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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 맵디자인 변천사 한장요약.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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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Re-take 2017/07/17 17:41

    콜옵까는거

  • 뢀라라 2017/07/17 18:06

    근데 솔직히 저 두개의 중간이 좋던데 맵 복잡한거하면 대가리 터질거가틈

  • 민족쩡론지 2017/07/17 18:17

    씨프는 딱 두 번째 상태에서 시리즈 수명이 끊겨가지고...

  • 다피피 2017/07/17 17:43

    둠-콜옵-둠으로 돌아옴

  • 납작가슴 2017/07/17 18:10

    1993년에 헤일로가 어디있어

  • V53PL 2017/07/17 17:4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컷신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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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take 2017/07/17 17:41

    2010년맵은 콜옵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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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deInHe에이브이en 2017/07/17 17:41

    2016은 뭐지 둠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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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라도 바란가 2017/07/17 17:41

    재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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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핑키파이 2017/07/17 17:41

    이거 뭔지 설명해줄사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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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take 2017/07/17 17:41

    콜옵까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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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otatOS 2017/07/17 17:41

    콜옵은 아직도 2010년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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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까마귀 2017/07/17 17:41

    2010은 콜옵이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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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지의 신사 2017/07/17 17:41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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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ohang 2017/07/17 18:43

    2010년이면 블랙옵스인데
    연말이아니라면 모던워페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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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지의 신사 2017/07/17 17:41

    2016년에 발매했던 게임이라면... 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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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피피 2017/07/17 17:43

    둠-콜옵-둠으로 돌아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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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단_ 2017/07/17 17:43

    둠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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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은염하 2017/07/17 17: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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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뢀라라 2017/07/17 18:06

    근데 솔직히 저 두개의 중간이 좋던데 맵 복잡한거하면 대가리 터질거가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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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C. Cree 2017/07/17 18:16

    현실 길치라
    게임에도 그대로 적용됨
    내비게이션 없으면 못찾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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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adiationTuna 2017/07/17 18:22

    그래서 스카이림에서 레벨디자인을 좀 잘한게
    던전 들어가서 퀘스트 완수하면 숨겨진길같은게 나오거나 무조건 뒤로 쭉 돌아서 나오는 방식 외에는 꼬아놓질않아서 퀘때문에 동선 꼬이거나하지않고선 길잃는사태는 거의 없음
    옛날 바이오하자드처럼 갔던데 또가야되고 특정이벤트 보고 돌아가면 상황이 바뀌어있다던가 이런건 요소는 많아서 좋은데 길잃기 딱좋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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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로O지털O지 2017/07/17 18:26

    근데 93년의 게임과 16년의 게임의 맵은 같더라도 최신게임들은 퀘스트설명도 좀 더 자세해지고 미니맵과같은 각종 인터페이스들과 화면내에서 화살표로 네비해주는등 길안내같은게 친절해져서 좀 더 길찾기 쉬워지긴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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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hamsiel 2017/07/17 18:32

    화살표따라가면 꼭 마지막에 길 못찾게 숨겨져있더라.
    계속 빙빙빙 돌다가 멀미나서 마우스던지고 드러누움.
    총질게임인데 제발 총질만 하게 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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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ptic 2017/07/17 18:38

    오픈월드이긴해도 사실상 한쪽길빼곤 별거없는 쓸데없는 오픈월드인 경우도 있는반면 정해진길만 있어도 스토리나 연출이 탄탄하면 충분히 좋은게임 나오기도 하니까 케바케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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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뢀라라 2017/07/17 18:39

    ㅇㅇ 사실 저거 하나만 가지고 게임의 재미를 논하는건 하면안되징 여러가지 요소가 어우러져야하는게 정답이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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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콩콩킹킹 2017/07/17 18:08

    헤일로 콜옵 둠 아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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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납작가슴 2017/07/17 18:10

    1993년에 헤일로가 어디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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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콩콩킹킹 2017/07/17 18:10

    그럼 둠 콜옵 헤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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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unkydreamer 2017/07/17 18:16

