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396813

BMW 320d 주행중 핸들 잠김 현상

 

안녕하세요.

보배드림 눈팅만 해왔는데, 글은 처음 올려보네요.

회원님들의 도움 받고자 글 올립니다.

일기장처럼 쓰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BMW 차량이 이럴줄은 몰랐네요...

15년 12월에 320d 차량 구매 후 잔고장은 조금 있긴 했는데, 매번 돌아오는 답변은 원인을 모르겠다식이라

큰 문제가 안될 것 같아서 그냥 쉬쉬하고 넘겨왔습니다.


그런데 저번주 토요일에 신호등 대기하였다가 출발하여 운행중에 갑자기 그림과 같은 메세지가 뜨더니,

핸들이 엄청나게 무거워지더라구요. 아마 제 와이프였으면 핸들 못돌렸을겁니다.

여튼 비상등 키고 겨우 갓길에 차 세웠습니다. 

차가 멈춘 뒤에는 핸들 꿈쩍도 안했구요.

와 그때 공포란,, 뒤에 트럭들 쌩쌩달리는데 와이프랑 같이 저세상가는거 아닌가 생각들더라고요. 

그때까지만 해도 차량 펑크났거나 제 실수로인해 뭔가 밟았거니 생각했는데, 차량 확인해보니 아무 이상 없었어요..

그때부터 얼마나 어이가 없던지, 고속도로였으면 어쩔뻔했냐는 생각부터...별에 별 생각이 다 들더라구요.


어찌되었든 해결은 해야하니 SOS 연결서비스 눌렀는데, 112나 119 연결해주는 서비스라며

긴급출동 서비스 연결해주더라구요.


긴급출동 기사님께 연락오고 그로부터 한시간정도 대기했던 것 같네요. 

바쁘면 보험회사 불러서 견인해가라는데, 보험회사 전화하니 리프팅차량으로 하려면 거의 40분정도 걸린다기에

그냥 긴급출동 기사 기다렸습니다. 사실 도로중간에 멈추지 않아서 천만 다행인 상황이었죠.


그렇게 기다리다 진단 기사가 도착했습니다.

BMW 서비스가 얼마나 나몰라라식인지 잘 알았기에, 에러메세지 뜬 상태에 시동 걸린채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기사에게 에러 메세지 보여주고 상황 설명했습니다.

그런데 기사가 시동을 꼈다 키니 에러 메세지가 사라졌습니다. 

그 후 진단기를 꼽았는데 Fault 가 안뜬다며 아무 이상 없다고 하네요...

그러고는 운행하셔서 그냥 가시면 되고, 소프트웨어적으로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있는 거라며 안심해도 된답니다.

다만, 센터 가서 소프트웨어 펌웨어 업글받으라고 하는데,,... 나참 어이가 없어서..

그래서 그럼 펌웨어 업글 받고도 또 이런 현상 나타나면 어떻게 하냐니까 그럼 그때 가서 부품 교환 해줄거랍니다.

이게 말인가요 ? 생명을 담보로 에러를 테스트하러 다닌다는게 ? 제가 무슨 차량 테스트 로봇도 아니고요..


아무리 소프트웨어적으로 문제가 있다한들 차량주행중에 핸들이 안움직이는데 펌업 받으면 해결되는거라고 

끝내버린다는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나 싶습니다.

안그래도 요새 현기차 MDPS 문제 말 많아서 BMW 온건데 이건 너무도 똑같은 경우 아닌가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프로그램 개발을 하는 입장에서 프로그램이란게 시간이 지난다고 녹이 슬거나 하지 않습니다.

이건 반드시 센서에 이상이 있거나, 기계적인 결함으로 인해 발생된 건데 펌업받으라는 엉뚱한 소리에 기가차더라구요.


여튼 진단기사가 회사정책이 그렇다하니 뭐라 따지지도 못하고 알겠다 하고, 돌아갔습니다.


오늘 오전 센터에 연락을 했습니다.

어드바이저 왈 일단 차량 입고 후 점검 해보자는데 그 기간 동안 살살 타고 다니는 수밖에 없다 하네요..

대차라도 해줘야 하는거 아니냐니까 대차도 11월 중순은 되어야 가능하다고 하고,, 

현기차랑 다를께 뭔가 싶네요 .......


제 생각인데 지금까지 경험상 이번에 점검하러 들어가도 아무 이상 없다고 원인 못찾겠다고 나올 것 같아요..

한번 겪고 나니, 불안해서 고속도로 주행은 물 건너갔고 정이 다 떨어졌네요..

보배드림 회원님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더불어 차량 운행하시는 분들 혹시라도 저와 같은 경우 겪으시지 않으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Y0xy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