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늦깎이 대학생이 되어 한층 더 강렬한 홀애비 냄새를 풍기고 있는 식탐인입니다.
예전에 요리한 음식 사진을 가끔 올렸었는데 한동안 귀차니즘에 사로잡혀있다 오늘 무슨 변덕인지 폰을 뒤적거려 최근에 해먹은 음식 사진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초벌로 잠깐 삶고 설탕에 카라멜라이즈 한뒤에 간장소스에 졸여낸 동파육과 홍샤로우 중간사이에 있는 돼지 수육
카레가루 대신 소량의 강황가루와 커민가루 그리고 토마토퓨레의 황금 비율로 무장한 비장의 라볶이
지나가다가 본 고든램지 아저씨 레서피에 꽂혀서 그즉시 소회향을 사다가 만들어 본 통오븐 삼겹살구이
이탈리아 병아리 동요 노래 듣다가 추천영상으로 뜬 미트볼 만드는 법보고 삘받아 만든 미트볼 수프
올리브유에 지지다가 쪄서 만들어서인지 육즙이 넘치는 녀석이었습니다. 좋아하는 오레가노, 바질, 후추를 마구마구 첨가.
쭈꾸미 낙지 볶음에 맥앤 치즈(스모크드 파프리카 + 강황첨가)를 넣어 먹고 싶은 음식 두개를 한번에 해결한 치즈쭈낙
적당히 맵다가 과해지려하면 치즈가 중화하고, 고소함이 느끼함으로 바뀌려하는 순간 매운맛이 치고 올라오는 최고의 궁합.
밥짓기가 유난히 귀찮아서 처음으로 누룽지를 사서 만들어본 해물누룽지탕.
언젠가는 전설의 황금누룽지탕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마트에서 세일하길래 욕심내서 집어온 스내퍼(도미)가 60cm에 육박할 정도로 크고 아름다워서 온갖고생을 하면서 찜을 완성했습니다.
결국 꼬리를 잘라서 따로 찐다음에 접시에 담을 때 토핑으로 눈속임. 청증어 만드는 법을 보고 약간 변형해서 따라해봤습니다.
양념에 하룻밤 곤히 재워두었다가 부추와 함께 볶아먹은 오리주물럭.
닭찌찌살보다 더욱 풍만하고 탐스러운 오리찌찌살과 다리살 잊지 못하겠습니다.
추석에 먹을 동그랑땡용 다짐육을 어머니 냉장고에서 몰래 횡령하여 만든 떡갈비
떡갈비 만들때 양념한 고기가 남길래 호박전하고 남은 호박과 함께 만든 월과채.
남은 재료로 만들어서 간단할 줄 알았는데 계란지단에 당근채, 무채, 밀전병 따로 준비해야 했습니다.
사서 고생을 해도 무이자 할부로 했어야 하는데... 빚더미에 앉은 느낌.
살고있는 뉴질랜드 한인마트에 CJ 비비고 왕교자 만두가 몇년만에 드디어 들어왔길래 냉큼 사서 튀겼습니다.
눈꽃만두? 빙화만두? 아무튼 간이 좀 쎄지만 맛있더군요.
토치로 성공적으로 불맛을 담은 잡채밥
계란과 탱글한 새우가 뛰노는 황금볶음밥
계란과 탱글한 새우가 뛰노는 황금볶음밥
동남아로 차원도약에 성공 한듯한 맛 재현도에 스스로가 감동한 나시고렝 + 닭고기 만두밥.
얼마전에 볶음밥을 고슬고슬하게 짓고 볶는 비법을 깨달아서 한동안 연달아 밥요리만 해먹었었습니다.
방학이 되었는데 체중감량의 기회로 삼아야할지 아니면 좀더 식도락의 길을 걸어도 될지 고민이 됩니다.
아 그리고 굽x치킨 볼케이노치킨이 먹어보고 싶어 흉내내봤습니다. 한국에 갈일이 드물어 먹어본적이 없이게 맛을 최대한 상상해봤는데 일단은 맛있게 먹었습니다.
조리학과 다니세요??????
이건뭐...쉐프 수준인데요..
저랑 한번 진지하게 미래를 꿈꿔보실래요?(진지)
자기야!!!!!!! 나야!!!!!! 문열어!!!!!(쾅쾅) 잃어버린 마누라야!!!!!
우왕...
플레이팅 너무 이쁘네요
노예가 되어줄래?(목줄을 내밀면서)
헐, 요리에 소질도 없어서 그런지 남자분들이 이렇게 요리 잘하고 플레이팅도 잘 하는 걸 보면 정말 너무너무너무 부럽습니다~!
상당한 실력자이신듯 ㄷㄷㄷㄷ 맛있겠다 ㅠ
재야의 고수 ㄷㄷ해
쳇 한국사시면 문이라도 두들기려고 했는데..
동생아!!!누나야!!!!
어떠케 하면 고슬고슬하게 할수잇나여.. 스승님 비법좀 ㄷㄷ
오늘도 잃어버린 가족을 찾았습니다 ㅡㅠ
서른이시라구요?
와 요리 디게 잘 한다
형! 어디갔었어! 엄마가 와서 밥하래!!!!
미트볼 동영상 혹시 제나로 콘탈도것 보신건가요?
헐 취향저격이다 진짜 완전 감탄하며 봤음
아...그리고 떡갈비 하실때....사진처럼말고 떡을 콩알만하게 잘게 썰어서 다짐육이랑 같이 뭉쳐서 구워도 맛있습니다.
비주얼은 위 사진보다 못하겠지만....
모르는 사람들이 먹어보면 어라? 안에 이거 쫄깃한거 뭐지??하며 놀랍니다
떡볶이가 파는것보다 훨씬훨씬 맛나보여요... ..... 음식 진짜 잘하신다...
닭고기만두가 뭐에요????
혹시 전공이 요리조리 아니세요
작성자님 다른건 엄두도 안나는데
떡볶이는 할수 있을거같은데
떡볶이 레시피 글하나만....해주시면...요즘 바쁘시죠..?ㅎㅎㅎㅎㅎㅎㅎㅎ
형 저랑 결혼해요
와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여요...저 맥앤치즈 얹은 쭈꾸미는 팔아도 될 퀄리틴데요!! 맛있겠다...
그릇에 담는 것도 진짜 소담하게 먹음직스럽게 담으시니......ㄷㄷㄷ 대박이네요
원래 이런말 잘 안하는데 형한테 장가가고 싶어요
배고파요...
헉 대단해요
옆집에 살고 친하게 지내고 싶다
맥주는 사갈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