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태 아티스트 스타일이랑 2d Live가 극악의 상성을 자랑함, 예전부터 너무 과한 데포르메랑 몸매 탈피가 장점이자 단점인 작가였는데 프로그램으로 움직이게 만드니 결국 괴리감이 흘러 넘치다 못해 폭발해버린거죠, 사실상 악수중에 최악의 악수를 둔 것이고... 특징이랍시고 내놓은 시스템에다 스탠딩 일러마저 저런 말도 안되는 식이면 아무리 팬이라도 질리기 마련입니다;;
올!그린2017/07/21 21:11
이번에 소전이 개돼지겜한태 빅 엿 맥이네
최전방고라니2017/07/21 21:23
방금 공식방송에서 뜬건데
호시이미키2017/07/21 21:12
호러편이다 ㅋㅋㅋ
김유자2017/07/21 21:11
밑에는 무슨 인간슬라임이냐
Neptune346P2017/07/21 21:11
데챠는 오늘도 1패를 적립합니다.
승리한적이 있는지가 의문이지만
EZ한인생2017/07/21 21:33
일러 자체로는 승리한게 꽤 있는데
라이브2D는 별로인편이고
저거는 진짜 어지간한 그림에 갖다대도 다 짐 ㅋ
어느날 미래
소전:한국어 더빙을 할까 생각중입니다.
강왈:ㅅ1ㅂ!!!!!!!!!!!!!!! 일본어나 빨아!!!!!!!!!!!!!!!!
pingerlep2017/07/21 21:28
김형태 아티스트 스타일이랑 2d Live가 극악의 상성을 자랑함, 예전부터 너무 과한 데포르메랑 몸매 탈피가 장점이자 단점인 작가였는데 프로그램으로 움직이게 만드니 결국 괴리감이 흘러 넘치다 못해 폭발해버린거죠, 사실상 악수중에 최악의 악수를 둔 것이고... 특징이랍시고 내놓은 시스템에다 스탠딩 일러마저 저런 말도 안되는 식이면 아무리 팬이라도 질리기 마련입니다;;
야자와 니코니코2017/07/21 21:33
그 이전에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게 큼. 스타일이 그렇다면 그 스타일에 맞춰서 적당한 움직임이나 반대로 그 스타일을 좀 줄이면서 시스템에 맞추던가 해야지. 게다가 움직임 자체부터 센스가 떨어지니까.
나상발2017/07/21 21:33
저 비키니 키무라가 그린거임?
몰랐네
pingerlep2017/07/21 21:36
그건 김형태 작가도 인정한 부분, 저 시스템을 정품값 구입하고 도입한게 자신들이 처음이다보니 기술팀 쪽 절반이 중도하차할 정도로 어렵다고 함, 1세대가 짊어져야 할 짐이긴 한데...그래도 저건 아님;;
야자와 니코니코2017/07/21 21:38
근데 그건 핑계같은게 당장 소전 유저들이 만든게 퀄이 더 좋고 소전 제작진도 중소업체이하인데 바로 적용한게 저 퀄로 내는데.
자기들이 처음이라고 댈 핑계는 아니라고 봄. 당장 저 시스템 쓰는 게임이 한둘이 아닌데.
김법사2017/07/21 21:47
저건 키무라 말고 다른 사람 그림으로 알고 있음
라이넥2017/07/21 21:52
왠지 기술팀도 인건비 아낄려고 경력 빠방한 고급인력 대신 갓 졸업한 열정페이 인력으로 채운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듬
OOJUtopia2017/07/21 22:04
라이브2d 홈피 가서 쇼케이스 항목을 보니, 2010 년 작품도 있는걸 보니, 1세대라고 보기에는 힘들지 않을까요?
게다가 이름 있는 작품들도 몇몇 있는걸 보면...
루프트나2017/07/21 22:16
1세대는 아님.
그 전에도 국내에서 라이브투디 사용하는 회사들있었음
걍 아부리터는거임
에이든 피어스2017/07/21 21:29
돈벌더니 아주그냥 올바르네
야자와 니코니코2017/07/21 21:33
하아... 과금 열심히 해서 카리나 옷 갈아입혀야지
Lonely_Ne.S2017/07/21 21:36
진짜 데챠 모션 주는거 무슨 메크로 돌리냐, 하나 같이 흐물흐물..;
막짤은 진짜 모션 지정하는 사람이 눈깔이 있으면 저렇게 상체가 뒤틀렸는데 OK하고 싶었을까..
