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정확히 말하면
가드 카운터에 엄청 취약합니다
쌍두거북(스페미너 회복속도 증가)
창 (관통 카운터 데미지 증가)
방패(가드 강화)
곡검(가드 카운터 강화)
방패와 창 탈리스만은 무기따라 달라짐
쌍두만큼은 방패쓸꺼면 필수같음
무기
카리아 관통방패
필수는 아닌데 가장 쓰기 편했음
근데 좀 더 아픔
이외 대방패 + 창 혹은 타격무기 추천
가벼운 무기들은 가드 카운터 횟수가 더 필요함
고회차라면 이쪽을 좀 더 추천하긴 함
솔직히 없어도 문제없긴한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선 필요한 듯
저스트 가드시 데미지 0으로 만듬
세키로 패링 생각하면 됨
초회기준
가드 카운터 두방이면 바로 그로기 + 추가 딜타임이 터짐
개막 패턴인 돌진도 저스트가드, 가드로 그냥 막을 수 있음
스테미너만 주의
1페는 전체적으로 스테미너를 관리하면서
마법을 제외한 공격은 전부 막는다 생각하면 됨
중력 마법을 막고 가드 카운터를 해도 되지만
데미지가 여전히 살벌하니 구르는걸 추천
주요 가드 카운터 패턴
캐릭터가 뒤에 있으면 거의 확정적으로 씀
이후 딜레이가 커서 가드 카운터를 넣기 좋음
2. 횡베기 > 박치기 > 내려찍기
위 장면에선 욕심내서 그런데
안전하게 마지막 내려찍기에만 가드 카운터 쓰는게 좋음
3. 좌> 우 횡베기 > 찌르기
종종 범위에서 벗어나면
가드 뒤쪽으로 넘어가서 베는 경우가 존재하니
캐릭터 위치를 잘 조정해야함
또한 횡베기중 아예 보스 뒤로 넘어가면 패턴을 멈추는 경우가 존재함
반드시 찌르기때 가드 카운터 쓰는걸 추천
이 외 마법은 굴러 피하고
가까울때는 평타를 써도 되지만
사실 위 세가지 패턴을 제외하면 비추천하긴 함
큰 주의사항 중 하나는
반드시 보스 왼쪽(보스기준 오른쪽)에 위치할껄 추천함
위 세 패턴을 제일 보기 쉬운 위치이기도 하고
무기 반대편이면 몸통 박치기나
스테미나 데미지를 많이 주는 큰 횡베기를 쓰기도 해서 위험함
2페 개막
위 장면처럼 날아오는 도중에 방향을 틀지 못하기에
정확히 날아오는 시점을 보고 달리면 됨
착지지점에 붙어서 가드 카운터 딜타임이 존재하긴 하는데
장판이 깔리는 타이밍에 생기는 연타가 스테미너를 많이 잡아먹어서 비추천
추가 패턴
중력 장판(가칭)
멀리있을때 창을 높게 들며 구체를 쏘고
구체를 중심으로 지속 폭팔하며 끌어당기는 장판을 생성
그냥 달리거나 구르기 3번으로 장판 밖으로 회피 가능
높은 확률로 돌진과 연계, 스테미너의 주의
그나마 끌어당기는 장판에 3번째 폭팔에만 큰 데미지가 존재하니
장판이 3번 작용하기 전에 빠져나오면 됨
이 외 운석량이 많아지거나 하는데
그외는 1페와 방식은 동일
1페때 공략해본 패턴 위주로 공략해볼것
그나마 1페때는 순수 물리데미지기에
물리 100퍼 방패들은 버틸만 하지만
2페부터는 마력공격이 섞여 데미지가 더 들어온다
익숙해지면 저스트 회피를 응용해보거나
그냥 방패를 쭉 들어올릴것
주의점으로 그냥 가만히 방패를 들고있으면
좌, 우 휘두르는 공격이 방패를 넘어서 데미지가 들어오는 경우가 있음
방패를 들면서 뒤로 걸어가주는게 핵심
마지막 공격엔 가드 카운터 찬스
영상은 없지만 주의할 패턴
내려찍기 1 or 2 > 돌진
랜덤성 패턴
위에 횡 > 박치기 > 내려찍기
랑 별개로 내려찍기만 쓰는 경우가 존재
내려찍기를 쓰고 돌진과 연계되는 패턴
돌진을 안쓰는 경우도 있는데 랜덤성이 크니까
욕심내지말고 그냥 막는게 맘 편함
이 후 보스 처치 보상으로
막혀있던 길을 따라 올라가면
무려 '그림자파편 5개'를 줌
그리고 올라가는 길에서 좀 떨어진 곳
오두막에 늑대를 탄 백금 궁수가 존재함
이 궁수를 죽이면 '가이우스 각반'을 드랍
오두막엔 '조준 활 탈리스만' 을 줌
그 외
사실 꼼수로 잡는 방법이 존재함
원하는 방법으로 호그라이더 잡아보십쇼
찌찌야
2024/06/25 05:33
저 물방울 너무 잘만든듯 플레이에 혁신을 가져옴
구구일오삼구구
2024/06/25 05:33
엘든링에서 세키로를 시키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