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06428

문재인 후보 유세중 압권인 장면은...

매번 유세 등장하시는 장면입니다.

문 후보님께서는 모든 유세현장에서 항상 무대 반대편 맨 뒤에서부터 그 수 많은 인파를
뚫으면서 등장하십니다. 그러면서 내미는 손 하나하나 최대한 터치해 주시고요.

저는 이 장면이 대한민국 민주주의사에 있어서 압권인 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아무나 할 수 없는 장면입니다. 국민에게 떳떳하고 또한 국민들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후보가 아닌 이상,
절대로 상상조차 할 수 없는 퍼포먼스라고 생각합니다.

박정희, 전두환 같은 인간이 이렇게 할 수 있을까요? 목숨이 백개가 아닌 이상 힘들껍니다.
ㄹㅎ는요?  赤준표는요? 안되겠다는 것을 모두 아시겠죠.
옛날에 노태우가 어딘가에서 유세하는데 앞에서는 전경들이 방탄유리인지 방패인지로 막고있고,
수 많은 사람들은 돌팔매를 했었죠. 아주 어렸을때지만 텔레비젼으로 본 기억이 스물스물 납니다.

그럼, 안철수나 심상정이 이 퍼포먼스를 하면요?
아마 주위에 사람수가 많지 않아서 모냥이 엄청 빠질거라 생각됩니다.

우리나라 역사상 대선후보들 전부를 생각해봐도
50년대 신익희 선생님이나 71년도 유세때 김대중 대통령 정도나 되야 가능할 퍼포먼스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 시대때는 경호하기도 힘들고, 테러 가능성에 너무나 위험해서 저런 퍼포먼스를 못했었죠.

문 후보님 등장이 감동스러운건 단지 사람이 많아서만은 아닙니다.
첫째 우리나라 민주주의가 그만큼 발달하고 있다는 증거이고,
둘째 후보님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사랑받고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달님 팟튕!!


댓글
  • 카프리스 2017/05/03 20:48

    만약 테러 당한다 해도 그것은 그것대로 또 다른 난리가 나겠죠. 그 때는 촛불집회로 끝나지 않을겁니다.

    (yRYT59)

  • rhdiddl13 2017/05/03 21:11

    멋있어요. 저는 유세 차량 앞에 런웨이 만든 것도 멋진 아이디어라 생각되어요. 근데 하루에 한번만 했으면 싶어요. 문후보님이라 버티지 다른 사람이었으면 유세 중 쓰러졌을 것처럼 강행군이에요. ㅜㅜ
    첨엔 몇 십미터 정도였던 길이가 이젠 100미터. ㅜㅜ 그만큼 많은 분들이 문후보님 보러 오셨구나 기뻤는데 지금은 너무나 조마조마합니다. ㅜㅜ 감행군도 이런 강행군이 없어요.  ㅜㅜ

    (yRYT59)

  • 자유인7 2017/05/03 21:15

    정권교체를 통한 '재조산하'를 이루고자 하는 문재인후보의 열망을 알수 있는 장면이죠..

    (yRYT59)

(yRYT59)