이루리시계연구소2017/07/21 21:45
와 이렇게 질적 차이가 난다니...
라이넥2017/07/21 21:50
라이브 2d도 결국 한프레임 한프레임 정성껏 조절해줘야 하는데 소전은 그렇게 햇지만 데챠는 대충 자동화 매크로 시켜놓은듯 함.
그러니 발매 초기부터 고무고무니 하는 소리를 들엇지
로렌스2017/07/21 21:50
다른것도 그렇지만
데차 라이브2d는 왜 둥둥 떠다니냐
필요한곳만 움직이면 되는데 막 둥둥 떠다니고 머리랑 몸이랑 따로움직이고 난리남
프로일빠2017/07/21 21:55
김형태 아트가 라이브 2d랑 잘 안 맞는 것도 있지만, 그림 스타일만이 아니고 포즈나 앵글이 저렇게 역동적이면 라이브 2디 적용하기가 더 힘듬... 쪼끔만 잘못하면 어색함이 배가 되서 반면제 소전 더 건 앵글도 평면적이고, 인체 과장이나 왜곡도 심하지 않아서 역동적인 움직임은 무리라도 안정적으로 꾸밀 수 있슴.
뭔소린가 하면, 2d 아트에서 인체가 과장이 심하거나 포즈가 역동감이 넘치면, 그걸 라이브 2d로 만들 때도 움직임이 역동적이어야 안 어색함. 근데 live 2d라는 것도 결국 완전한 쓰리디는 아니라서, 아트의 평면적인 축 밖에는 보여줄 수가 없는데 축은 평면적인데 포즈나 동작이 역동적이면 필연적으로 데챠 꼴 남. 몸의 회전은 거의 없다 시피 한데 각 파츠가 크게 움직여야 되니까. 반면 소전은 포즈 자체가 소극적이고 캐릭터도 입체감이나 역동적인 동세,나 인체 왜곡은 없다시피 해서, 축의 회전 없이 파츠의 작은 움직임만으로도 충분해지는 거.
데챠에서도 이걸 알 수 있는데, 캐릭터 아트의 앵글이 평면적이고 포즈가 얌전한 편인 애들은 어색함이 훨씬 적음.
요컨대 데챠가 퀄리티가 후달리는게 아님. 아트하고 라이브 2d하고 잘 맞지도 않는데다(난이도가 높은데다) 거기에 맞추다 보니 라이브 투디의 연출 과잉인거.
이런 부분은 공을 안 들인 게 아니고, 김형태 말대로 시행착오나 설계 미스임. 기술적으로 노하우가 없어서 그랬거나 생각을 깊게 안 한 거.
프로일빠2017/07/21 21:56
첨언하면, 데챠 쪽은 포즈 자체가 역동성을 강조하다 보니 캐릭터의 발이 허공에 떠 있거나 점프를 멈춘 듯한 일러가 많은데, 그럼 발의 축이 고정되지 않아서 더 안정감이 없어짐
Abathur2017/07/21 21:56
중국게임에 일본어 성우 들어가는거야 이해하지만 이제 눈동자에 엔화까지 넣는거야...?
사쿠라 치요♥2017/07/21 21:59
중국 위안화도 ¥ 씀
Abathur2017/07/21 22:00
아하
호머심슨2017/07/21 22:01
데챠 하체쪽은 정말 잘했는데...
Lonely_Ne.S2017/07/21 22:05
가슴 밑으로만 보면 정말 좋음..
가슴 위가 너무 심각해서 문제지..
니지옥2017/07/21 22:04
근데 둘다 별론거같은데...
combatpeople2017/07/21 22:14
ㅋㅋㅋㅋ 그러네 자세히 보니 데챠는 서핑보드 타는 그림이라서 원근감이라던가 그런거 잘 표현햇는데
움직이니깐 얼굴따로 몸따로 노니 정말 이상함 2d live는 단순한 모션이나 표현이 잘 어울리는듯
데챠는 오늘도 1패를 적립합니다.
