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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아카) 이사쿠=상이 블루아카에 남긴 업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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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 넥슨 게임즈의  MX 스튜디오에서 블루아카를 개발할 땐 '시나리오 팀'이란 부서가 없었다. 허나 양질의 스토리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선, 이사쿠=상(진명 양주영)은 넥슨의 윗사람에게 도게자까지 하며 스토리팀이 필요하다고 설명해 겨우 부서를 만들었다. 그렇게 이사쿠=상은 시나리오 디렉터가 되었다.



참고로 그 메이플마저도 간담회 있기 전엔 스토리팀이 없었다.

댓글
  • 군하군 2024/05/30 10:34

    저건 진짜 대단한 일이라 생각함.
    결국 왜 스토리가 중요한지 어느정도 증명해냈지.

  • 맥스용왕 2024/05/30 10:34

    이제야 게임다운 게임을 만들게 해 준
    피카츄 상,존경합니다!

  • 라젠드라 2024/05/30 10:34

    마비노기에도 시나리오 팀이란걸 만들어주세요

  • dhkroffj 2024/05/30 10:35

    과거에 돌던 말로
    게임에서의 스토리는 ㅇ동의 스토리와 같다면서
    무시당했던거 생각해보면
    장족의 발전이다


  • 맥스용왕
    2024/05/30 10:34

    이제야 게임다운 게임을 만들게 해 준
    피카츄 상,존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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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젠드라
    2024/05/30 10:34

    마비노기에도 시나리오 팀이란걸 만들어주세요

    (ng7Zq3)


  • 군하군
    2024/05/30 10:34

    저건 진짜 대단한 일이라 생각함.
    결국 왜 스토리가 중요한지 어느정도 증명해냈지.

    (ng7Zq3)


  • dhkroffj
    2024/05/30 10:35

    과거에 돌던 말로
    게임에서의 스토리는 ㅇ동의 스토리와 같다면서
    무시당했던거 생각해보면
    장족의 발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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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7728010414
    2024/05/30 10:36

    왼쪽 말고 오른쪽이 모자이크 필요할거 같은데요

    (ng7Zq3)


  • Ballman
    2024/05/30 10:35

    보통 대형 게임엔 작가팀 다 있는거 아니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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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타카시
    2024/05/30 10:35

    보통 게임회사들이 시나리오 팀을 따로 두질 않음
    기획에 껴있지 보통
    그러다 보니 시나리오 전문성도 없는 기획자가 대충 스토리 짜는 경우도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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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얗얗
    2024/05/30 10:35

    스토리가 게임에 중요 골자같은것인데 제대로된 부서가 없는게 너무 노답이긴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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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스티니드로우
    2024/05/30 10:36

    솔직히 블아가 스토리 없었으면
    후발 주자 소전짭 소리 듣다가 사라졌겠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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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무로・레이
    2024/05/30 10:36

    엄밀히 말해서 게임에서 스토리팀 이라는건 상당히 계륵이거든.
    블루아카나 최근 나오는 모바일게임같이 텍스트 스토리의 비중이 높은 게임이 있어야 "고정 인력을 스토리에 투입" 할 수 있는 구조가 되는거임.
    그리고 그것도 사실 개발단계에서 하기도 힘들고 "어느정도 성공할 각이 보여서 고정인력을 배치할 수 있다 라는 확신이 들어야" 할 수 있는거고.
    스토리팀이 없고 있는걸로 업적을 따지기에는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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