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64374

SK엔카 직영몰 구매 피해자 입니다.

어제 저녁과 오늘아침 SBS뉴스에 보도된 보조석 동그란 구멍이 있는 레이차량을 구매한 장본인 입니다.
뉴스에서는 분량탓인지 인터뷰한 내용중 일부만 편집되어 보도가 되었고, 혹시 온라인에서 도움을 주실 수 있는분을 찾을 수 있을까 하여 글을 올립니다.
5월말 SK엔카 직영몰 홈엔카를 통해 레이차량을 구매하였습니다.
우선 기사 외 내용을 보태자면 어머니가 타실 마실용 차량으로 선물을 하기 위해 차량 구매를 하였고, 가지고 있는 현금 사정에 맞추려다 보니 중고차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엔카에 올라와있는 일반차량을 보고 한 매매상에 방문했으나 믿음이 가지않아 구매하지 않았고, 앞서 홈엔카로 출퇴근용 중고차량을 구매한 지인의 추천으로, 발품팔아 돌아다니는 것 보다 차라리 시세보다 조금 더주더라도 SK엔카에서 직접 운영한다는 직영몰이 믿을만 하다고, 엔진 미션 일반부품도 일정 보증료를 지불하면 추후 6개월~1년 보증을 해준다기에 26만원여를 지불하고 워런티도 가입하여 구매했습니다.
차량을 받던날 생에 어머니만의 차량은 처음이시라 너무나도 해맑게 좋아하시는 모습에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중고차량이기에 세월에 흔적은 어쩔 수 없기에 함께 닦고, 집근처 정비소에 가져가 안전과 관련된 부품들 우선으로 점검 교체를 하고, 어머니가 직접 차량관리도 하고싶다 하셔서 엔진오일도 교체하고, 핸들커버며 몇몇 꾸미고싶은것도 사드리고, 새차기분내시라고 동호회 카페에서 발매트도 주문했습니다.
발매트는 주문제작이라 배송기간이 일주일가량 걸렸고, 발매트를 교체 해드리는 과정에서 사진과 같은 자국을 발견했습니다.
SK엔카 홈엔카 판매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이같은 구멍이 있다고 연락하니 판매점에 말해서 연락주겠다 하더군요.
판매점에서 전화가 와서 전차주분께 확인해보니 전차주분이 만두국집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이신데 뜨거운 소스를 올려놓았다가 바닥이 눌러붙었다는 겁니다. 무상으로 수리해주겠다고 직영 수리점을 수배해서 연락 주겠다고 하더군요. 일주일이란 기간이 지났지만 무상수리해주겠다는 말에 잘 해결되겠구나 생각이들어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런데 썬바이저에 CD꽂이를 달려는데 천장에서 시커먼 그을음 자국을 발견했습니다. 천장을 자세히 보니 전체적으로 거뭇거뭇 아직 닦이지 않은 그을음을 발견했습니다. 문득 머릿속을 스치는 생각에 소름끼치고 기분이 아주아주 더러웠죠.
일단 확실한게 아니니 집근처 카센타에 차량을 가져가서 지난주에 중고차를 샀는데 이런건 어떻게 수리해야하냐고 보여줬습니다.
카센타 직원분들이 우르르 나오셔서 웅성웅성 하시다가 저한테 조용히 이거 수리하지말고 얼른 환불받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어머니한테는 일단 자세히 말씀드리지 않고, 차가 조금 문제가 있으니 당분간 운행하지 마시라고 말씀드려놓고, 홈엔카 담당자에게 이거 뭐 번개탄피워 탄자국 같다고 항의했지만 끝까지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내일 연락드리겠다, 연락와서는 말도안되는 소리만 하고 내일은 주말이라 다음주 연락주겠다, 다음날 빨간날이라 모래 연락주겠다, SK엔카는 중개를 하는 회사이지 판매 책임은 직영점에 있다. 보상은 직영점이랑 얘기해라 뭐 종합해보면 이런 이야기더라구요.
나중에 SK엔카 본사 CS팀장이란분한테 전화가 와서 중고차 판매법이 어떻고 알아듣지 못할말만 딱딱하게 자기 할말만 하고, 제가 이야기하려 하면 자꾸 말끊고, 그래서 내말도 들어봐야지 왜 응대를 그런식으로 하냐 따지니까 '제가 고객응대를 잘 못해 죄송합니다.' 비아냥거리는 말투며 말이 안통해서 답답한 마음에 제가 인터넷에 올리겠다고 협박아닌 협박도 해봤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아 고객님 편하실대로 하세요' 였습니다.
그사이에 어머니도 그자국을 발견하시고 집은 발칵 뒤집어지고, 어머니도 많이 실망하시고 걱정하시더라구요. 대기업이라 믿고산 제 잘못같구 SK엔카쪽의 대응에 너무너무 화가나고 답답하더라구요.
그래서 방송국에 문의를 하니 기자분이 취재를 나와주셨구요.
어제밤 뉴스가 보도되고 밤사이 네이버 메인에 떠있다가 다음날 아침 감쪽같이 없어졌습니다. 이게 대기업에 힘인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뉴스가 나가고 다음날 오후 SK엔카 책임자라고 하시는 분의 연락을 받았습니다.
만나서 이야기도 하고 사과드리고 보상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차량도 확인해보고 싶다고 전차주분이 이사하는 과정에서 잔열이 남아있는 화로를 차에 실어옮기는 과정에서 생긴자국이라는데 차에난 구멍에 화로를 대보고 사실규명을 하고싶다고...읭?????
화나는거 꾹 참고 차근차근 이런차를 숨기고 판매한게 잘못이지 화로에 탄건지 번개탄에 탄건지가 중요하냐고 따져물으니, 원인규명을 확실히 해야하지 않겠냐 계속해서 주장하네요..
저 자국의 원인이 무엇때문에 생긴건지 확인해줄 수 있는 사람 찾아서 연락하겠다고, 화로에 의한게 아니라면 제대로 책임지셔야 된다고 말하고 통화 마무리 했습니다.
전화 끊고 났는데 더 어이가 없더라구요..
어느 정신나간 차주인이 승용차에 화로를 싣고 천장이 그을릴정도로 연기가 나는데 이사를 하는지...도무지 이해가 안가지만 SK엔카 책임자라는 분도 계속 그리 주장하시네요.
저와같은 피해 당하시는분이 또 없길 바라는 마음과,
혹시 도움주실 수 있는분이 계신지 글을 올려봅니다.
아래는 뉴스 링크 입니다.
'무사고차'에 웬 '번개탄 자국'? 중고차 황당 피해
출처 : SBS 뉴스 | 네이버 뉴스
https://naver.me/5RycKTM8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YnVG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