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news.nate.com/view/20220214n16622?hc=912166&mal=01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비방 댓글을 쓸 알바를 모집하는 글이 인터넷 카페에 올라와 선거관리위원회가 조사에 나섰다.
네이버 카페 '세종시닷컴'에 닉네임 be****이 이런 내용의 퍼온 글을 게시했다.
퍼온 글은 닉네임 va****가 전날 오후 11시6분에 올린 것이다. 내용은 "50대 이상 민주당 이재명, 문재인 욕하실 분 모집합니다. 일당 20만원 드립니다"로 시작한다.
이어 "현재 댓글러 1000명 이상 활동 중입니다. 네이버뉴스 등에 비난 글 올리면 바로 공감이나 글 남기면 되므로 아주 간단한 작업입니다"라고 적었다.
그는 "보수언론에는 이미 작업이 완료된 상태이므로 좌파 언론 위주로 댓글 작업하시면 됩니다. 국민의힘 당원분들 대환영입니다. 일반 시민들도 환영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또 "좌파성향 같은 민주주의만 외치는 성향들은 가입이 안 되며 상사 말 잘 듣는 성향인 분 위주로 모집합니다"라고 적시했다.
게시자는 "짐작은 했지만..."이란 글과 함께 해당 캡처본을 커뮤니티에 올렸다.
그러나 이 글이 자작극인지, 실제 존재하는 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파장이 일자 작성자가 게시 2시간여만에 글을 삭제했기 때문이다.
문제는 해당 카페 회원이 28만8000여 명으로 지역 대표 커뮤니티라는 점이다.
세종시 선관위는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딴 일로 일당 20만원 이라니..
국민들 삥뜯은걸로 저런데 돈써서 권력을 지켜서
계속 해먹어야함.
그렇게 유지해온 세력임
공정한 사회를 원하십니까................
투표를 잘하시길...............
선관위는 계산기를 돌리는 중.......
얼마나 썩었으면 검찰이 좌지우지 할까...
여기도 우리랑싸우면서 왜죽자사자 와서 갈굼당하는지 알겠네 20만원 ??
사실이라면 민주사회 근간을
흔드는 세력들...
민주주의 부정이면 이거 국보법으로 처벌가능한거 아님?
솔직히 이건 너무 대놓고 해서 자작냄새가 남
역풍맞을라
저도 솔직히 자작에 한 표…
오늘 쇼핑몰 댓글알바 모집한다는 문자를 난데없이 받았는데
저런 거 시키려는 거 아닐까 의심스럽긴 했습니다
선거기간이니 뭐든 걱정되고 의심스럽네요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일은 정부가 좀 엄격하게 제재했으면 합니다
저걸 버젓이 불특정 다수가 보는 앞에서 모집 했다는거 자체가 공작이라 봄.
사실은 개인이 장난으로 올린 글이다. 실제 이런 일은 없다 하면서 뒤에서는 ㅅㅊㅈ들이 댓글쓰고 추천누르고 공작질을 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