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에 따르면,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의뢰로 19~23일 닷새간 전국 성인 2천531명에게 문 대통령 지지율을 조사한 결과 전주보다 1.4%포인트 하락한 74.2%로 조사됐다. 지난주 3.3%포인트 하락에 이은 2주 연속 하락이다.
이택수 대표는 하락 원인에 대해 "역시 외교 또 인사 논란 때문에 하락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 그전 주에 안경환 후보자 낙마가 있었고 강경화 후보자 임명 강행 이런 소식 때문에 결국에는 인사 문제가 가장 영향을 미친 것 같고 두 번째가 문정인 특보의 또 미국에서의 발언 등이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분석했다.
정당 지지율은 더불어민주당이 전주와 동일한 53.6%로 독주를 계속했다.
자유한국당은 14.5%로 0.2%포인트 빠졌고, 정의당 6.3%, 국민의당 6.3%, 바른정당 6.2%로 엇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
야당 언론 스미스들이 온갖 공세를 가했으나 타격 거의 없음 (오차 범위 내)
민주당 지지율은 굳건하며 야당 지지율이 올라간것도 아님
빠진 지지율은 중도층에서 주로 나왔을 것임
지난 주 리얼미터 조사에서 주로 빠진게 지역으로는 충청/PK, 성향으로는 야당지지/중도층에서 빠졌고
추세가 금주에도 그대로 이어졌으나
그나마도 1.4% 하락이면 주 지지층은 기스 하나 안났다는 소리고
빠진 지지율 중 대선 때 명왕에게 투표했던 사람은 큰 비중을 차지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음
즉 야당/언론의 뽐푸질은 더이상 통하지 않는다는 것.
문네오 쩌네여
방미후 좋은 성과내면 반등할겁니다. 화이팅
흠집내기와 의도적인 오보.. 발목잡기 등등.. 하고있는 짓거리 보면 저정도 지지율도 대단하죠..
다행히 지지율 하락도 예상보다 적은 것 같고 국민들 학습효과가 쌓이면 지지율이 다시 오르고 콘크리트 지지층으로 바뀔 확율이 크다고 봅니다.
어쨋건 저들이 모든걸 동원한 총력전 결과가 저정도니..^^
어떤 보도나 말이건 크로스체크나 정부 발표 없으면 믿을 수 없는 세상이 됬습니다.
언론이 왜 필요한지...
이거 제 직장 부하직원이 그러더군요...
그냥 야당이 반대하던말던 다 밀어붙여서 본 때를 보여줬으면 좋겠는데, 야당눈치를 보는 것 같다...
처음에 쭉쭉 밀어붙이고, 자기소신대로 일처리하던걸 다시 보고 싶다고...
정말 문재인이 잘못하고 있다면 야당지지율이 오르고 여당 지지율은 떨어질텐데 그게아닌거보면 요즘 국정처리가 너무 느린것같다고...
그래서 제가 그랬죠... 이제 한달반정도밖에안됐다고 ㅋㅋ
그래도 2주연속 하락이라면서 떠들더군요. 기레기넘들...
솔직히 오차범위 벗어날 정도로 지지도가 변동되어여 의미있는건데..
여론조사 에서 여지껏 나한테 문자나 전화온거없음 왜왜왜? 지지한다고말할껀데 ??
주간 평균치 1.4% 하락이고요, 일간 조사에서 급 반등 중입니다. 오소리님들 힘냅시다. 다음 주 주간 조사는 상승될 겁니다. 많이~~
통계학적으로 1.4%는 의미 없는 수치입니다. 그냥 오차범위 수준이죠. 표본 수에 다라 다르지만 고등 수준의 통계학만 배워도 저정도면 그냥 전주랑 비슷한 수준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사실 지지율 80%이상 나온다는게 노년층 지지도가 엄청나다는 소리거든요.
여야를 떠나서 대통령이 보여주는 정책이 분명 노년층에게 먹힌다는 소립니다.
헌데 노년층은 보통 보수성향이 강하며 강한 지도자를 원합니다. 협치한다고 야당 다레지 말고 지금은 밀고 나가는게 맞는 거 같습니다.
당선부터 지금까지 사사건건 발목잡고 느러지고, 언론마저 거들고있는 지금 저런 지지율을 유지하는건 야당 신경끄고 할일 하셔도 된다는 뜻입니다.
지난주 악재들과 야당과 언론의 물어뜯기를 생각하면 선방입니다.
일단 내각구성이 먼저
개기는 색히들이 넘 많음.
70%도 엄청난겁니다~
눈 높이가 넘 높아진듯......
이니 화이팅!!!
뭐... 다들 이거 보면 그런 생각 드실 꺼 같습니다. "국정 지지하냐고 나한테 물어보라고! 나한테!! 왜 나한테 안물어봐!!"
언론쓰레기들 기획 오보는 노무현 대통령 시절의 판박이 입니다
언론 제목 짓는게 개쓰레기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