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가족여행지 추천 해주실 곳 있나요?

생애 처음으로 이번 추석은 부산 큰집 차례 참석 안하고
부모님 모시고 아우네랑 모두 이끌고 고흥으로 가족여행 가게됐네요.
갑자기 결정되고, 고흥은 처음이라 살짝 걱정도 되네요.
좋은 곳 아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2박3일 일정에 숙소는 팬션을 하나 잡았습니다.
오후1시 창원에서 출발입니다.

• @클루™ 2017/10/03 10:49

참고로 숙소는 외나로도 중간지점 동쪽 해변근처입니다 ^^

• 독야청청™ 2017/10/03 10:51

행복한 가족여행 보내시고 오세요 부럽~~~

• @클루™ 2017/10/03 10:53

감사합니다. 이런 기분 참 오랜만이네요. 설렙니다 ㅠ

• 사이다™ 2017/10/03 10:57

고흥의 끝까지 들어가시는군요.
    거기 계시면 나다니기 아주 번거로울 텐데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외나로도(봉래면)니 당연히 나로 우주센터 보시구요.
    염포해변의 해넘이가 나름 괜찮습니다.
    나로우주해수욕장 한 바퀴 도세요. ^^

• @클루™ 2017/10/03 11:02

아~ 추천 감사합니다. 일출일몰이 좋은 곳이 되겠군요.
    아우랑 차가 두대 있어서 시간 닿은대로 두루 다녀볼 생각입니다.
    마지막날 돌아오는 길엔 순천여수도 들러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

(aP3sNU)

• [D4s]그만좀질러라 2017/10/03 11:03

엇.. 출발 두 시간 전이군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 @클루™ 2017/10/03 11:16

조금 일찍 나서면서 오늘 저녁이랑 낼 아침거리 장부터 봐야겠네요. ^^
    잘 다녀오겠습니다.

• 사이다™ 2017/10/03 11:12

동일면(내나로도) : 국립 청소년우주센터, 형제섬해변(개인이 운영하는 펜션인데 사장님께 얘기하면 해변 구경할 수 있어요)
    영남면 : 남열해돋이해수욕장, 우주발사전망대, 팔영대교, 여수 적금도
    포두면 : 금탑사, 천등산, 마복산(두 산 모두 차로 편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도화면 : 발포해수욕장, 충무사, 도화헌미술관
    풍양면 : 풍남항
    도양읍 : 녹동항, 소록도, 도양해안로 드라이브, 우주천문과학관
    금산면(거금도) : 거금일주로(익금해수욕장, 금장해수욕장, 연소해수욕장, 오천몽돌해변, 소원동산, 청석해변 등 해안풍경), 적대봉, 용두산, 송광암
    고흥읍, 도덕면 : 고흥만방조제, 고흥호
    점암면 : 팔영산(휴양림 포함), 능가사
    남양면 : 우도(물때에 따라 차로 들어갈 수 있는 작은 섬)

• @클루™ 2017/10/03 11:15

와~~~ 대박입니다. ㅠ.ㅜ
    역시 사이다님... 감동으 쓰나미가 몰려오네요.
    다 가볼 자신은 없지만 코스개발 잘해서 멋진 여행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 사이다™ 2017/10/03 11:20

아! 외나로도 봉래산 삼나무숲이 참 좋습니다.
    거긴 꼭 가보세요.
    그리고 형제섬해변 요즘 섬과 섬 사이로 떨어지는 해넘이 각이 나옵니다.
    그것도 참고하시고. ^^

• 사이다™ 2017/10/03 11:22

고흥 우도 물때표입니다.
    여기 고흥 타지역 물때표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 사이다™ 2017/10/03 11:30

그리고 고흥읍에서 외나로도 숙소까지 50분 거리입니다.
    봉래면소재지에 편의점은 있으나 대규모 쇼핑을 할 거라면 고흥읍에 있는 임아트 에브리데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

• 추억한장™ 2017/10/03 11:35

덕분에 저도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 재가입_亡 2017/10/03 11:40

소록도...정원이 너무 예쁩니다...지금도 한센환자들이 지내는 마을이니 너무 떠뜰면 안됩니다..

• 사이다™ 2017/10/03 11:40

아! 봉래면(외나로도)소재지 어판장에 횟감 좋은 게 많이 올라옵니다.
    펜션 주인분께 정보 얻어서 맛난 거 사드세요. ^^

• @클루™ 2017/10/03 12:07

제 카톡이 이렇게 정리하고 출발하겠습니다. ^^
    덕분에 알찬 여행 될 것 같습니다.

• 홈뿌라스 2017/10/03 12:09

할머니집이 나라도 근처라 자주가는데 정말 볼거없는...;;
    참 고흥 입구에 관X식당에 냉면파는데 여기 맛있어요 드셔보세유 ㄷㄷㄷ 촵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