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을 보좌할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에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내정된 것으로 10일 알려졌다. 조 교수는 문 대통령의 신임이 두터운 형법 전문가로, 신임 법무부 장관과 함께 검찰개혁 방안 마련에 착수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 친인척 및 공직기강 관리와 인사검증을 담당하는 민정수석에 검사 출신이 아닌 학계 인사가 기용된 것은 이례적이다. 조 교수는 이날 오후 기자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마음과 어깨가 많이 무겁다”며 민정수석 내정을 사실상 시인했다. 조 교수가 민정수석에 발탁될 경우 인사검증과 공직기강 관리 등 민정수석실 고유 업무보다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 조정 등 제도 개혁을 추진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일찌감치 조 교수를 검찰개혁 청사진을 기획·실행할 적임자로 낙점하고 조 교수를 설득해왔다. 고민 끝에 대통령 제안을 받아들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혁신위원 시절 사실상 혁신위 행동대장으로 개혁에 대한 능력도 출중하죠
아 진짜 대통령 너무 잘뽑은거같아요.. 제 한표가 이렇게나 뿌듯한적 처음 ㅜㅜ
투표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낍니다!!!!
음마.. 일베는 아웃이네.. ㄷㄷ..
일베 벌레들 박멸!!!
얼굴은 복지다.
우리 이니 하고 싶은거 다하삼!
조국은 신의 한 수다!
솔직히 온갖 잡음이 들려오리란건 뻔히 예측할 수 있습니다. 콘크리트 보다 더 단단하고 강력한 조직이잖아요. 이럴때일수록 힘을 더 실어줘야하는게 바로 검찰 개혁문제죠. 조국민정수석님! 소신대로 이끌어주셔서 우리나라의 검찰이 더 빛나는 존재가 될수 있게 해 주시길!
지금처럼 국민만보고 보고가시면 됩니다
힘내세요.
문제인을 지지한 1340만 지지자가 있습니다.
서울대생들 5년만 빌려주세요~~
검찰개혁은 비검찰출신 법조인이 딱이죠. 문대통령 믿고 가는 거죠 ㅋㅋ 검찰은 적당히 개혁될 모멘텀
진짜 멋지다ㅠㅠ
기소배심원제와 주요 재판 배심원제도 도입했으며뉴합니다
쓰레기 잡동사니 인사들에서
엘리트 드림팀의 시작이다.
우릴 다스려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