승리한적이 있는지가 의문이지만
김형태 아티스트 스타일이랑 2d Live가 극악의 상성을 자랑함, 예전부터 너무 과한 데포르메랑 몸매 탈피가 장점이자 단점인 작가였는데 프로그램으로 움직이게 만드니 결국 괴리감이 흘러 넘치다 못해 폭발해버린거죠, 사실상 악수중에 최악의 악수를 둔 것이고... 특징이랍시고 내놓은 시스템에다 스탠딩 일러마저 저런 말도 안되는 식이면 아무리 팬이라도 질리기 마련입니다;;
이번에 소전이 개돼지겜한태 빅 엿 맥이네
방금 공식방송에서 뜬건데
호러편이다 ㅋㅋㅋ
밑에는 무슨 인간슬라임이냐
데챠는 오늘도 1패를 적립합니다.
승리한적이 있는지가 의문이지만
일러 자체로는 승리한게 꽤 있는데
라이브2D는 별로인편이고
저거는 진짜 어지간한 그림에 갖다대도 다 짐 ㅋ
메갈때 한번..?
이번에 소전이 개돼지겜한태 빅 엿 맥이네
자원이 800만?
gm계정일듯
호러편이다 ㅋㅋㅋ
진짜 기괴하다
데챠 씹 그켬이다....
같은 기술이여도 이렇게 차이나네ㅋㅋㅋ 한국게임 회사 기술력이 뭐 그렇지ㅋㅋㅋㅋㅋㅋ
와 데챠 때문에 2D라이브 안좋은 편견 있었는데 진짜 표현 잘했네;;
방금 공식방송에서 뜬건데
오피셜이고 쟤만 선적용임
공식인데양...
개인작품 아님. 공식임.
운영진이 업뎃내용 라이브로 시연하는거던데?
저 카리나를 시작으로 차차 하나둘씩 적용한다함
개인은 엠십새 초코 피칠이고 카리나는 공식으로 올린거임 곧 추가되는것
진짜 라이브 2D 등장임? 강철의 왈츠 또 부관참시 당해욧!!!!!!
공식이였어?
엥? 소전에 live가 댓었나?
걍 일러아닌가?
패치 예정
개발진들 비리비리 정식 방송중.
이번에 뿔순이수영복 잘나왔는데 ㅜㅜ
중국기술에 밀림 ㅋㅋㅋ
엥? 이거 공식임?
강철의 왈츠 또 부관참시 당하네;;;
흑흑 조이쨩!!! 춘전쨩도 좋지...
강왈에게 남은건 한국어 더빙과 음식뿐...!
어느날 미래
소전:한국어 더빙을 할까 생각중입니다.
강왈:ㅅ1ㅂ!!!!!!!!!!!!!!! 일본어나 빨아!!!!!!!!!!!!!!!!
김형태 아티스트 스타일이랑 2d Live가 극악의 상성을 자랑함, 예전부터 너무 과한 데포르메랑 몸매 탈피가 장점이자 단점인 작가였는데 프로그램으로 움직이게 만드니 결국 괴리감이 흘러 넘치다 못해 폭발해버린거죠, 사실상 악수중에 최악의 악수를 둔 것이고... 특징이랍시고 내놓은 시스템에다 스탠딩 일러마저 저런 말도 안되는 식이면 아무리 팬이라도 질리기 마련입니다;;
그 이전에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게 큼. 스타일이 그렇다면 그 스타일에 맞춰서 적당한 움직임이나 반대로 그 스타일을 좀 줄이면서 시스템에 맞추던가 해야지. 게다가 움직임 자체부터 센스가 떨어지니까.
저 비키니 키무라가 그린거임?
몰랐네
그건 김형태 작가도 인정한 부분, 저 시스템을 정품값 구입하고 도입한게 자신들이 처음이다보니 기술팀 쪽 절반이 중도하차할 정도로 어렵다고 함, 1세대가 짊어져야 할 짐이긴 한데...그래도 저건 아님;;
근데 그건 핑계같은게 당장 소전 유저들이 만든게 퀄이 더 좋고 소전 제작진도 중소업체이하인데 바로 적용한게 저 퀄로 내는데.
자기들이 처음이라고 댈 핑계는 아니라고 봄. 당장 저 시스템 쓰는 게임이 한둘이 아닌데.
