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기증자에 관한 미흡한 사후 처리 제도가 도마 위에 올랐다.
9일 SBS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6월 허군영 씨는 24살 된 아들을 갑작스레 잃게 되었다. 허 씨는 아들의 넋을 기리며 장기기증을 결심했다.
또 다른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생각에 아들의 장기기증을 한 그는 “장기 적출이 끝나자 후회가 밀려왔다”고 전했다.
그는 “(병원측에서) 수술이 다 끝난 아들의 시신을 데리고 가라고 했다”며 장기 적출 후 시신 수습과정에 대해 분통을 터트렸다.
알고보니 장기기증 수술이 끝난 뒤 시신 수습과 이송 모두 유족의 몫이였던 것.
그는 “(집으로 가는길에) 차가 많이 흔들려서 아들의 시신을 잡았다. 내가 아들의 이 꼴을 보려고 장기기증을 결정했나.. 엄청나게 후회했다”며 허탈한 심정을 전했다.
너무 하네요.
헬조선 클라스~
킄 이레야 헬조선 답지 암...생기겠다..시발것들..
이런거는 규정이 좀 있어야겠다 ... 장기기증 종류와 수에 따라 등급을 나눠서 수습하고 이송 그리고 어느정도의 장례비 지원까지는 해줘야 될것같은데.. 그러면 장기기증률도 좀 증가하지는 않을까요? 거기다 혹시 연고없는 시신은 장례까지 해준다면 기증률이 많이 오를것같은데 ..
(근데 병원에서 무연고자는 영락공원에 안치시켜주지않나요 ??? 잘모르겠네 ;; )
솔직히 장기이식같은경우에 이식하는 사람은 완전 무료로 본인의 장기를 제공하는거고 병원은 그 장기로 경제적 이득이 생기니까 ...
헬조선이 헬조선 하네요. 얼른 떠야지
차가 많이 흔들려서 아들의 시신을 잡았다 ㅜㅜ 너무 침통해서 참 눈물이 나려고 하네
그동안 장기기증 사후처리에 대한 생각은 전혀 안해봤어요 당연히 병원측에서 알아서 하려니 싶었나봐요.
이게 우리의 오늘날이라니 기가 막히네요.
씨벌... 나 장기기증 등록해 놨었는데.. 취소해야겠네요...
가뜩이나 순번표 보고 애간장 다 썩어 내리고 있을 환자와 가족분들은 무슨 죄인지 모르겠네요.
저런 케이스는 한 건이 벌어지든 만 건이 벌어지든 인식 나빠지는 건 순식간이죠. 규정이고 지랄이고 간에 하다 못해 119 구급차라도 불러 줄 수 있죠. 온전한 시신이라도 유가족 입장에서는 억장이 무너지는데 숭고한 뜻으로 시신 기증 해 놓고 무슨 폐기물 취급 받으면 무슨 생각이 들지 빤한 문제 아니던가요?
아무리 양측 말을 들어 봐야 안다지만 이번 사건은 대체 그 병원이라는 곳이 어디고 담당 집도의가 누구고 거기 병원장이라는 인간은 히포크라테스 선서 할 때 땡땡이라도 친 건지 속시원하게 알았으면 싶네요.
진짜 저런 게 의사랍시고 다른 사람 몸에 손 댄다고 생각하니 분통 터지고 소름이 끼치네요.
이러면 어느 누구도 장기기증에 나서지 않을거라 생각해요 가족분들은 가슴이 찢어지실건데...
일단 예의상 기증 받은 집에서 시신을 모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아니면 최소한 병원에서라도 해야지 이건 모
대단하다...
장례까지 치뤄주면 장사가 안되나보죠
좋은 마음 먹고 장기기증 신청했던거 취소하러갑니다
숭고한 희생을 한 인물에 대한 예우가 살 발라낸 고기뼛조각 취급이라니 특별한 약속이 없는한 다시 신청 할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정말인가요?? 보고도 믿기힘드네요..
단순 헌혈만 하더라도 문상이나 간식거리 주는데..
저도 취소해야갰어요 나중에 우는 소리나 하지 않기를.
어...나 안할래.... 장기기증 신청하려고 알아보고있었는데.... 에휴.. 환경이 이렇게도 열악하니.. 절실하게 도움을 받아야되는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구나..
아이고.. 아버님께서 큰마음드시고 좋은 뜻으로 시작하셨는데...
맘아프다
저렇게 해놓고
요즘 아이들한테 장기기증하자고 광고를 한다니
좀 부끄러워해야되는거 아닌가
저도 당장 장기기증 취소해야지, 안되겠네요.
유가족들은 무슨 죄인가요.
헐.. 당연히 장례는 화장이라도 해주는줄
알았는데
썩어 문드러질 몸인데 떼어낸들 어떠냐 싶었지만
그냥 온몸 부여잡고 온전히 떠나야겠네요 ㅜㅜ
이 글도 보시고 댓글도 보세요.
장기기증원이라는 곳을 이용해야 한다는 댓글도 보고 그렇네요.
불과 얼마전의 글입니다.
http://todayhumor.com/?bestofbest_367498
자도 기증 서약을 한 사람으로써 저 뉴스를 보고 취소할까 했는데 좀 더 정확하게 알아봐야 할것같아요
그러니까 한국장기기증원과 협약되어있는지에 따라 케바케라는거죠? 아으 머리 아프네요.. 저도 기증동의 했던거 당장 일은 아니지만 일단은 취소하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