    2016년엔 헤일로 게임 안나왔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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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뭘보나요 2017/07/17 18:22

    헤일로 길 저리 안복잡함
    기본적으로 일자진행인데 대신 맵을 넓게하고 진행하는데 자유를 부여해서 여러패턴으로 진행할수 잇게 해놧을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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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hamsiel 2017/07/17 18:33

    맞아 헤일로는 할만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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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C. Cree 2017/07/17 18:15

    근데 저 2010의 콜옵이 전성기시절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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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ysticly 2017/07/17 18:16

    요즘은 맵을 쓸데없이 복잡하게 만들다보니
    일자진행이 그립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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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족쩡론지 2017/07/17 18:17

    씨프는 딱 두 번째 상태에서 시리즈 수명이 끊겨가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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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mperFi. 2017/07/17 18:18

    콜옵 아직도 비슷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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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트와일라잇스파클 2017/07/17 18:19

    굳이 저런걸로 깔 필요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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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요제프으 2017/07/17 18:19

    컷신이 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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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ria 2017/07/17 18:22

    조작 불가능하고 영화보듯이 흐르는대로 흘러가는 연출 나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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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백한새 2017/07/17 18:20

    콜옵은 애초에 영화적 연출을 중시하는 겜이라 비교하는게 좀 그렇다..거의 준영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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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ria 2017/07/17 18:22

    그리고 그거에 열광한게 전세계인들 아닌가. 난 아직도 프라이스가 던져준 권총을 받을때의 기억을 잊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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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백한새 2017/07/17 18:24

    ㅇ 애초에 콜옵까들이 만든 거 같음.위에것도. 요즘 콜옵이 상태가 안좋아서 까들이 더 많아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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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쑈닝 2017/07/17 18:25

    복잡하고 공들여 만들어진 맵이 멋진 컷씬보다 우위인 요소라고 생각안해서 그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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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ria 2017/07/17 18:27

    취향이지 그냥. 디비전이 일자형 맵이었음 노잼이었을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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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쑈닝 2017/07/17 18:32

    ㅇㅇ그말이 맞는거같음 각자 장점이 어울리는곳이 다 있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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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sfa 2017/07/17 18:25

    솔까 둠은 길너무복잡해 둠2하다가 몹다잡아놓고 길못찾아서 때려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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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빠꿍빠꿍 2017/07/17 18:25

    세부장르가 달라서 그럼
    콜옵류는 레일슈터로 따로 분류할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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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hamsiel 2017/07/17 18:38

    맞네 둠3도 헤매지 않았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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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86721319 2017/07/17 19:00

    엌ㅋㅋ 실수로 지웠는데 댓글이 달렸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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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곧휴떡볶이 2017/07/17 18:35

    보더랜드2하는데 맵 너무 복잡함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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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p 2017/07/17 18:45

    fps 시리즈마다 게이머들이 요구하는 기대나 수준은 틀리니까 뭐...
    콜옵에 원하는 것이 틀리고 배틀필드에 원하는 것이 틀리듯...
    배틀필드는 그러니까 빨리 초심이나 좀 잡아줬음 좋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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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둘삼넷 2017/07/17 18:46

    마 그래도 콜옵4는 명작이엿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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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Zeclix 2017/07/17 18:47

    근데 콜옵은 저래도 연출력이 미쳐서 괜찮음.
    아류작들이 문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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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이스베어 2017/07/17 18:51

    고전둠은 너무복잡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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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7/07/17 18:51

    둠 2016 맵 돌다가 진짜 개미치는줄 알았음
    아직도 몇개 콜렉팅 템들은 못먹었음
    영상봐도 헷갈려 그 뿅뿅의 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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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레마이어Pro 2017/07/17 18:53

    스카이림 블랙리치에서 길 잃어버린거 생각나네 거긴 대부분의 드웨머 던전이랑 연결됬따 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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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랑이비 2017/07/17 18:54

    와우도 오리 이후로 너무 맵이 단순해 져서 아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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