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작년 이맘때쯤 소녀상 스티커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쎄랑이오너입니다.
그때 보내주신 관심과 응원에 항상 감사했습니다.
광주에서 했던 번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했던 오프라인 나눔, SBS 스브스뉴스 취재, 크라우드펀딩 성공, 수요집회 자유발언까지
모두 보배 회원님들의 응원 덕에 가능했습니다.
(종종 문의해오시는 분들이 계신데 재고는 이미 다 소진되었고, 추가 제작과 관련해 제가 기존에도 위안부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곳 몇군데와 컨택을 해봤지만 성사되질 않아 프로젝트는 종료되었습니다. 당시에도 그랬지만 이 일에 관해선 그 의미가 훼손되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상당히 조심스러워 일반 업체와 진행하긴 어렵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선 추후 계획이 없습니다.)
8월 14일은 세계 위안부 기림일입니다.
바로 김학순 할머니께서 1991년 8월 14일 위안부 실상을 최초로 알리신 날이죠.
그래서 광주에서 8월 14일에 각 구별로 일제히 소녀상 제막식을 하였습니다.
기존에 시청에 있던 1곳을 포함에 동구, 서구, 남구, 북구, 광산구까지 해서 광주에는 총 6곳에 소녀상이 존재합니다.
오늘 투어에 나섰습니다.
먼저 제가 사는 곳에서 가장 먼 곳인 광산구에 있는 소녀상에 다녀왔습니다.
광산문화예술회관 앞에 있습니다.
이곳은 광주송정역에서 가깝고 1913 송정시장이 있으니 한 번 들러보세요.
이곳은 기존에 있던 시청 광장입니다.
시청 앞에 상무지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시설 및 모임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서구청 앞 광장에 있습니다.
광주터미널인 유스퀘어 및 신세계백화점과 어느 정도 가깝습니다. 유스퀘어 관광을 즐기셔도 됩니다.
이곳은 남구 양림동에 있는 펭귄마을 앞입니다.
펭귄마을 및 양림동 일원은 최근 뜨는 핫플레이스로 이장우 가옥, 우일선 사택 등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이곳은 동구 금남로 공원입니다. 광주의 번화가 중 한 곳이죠.
흔히 말하는 시내입니다.
이곳은 북구청 앞 광장입니다.
전남대가 바로 옆에 있고 후문 쪽에 대학가 풍경이 펼쳐집니다.
투어하다보니 간단한 관광 소개도 되었네요.
혹시나 광주 놀러오실 분 참고하세요.
잊어선 안될 역사이고
반드시 일본으로부터 공식사과와 법적배상을 받을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더 늦기 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