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63631

TRPG 특수마법이 걸린 보물상자.jpg

01.PNG

 

 

GM '보물상자가 있지만 처음보는 자물쇠가 걸려있습니다'

나 '폭발마법으로 파괴해서 열겠습니다'

GM '보물상자에는 특수한 마법이 걸려서 마법은 전부 먹히지 않습니다'

나 '전부?'

GM '전부입니다'

나 '보물상자째로 회수해서 마법방패로 쓰겠습니다'


댓글
  • 田村 麻奈実 2017/06/15 13:21

    개이득

  • 베르티에 2017/06/15 13:21

    근력이 부족합니다

  • GNYs 2017/06/15 13:21

    전부 100% 무한 뭐 어쨋건 기타 등등 단어를 쓰면 안 되는 이유

  • 루리웹 댓글봇 2017/06/15 13:21

    GM : 무게가 1톤 입니다

  • 모뢰반지 2017/06/15 13:21

    마왕이 킬링워드 날려도 상자뒤에 숨으면 안죽음

  • 田村 麻奈実 2017/06/15 13:21

    개이득

    (qpc6Nh)

  • 루리웹 댓글봇 2017/06/15 13:21

    GM : 무게가 1톤 입니다

    (qpc6Nh)

  • 해결사윤희라 2017/06/15 13:22

    무게가 1톤이어도 어디 성문같은데다 걸어놓으면 개이득일 듯 ㅋㅋ

    (qpc6Nh)

  • 堂島菜々子 2017/06/15 13:38

    공성병기 ㅋㅋㅋㅋㅋ

    (qpc6Nh)

  • 케르발 2017/06/15 13:39

    마법만 막는다고 했지
    물리를 막는다고 안했다!!!

    (qpc6Nh)

  • 루리웹-202071569 2017/06/15 13:51

    부숴서 열면 되겠네

    (qpc6Nh)

  • 하미래 2017/06/15 13:21

    보물상자의 무게가 무겁기 때문에 들 수 없습니다

    (qpc6Nh)

  • 모뢰반지 2017/06/15 13:21

    마왕이 킬링워드 날려도 상자뒤에 숨으면 안죽음

    (qpc6Nh)

  • 베르티에 2017/06/15 13:21

    근력이 부족합니다

    (qpc6Nh)

  • GNYs 2017/06/15 13:21

    전부 100% 무한 뭐 어쨋건 기타 등등 단어를 쓰면 안 되는 이유

    (qpc6Nh)

  • -PINEAPPLE- 2017/06/15 13:22

    미친 창의력 봐라 ㅋㅋㅋㅋㅋ

    (qpc6Nh)

  • Macca_Quest 2017/06/15 13:22

    무게가 무거워서, 들면 작동하는 함정이 걸려있어서, 사실 사연이 있는 물건이어서...방법은 많지

    (qpc6Nh)

  • 수고했습니다 2017/06/15 13:25

    전부인지 아닌지는 확인해보기 전까지는 모르지
    GM이 해설을 이상하게 했어

    (qpc6Nh)

  • Macca_Quest 2017/06/15 13:26

    가끔 한 물건에 매달려서 이것저것 질문하고 실험해보고 시간 낭비하는 인간들이 있어서
    강제적으로 진행시키는것도 나쁘지 않지

    (qpc6Nh)

  • 수고했습니다 2017/06/15 13:31

    그런 식으로 시간 낭비하는 것도 나름 재미라고 생각할 수 있지 않나
    유저들이 그런 식으로 조사해본다면 GM은 그런 류의 퍼즐을 만들어줄 수도 있는 거고
    나름 세계관이란 게 있는데 '해당 유저 수준으로는 파괴가 불가능'을 자연스럽게 알려준다거나 해야 했다고 생각함

    (qpc6Nh)

  • Macca_Quest 2017/06/15 13:34

    추리 세션이나 1대1이면 상관 없지, 하지만 혼자 붙잡고 있기에는 시나리오 진행도 해야하고
    멀찍이서 바라보고만 있을 팀원도 배려해야 하니까. 그리고 확실히 GM은 저런 말 대신
    당신들이 지금 당장은 열 수 없을것처럼 보인다는 어필은 해야 했다고 생각해

    (qpc6Nh)

  • 퀸오페 2017/06/15 13:36

    GM역량이죠 플레이어한테 너무 자유도를 줘도 진행 안되고
    GM이 너무 자기하고 싶은쪽으로 강제로 끌어가려고해도 안되고
    게다가 TRPG는 저런 짧은 한장면만 가지고 절대로 판단할수 없어요

    (qpc6Nh)

  • 주윤발 형님 2017/06/15 13:37

    그게 재밌게 진행되는 경우보단 그냥 꼬리물기 식의 자존심싸움이 되기가 십상이라, 서로 빈정상하고 판깨지느니 저런 진행이 시원스러운 경우가 많음.

    (qpc6Nh)

  • 수고했습니다 2017/06/15 13:37

    저런 플레이어면 저 자물쇠 채로 어떤 식으로든 써먹어보려고 자물쇠에 하려던 짓 그대로 상자에 할 것 같음
    상자 채로 들고 간다 -> 무거워서 안됨 -> 다른 방법 강구 -> 그것도 안되고 저것도 안되고 하다가 GM빡칠 듯 ㅋㅋ

    (qpc6Nh)

  • Macca_Quest 2017/06/15 13:39

    그런 인간하고 몇번 연속으로 마주치고 1개월째 마스터를 쉬고 있지...

    (qpc6Nh)

  • Dalton 2017/06/15 13:26

    폭발마법으로 파괴해서 안의 내용물이 파손되거나 소멸되면 더 재밌을것 같다

    (qpc6Nh)

  • mysticly 2017/06/15 13:35

    그냥 마법은 통과되어서 상자만 멀쩡하고 내용물이 파괴되었다고 하면 더 재밌었을거 같네

    (qpc6Nh)

  • 코프리프 2017/06/15 13:40

    gm:특수한 마법이 걸려있어서 바닥에 고정되어있습니다.
    나:바닥을 통채로 뜯어 들고 다니겠습니다.

    (qpc6Nh)

  • 케르발 2017/06/15 13:40

    마법만 안먹는다고 했지
    그냥 주먹으로 때리니까 열렸다
    라고 할수도 있움

    (qpc6Nh)

  • 코프리프 2017/06/15 13:40

    사실 저런 의외성이 trpg의 제미지
    그걸 위츠있게 벗어나는것도 gm의 능력

    (qpc6Nh)

  • _프로스트 2017/06/15 13:53

    GM: (삐짐)

    (qpc6Nh)

  • 불타는세금고지서 2017/06/15 14:11

    상자는 고정되어있습니다로 끝나는거 아님?

    (qpc6Nh)

(qpc6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