다.

병부를 짊어진 누이를 지키는 것은 3대에 걸친 비원을 지키는 것과 같았다.

마치 그가 태어나기도 전에 인생이 정해진 것 같았고, 그의 탄생은 단지 그 사명을 이어가기 위함일 뿐이었다.
그는 누이를 사랑하면서도, 그녀가 자신의 인생을 빼앗은 것을 증오했다.




엽운주 열전 4


"그는 끊임없이 당신을 시험하며 큰 기대를 걸면서도 동시에 당신의 배신을 기다리고 있었다.
당신이 탐욕스러운 면모를 드러내는 순간, 그는 당신을 칼로 찔러 죽이고 자신의 마지막 양심마저 없애버린 채 복수의 악귀로 변해 모든 원수를 죽일 것이었다.

하지만 당신은 그의 기대를 저버린 모양이다. 당신은 성인은 아니지만, 보물보다는 인정에 대한 집착이 훨씬 강해 그로 하여금 '의리'가 실제로 세상에 존재한다고 믿게 만들었다.

어렴풋이 증조부의 이기적인 결정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당신은 그의 유일한 친인의 목숨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마음도 살려냈다.그로 인해 그는 더 이상 복수만을 위해 움직이는, 미래를 상상할 수 없는 산송장이 아니게 되었다.

이제야 비로소 그는 자신으로서 살아가기 시작했다."






img/24/09/25/192284ce3f4557073.png


조활이 만나던 시점 엽운주는 사실 속이 거의 썩어 문드러지기 직전이었음


아마 엽운상 루트가 나온다면 상당수의 배드 엔딩이 잘못된 선택으로 엽운주에게 찔러 죽는 게 아닐까 예상됨


엽운주는 심지어 엽운상을 여동생으로서 사랑하지만 한편으로 증오하고 있기 때문에 


소사매, 하후란, 용상 배드 엔딩 중에 존나 매운맛 엔딩이 존재하는 걸 생각해 볼 때 (삶은 개 등)



엽운상이랑 엽운주의 사이가 틀어지는 배드 엔딩도 있을 거 같음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SsCgB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