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41632

'경제도 어려운데' 프레임을 이용해 보시지요.

글은 매우 오랜만에 쓰지만 생활의 즐거움으로 오유를 가까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여러 황당함을 대하느라 즐기면서도 짜증나는 요즘 제가 흔히 대응하는 법을 소개해봅니다.


바로 '경제도 어려운데' 입니다.

구 극우 보수 정권이 득세할 때 민주 진영과 시민 참여를 억누르기 위하여 정치협오를 고양시키며 덧씌운 프레임이 바로 '경제도 어려운데' 였습니다.

모든 주장을 이걸로 받아치니 민주 진영이나 지자들은 긴 말로 대응해야 했고 그러다 보면 말려들었어지요.

바로 그들이 만든 이 '경제도 어려운데'를 이용하시면 간단히 요즘 짜증나게 하는 상황들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예시 - '경제도 어려운데 지들도 잘난 거 없으면서 얼른 통과시키고 일을 시켜야 [ XX 하지 ]'

XX에 '취직', '월급 인상', '물가 내림' 등을 상황 따라 대입해주시면 더 긴 말할 필요가 없이 간단히 전파 + 반대 퇴치가 됩니다.


매우 효과적인데다 그들이 만든 프레임에 그들도 한번 당하게 하는 것이라 이용하면서도 개인적으로는 꽤나 즐겁습니다.
댓글
  • purity 2017/05/28 19:03

    아... 그리고 '친일파 인가?' 프레임도 좋습니다.
    강경화  지명자, 위안부 합의, 내각제 개헌 시도 등의 이슈에 있어서 'XXX 하는걸 보니 친일파인가?' 라고 한마디만 던지고 가도 됩니다. 이 역시 구 극우 보수 정권이 쓰던 '종북인가?;와 궁극적으로는 같은 유형의 프레임입니다. 즐기는 요즘이나 스트레스 쌓이게 하는 상황에 처할 때 간편하게 대응해보시라 몇자 적었습니다.
    극우 적폐 세력은 공모자인 정당 및 기관, 그들의 사주 받은 알바들만으로도 이런 프레임으로 잘도 10년 가까이 옳아메었습니다. 지금 시민들은 그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다수 의지의 합이지요. 쉽게 넘을 수 없을 겁니다.

    (cxj4ep)

  • 루다날개 2017/05/28 22:21

    민주당과 당원들이 꼭 참고 하셨으면 좋겠네요.

    (cxj4ep)

  • 흐르륵 2017/05/28 22:37

    imf 직후 김대중 대통령님이 당선되시고
    6개월간 총리 인준을 못했습니다
    대통령님은 총리를 선임 못하시고 총리 서리? 로 국정을 운영하셨습니다
    상대는 괴물입니다
    그래도 프레임이 먹혀들었으면 좋겠네요

    (cxj4ep)

  • 맥심믹스 2017/05/28 22:58

    박그네 최순실 국정농단때매 경제도 어려운데 발목이나 잡고 말이야 쯧쯧...친일파인가?

    (cxj4ep)

  • 常識大韓民國 2017/05/28 22:59

    친일파의 적나라한 행적을 진짜로 묘사한 드라마와 영화가 필요하다는 느낌이 왜 들까요.

    (cxj4ep)

  • gangcharles 2017/05/28 23:13

    좋네요. 경제도 안좋은데 국정운영 발목 잡는  불량 국회의원들  괘씸하니 개헌논의할때  다른 건 됐고 꼭 " 국민소환제" 부터 하라고  청원 넣어야지!!

    (cxj4ep)

(cxj4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