저건 키무라 말고 다른 사람 그림으로 알고 있음
왠지 기술팀도 인건비 아낄려고 경력 빠방한 고급인력 대신 갓 졸업한 열정페이 인력으로 채운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듬
라이브2d 홈피 가서 쇼케이스 항목을 보니, 2010 년 작품도 있는걸 보니, 1세대라고 보기에는 힘들지 않을까요?
게다가 이름 있는 작품들도 몇몇 있는걸 보면...
1세대는 아님.
그 전에도 국내에서 라이브투디 사용하는 회사들있었음
걍 아부리터는거임
돈벌더니 아주그냥 올바르네
하아... 과금 열심히 해서 카리나 옷 갈아입혀야지
진짜 데챠 모션 주는거 무슨 메크로 돌리냐, 하나 같이 흐물흐물..;
막짤은 진짜 모션 지정하는 사람이 눈깔이 있으면 저렇게 상체가 뒤틀렸는데 OK하고 싶었을까..
와 이렇게 질적 차이가 난다니...
라이브 2d도 결국 한프레임 한프레임 정성껏 조절해줘야 하는데 소전은 그렇게 햇지만 데챠는 대충 자동화 매크로 시켜놓은듯 함.
그러니 발매 초기부터 고무고무니 하는 소리를 들엇지
다른것도 그렇지만
데차 라이브2d는 왜 둥둥 떠다니냐
필요한곳만 움직이면 되는데 막 둥둥 떠다니고 머리랑 몸이랑 따로움직이고 난리남
김형태 아트가 라이브 2d랑 잘 안 맞는 것도 있지만, 그림 스타일만이 아니고 포즈나 앵글이 저렇게 역동적이면 라이브 2디 적용하기가 더 힘듬... 쪼끔만 잘못하면 어색함이 배가 되서 반면제 소전 더 건 앵글도 평면적이고, 인체 과장이나 왜곡도 심하지 않아서 역동적인 움직임은 무리라도 안정적으로 꾸밀 수 있슴.
뭔소린가 하면, 2d 아트에서 인체가 과장이 심하거나 포즈가 역동감이 넘치면, 그걸 라이브 2d로 만들 때도 움직임이 역동적이어야 안 어색함. 근데 live 2d라는 것도 결국 완전한 쓰리디는 아니라서, 아트의 평면적인 축 밖에는 보여줄 수가 없는데 축은 평면적인데 포즈나 동작이 역동적이면 필연적으로 데챠 꼴 남. 몸의 회전은 거의 없다 시피 한데 각 파츠가 크게 움직여야 되니까. 반면 소전은 포즈 자체가 소극적이고 캐릭터도 입체감이나 역동적인 동세,나 인체 왜곡은 없다시피 해서, 축의 회전 없이 파츠의 작은 움직임만으로도 충분해지는 거.
데챠에서도 이걸 알 수 있는데, 캐릭터 아트의 앵글이 평면적이고 포즈가 얌전한 편인 애들은 어색함이 훨씬 적음.
요컨대 데챠가 퀄리티가 후달리는게 아님. 아트하고 라이브 2d하고 잘 맞지도 않는데다(난이도가 높은데다) 거기에 맞추다 보니 라이브 투디의 연출 과잉인거.
이런 부분은 공을 안 들인 게 아니고, 김형태 말대로 시행착오나 설계 미스임. 기술적으로 노하우가 없어서 그랬거나 생각을 깊게 안 한 거.
첨언하면, 데챠 쪽은 포즈 자체가 역동성을 강조하다 보니 캐릭터의 발이 허공에 떠 있거나 점프를 멈춘 듯한 일러가 많은데, 그럼 발의 축이 고정되지 않아서 더 안정감이 없어짐
중국게임에 일본어 성우 들어가는거야 이해하지만 이제 눈동자에 엔화까지 넣는거야...?
중국 위안화도 ¥ 씀
아하
데챠 하체쪽은 정말 잘했는데...
가슴 밑으로만 보면 정말 좋음..
가슴 위가 너무 심각해서 문제지..
근데 둘다 별론거같은데...
ㅋㅋㅋㅋ 그러네 자세히 보니 데챠는 서핑보드 타는 그림이라서 원근감이라던가 그런거 잘 표현햇는데
움직이니깐 얼굴따로 몸따로 노니 정말 이상함 2d live는 단순한 모션이나 표현이 잘 어울리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