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싱크대에서 볼일보는 남편으로 글을 올린 주부입니다.
결국 너무 맞지 않아 혼자서 두딸을 키우겠다는 큰결심을 하고 이혼소송중입니다. 이혼소장 보내기직전 합의이혼 말 나오고 별거하기로 했고 애아빠는 나가서 혼자 살겠다고 간단한 옷가지랑 나갔습니다. 고시원생활한다고 했는데 알고보니 만나는 여자오피스텔로 귀가를 하더라구요.
증거자료 확보하고 소장넣어버렸습니다. 본인 아무렇지도 않게 합의이혼한다기에 이상하다 생각은 했지만 정말 어처구니가 없었네요.
아이들도 본인은 일한다고 못키운다더니 이유는 그것이 아니라 다른 이유였던거 같습니다. 이혼 소송 접수하고 4개월입니다.
재판이혼하신분 기한은 얼마나 걸렸으며 재산 분할은 어떻게 되셨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오유분들의 의견 묻습니다. 소중한 답변 부탁드려요.~~~
베오베가셔서 많은 조언을 받으셔야 겠네요. ㅠㅠ
힘내세요. 핵페기물보다 못한 사람과 사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꼭 잘 되시길 바랄께요.
기간은 송달 잘 되면 미니멈 4-6개월 길게는 몇년도 갑니다. 재산분할이나 위자료같은 것들은 이렇게는 막연하게 어디도 도움 못받으실겁니다. 법무사든 변호사든 가지고있는 자료가지고 상담받아보세요. 님이 받을 수 있는건 위자료, 재산분할금, 양육비인데, 위자료는 외도인 경우 상간녀에게도 소송 넣고 같이 손해배상도 진행하세요. 피고2로 추가하시면 될거예요. 그리고 재산분할금음 시작할때 얼마들 가지고 시작했는지, 기여도가 어떤지 모르니 섣불리 말씀 드릴 수 없고, 양육비는 아이 두명이시니 통상 한명에 40-60정도니까 80-120정도 받아낼 수 있습니다. 근데 이 돈 주기 싫어서 아이 키우겠다고 할 수도 있으니 그 부분도 준비해두세요.
변호사에게 조언구하고 선임하셨죠?
몇백만원 아끼려다가 판결 뒷통수 맞는 경우 많습니다.
법 사안은 우리들 일반적인 생각이랑 달라요
여기서 하는 조언은 골라들으시고
변호사 선임해서 확실하게 하세요.
대충 이렇게 저렇게 하는게 아니라
완전한 전쟁입니다.
지략과 계산이 치밀하게 준비되어야 이기는...
소송 시작이 홧김에 열받아서로 시작이었더라도
끝은 치밀한 법적공방이기때문에
꼭 변호사 잘알아보시고 선임하셔요
조언구하신다길래 가장 현실적인 조언해드립니다.
제가 이혼을 한건 아니고 지인이 하는거 옆에서 지켜보니 대체로 1년 정도 걸립니다.
요즘엔 아이가 둘 있는 경우에도 엄마 아빠한테 하나씩 보내지 않고 한쪽으로 보내는 경우가 많구요, 재산분할은 결혼 이후 생성된 재산에 대해서는 기본 반반인데 주택의 경우엔 투자비율이 명확해서 비율이 좀 달라지기도 합니다.
위자료는 의외로 못받는 경우가 많고 받더라도 금액이 얼마 되지 않더군요.
끝으로 양육비나 생활비를 받게
되는데 강제력이 없을 뿐더러 남자가 재가를 하는 경우엔 끊어지는 일이 잦다고 합니다.
이미 소를 접수하셨으면 사무장이나 담당 변호사가 제일 확실한 답변을 할 수 있을테니 문의해보세요.
밥 잘챙겨드시고 건강 조심하세요!
1년은 걸린다고 생각하셔야 할 거에요. 저희 부모님 이혼 하실때 그 정도 걸렸거든요. 변호사 선임 하셨으면 변호사한테 시시콜콜 다 물어보시는게 젤 좋을거에요. 지리한 공방전 이어지다보면 무엇보다 심적으로 예민하고 지치는게 제일 힘드실텐데, 아이들 양육이라던지 사소한거라도 주위에 도움 받을 사람들 있으면 꼭 도움 받으시고요.
변호사 분이 알아서 잘 하시겠지 란 생각이 들지만
남편분이 자백으로 나는 너와 이혼 이야기하기전부터 소송전부터 외도를 하고 있다는 증거 없으면
손해배상이 힘들겁니다.
그건 대법원에서 원심을 깨고 서울가정법원으로 돌려보낸 판례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부부가 이혼소송 중으로 이혼을 한 상태는 아니었지만 부부생활이 파탄되어 회복할 수 없을 정도의 상태에 이르렀다면 부부 중 한 쪽이 제3자와 성적인 행위를 하더라도 부부공동생활을 침해하는 행위라고 볼 수 없으므로 배우자의 권리가 침해되는 손해가 생긴다고 할 수 없어 불법행위가 성립되기 어렵다
이혼전문 변호사가 판을치는 세상. 법적인건 전문가와 상담하는게 가장 빠르고 짧은 길.
짧으면 6개월 걸리고요 약 3번 정도 쌍방 불러서 판사가 질문합니다 2번정도 부르면 6개월 걸리고요 만약 증거만 충분하다면 그렇게 힘들지 않습니다 재산 분할은 기여도와 결혼지속 날짜에 따라 달라지지만 거의 반반 받고요 애기를 양육한다면 좀 더 받습니다 그것보다는 쌍방 재산 분할 합의를 더 우선시하구요 재판이기셔야 위자료와 양육비를 청구할수 있습니다
이혼재판만큼 진흙탕싸움 없습니다.
그야말로 남보다 못한 싸움이 되실거예요.
재산분할은 맞벌이 아니신이상 결혼10년미만이시면 생각보다 적은 분할액에 놀라실수도 있어요.
양육비 역시 이거가지고 애를 어떻게키워 하는 비용이 나올수도 있어요.
그나마 그거라도 최대의 최대까지 받아내시려면 몇백정도 들더라도 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남편이 만나는 여자를 별거기간전에 만난 증거가 없다면, 외도로 유책사유잡긴 어려울수도 있어요.
별거기간이전에 만났다는 증거는 큰도움이 되실겁니다.
변호사가 알아서 잘해주겠지 보다
변호사는 작성자님 대리인 이라는 걸 잊지 마세요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드릴게 없네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